대인관계심리학,대인관계기법,대인관계유형,대인관계의기술,대인공간,대인관계에영향을미치는요소,SOFTEN 법칙,사랑의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인관계 심리학
대인관계에서의 기본태도
대인관계시 인간의 유형
사회적 영향의 원칙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대인 기술
비언어적 대인 기술
SOFTEN 법칙
대인공간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 어느 정도의 공간을 유지하려 한다
대인 공간의 위치
자리배치
A가 먼저 자리를 잡고 있는 경우를 중심으로 B가 앉는 위치가 둘간의 심리적 관계를 나타낸다
자리배치
심리적인 거리와 크기
심리적인 거리의 문제 다루기
심리적인 크기의 문제 다루기
언어적 대인기술
효과적인 의사전달을 위한 원칙
효과적인 경청
듣기를 방해하는 원인
효과적 듣기의 방법
효율적인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남녀간의 대인관계
사랑에서의 남녀간의 차이
정서에서의 남녀간의 차이
공격성
사회성
대화방식
충고, 위로, 도움행동
신체언어의 사용
그 밖의 남녀간의 차이
사랑의 세가지 요소
사랑의 종류
본문내용
인간의 기본적인 정서를 표현하는 가장 주된 수단
얼굴표정의 관리와 더불어 상대의 표정을 정확하게 지각할 필요
눈 맞춤
눈은 마음의 창이다
눈 맞춤은 관심의 정도를 나타내는 단서-적절한 사용이 중요
지나치게 회피하거나 마주하는 것도 좋은 효과를 보이지 않는다
신체적 접촉
친밀감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
강한 애정의 표현수단
지배와 종속의 관계를 나타내는 수단
몸의 방향, 위치
협동하는 관계인가 경쟁하는 관계인가를 나타내며 지배와 종속, 지위고하를 나타내는 수단
몸의 자세
정서적인 상태, 상대에 대한 호감여부, 우호/적대의 여부, 상대적 지배력을 표현하는 수단
몸짓
정서적인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수단
언어로서 표현한 것의 의미를 완성할 수 있게 해주는 수단
목소리의 표현
목소리의 크기, 높이, 속도, 음질과 부드러운 정도는 정서와 관련
고개 끄떡임
다른 사람에게 흥미가 있음을 표현하는 방법
외모
자신을 상대에게 인지 시키기 위한 중요한 표현수단
인사행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격심리학 이론 모음
  • 기술, 대인관계 기술 또는 가족에 대한 배려와 같은 많은 특성을 포함3. 성격이론의 적용1) 상담과정의 4단계① 좋은 상담관계 형성 ② 평가 및 분석 ③ 해석 ④ 재정향제 5장 융의 분석심리학97151 김미선1. 프로이트와 융의 견해차이(성격심리학. 노안영․ 강영신공저. 2009. p114-p115.)리비도성격에 미치는 힘의 방향무의식의 개념 정립프로이트성에너지과거의 사건이나 행동에 의해 결정됨(결정론적 견해)인간의 자각 수준에 초점을 맞춤융일반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기술베어타운셰익스피어 4대 비극행동리더십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나에게 고맙다빌어 먹을 세상따위녹나무의 파수꾼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어디에서 살 것인가죽음의 수용소에서상처받을 용기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우리가 빛의 속도로갈 수 없다면인생에지지 않을 용기99℃야밤의 공대생 만화작가의 문장수업시공간의 미래인어가 잠든 집잡담이 능력이다사랑한다고 상처를 허락 하지마라요리하는 남자는 무적이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행동주의모델사례연구
  • 관계 확인, 개입(11) 11회①상담목표 : 행동수정표 확인②상담내용 : 동생한테 미리 확인해보니 지난주보다 더 안한 것 같고 씻는 것을 귀찮아한다 고 했다. 아동이 들어왔다. 혼자 머리를 묶고 온 것 같았다. 표를 보니까 동생 의 말처럼 머리감기는 2번, 손, 발, 양치는 2번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메뉴가 “상”으로 적혀 있는 데만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집에 데려다 주는 상도 있었는 데 친구의 말에 따르면 아동이 집에 같이 가기 창피해 한다고 했는

  • 행동주의 모델을 적용한 사례연구
  • 관계 확인, 개입(11) 11회①상담목표 : 행동수정표 확인②상담내용 : 동생한테 미리 확인해보니 지난주보다 더 안한 것 같고 씻는 것을 귀찮아한다고 했다. 아동이 들어왔다. 혼자 머리를 묶고 온 것 같았다. 표를 보니까 동생의 말처럼 머리감기는 2번, 손, 발, 양치는 2번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메뉴가 “상”으로 적혀 있는 데만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집에 데려다 주는 상도 있었는 데 친구의 말에 따르면 아동이 집에 같이 가기 창피해 한다고 했는데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법칙에 따라 나타나도록 돕는 것*output적 교육을 중시, 권위주의적 통제를 배격, 민주주의 교육원리․신교육 운동․아동중심 교육의 원리를 제공3)교육학의 성립①교육학이란 교육의 다양한 현상을 기술․설명․예언․통제하여 그 성과를 체계화한 하나의 과학체계②칸트: 대학에서 최초로 교육학 강의를 개설, 교육가능설 주장(인간은 교육을 필요로하며, 교육에 의해 인간이 됨)③헤르바르트: 교육학의 아버지, 목적은 윤리학․방법은 심리학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