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교재분석(교과서, 아날로그 교재, 디지털 교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7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말듣쓰 교과서 분석
2.아날로그 교재분석
3.디지털 분석 – 에니메이션
4.디지털 분석 – 오디오
본문내용
애니메이션 자료는 아이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흥미를 지속시키는 데 큰 도움.

이야기나 소설과 같이 내용이 길어지는 교과서 본문을 애니메이션 자료로 보여주면 학생들이 내용을 더 쉽게 그리고 흐름이 끊어지지 않게 잘 이해할 수 있게 됨
교과서 74~76쪽 도깨비 가족 이야기를 애니메이션 자료로 제작하여 보여주게 되면, 대비되는 인물의 성격을 잘 표현할 수 있고, 또한 인물 간의 갈등이나 표정, 움직임도 잘 나타낼 수 있어 학습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

본문에 대한 명확한 내용 이해 및 감상을 바탕으로 아이들은 이야기 일부를 바꾸는 창작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 대본 작성, 2. 주제를 선정하고 요약, 3. 7장 - 11장 중의 수업계획안 작성
  • 2004.• 임철일 외, 교육공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전나무, 자율적 협동학습 모형(Co-op Co-op)을 적용한 우리나라 대중음악 감상 수업지도안,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21.• 정동훈, 특수교육 보조공학, (주)시그마프레스, 2011.• 조성일 외, 지식기반사회에서 교육방법 및 공학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2006.• 조연순,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6.• 조연순‧우재경, 문제중심학습의 이론적 기초, 교육학 연구, 2003.

  • 디지털 교육 레포트
  • 아날로그 표시에 대해 1과 0의 숫자로 나타내는 것을 디지털 표시라고 한다. 이러한 디지털 신호는 현대 사회에선 빠지는 곳이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방대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교육도 예외는 아니어서, 현대 사회에서는 디지털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져 가고 있는 추세이다. 기존의 교과서, 교사, 학생, 교실, 심지어는 학교까지 교육에 관련된 일련의 모든 구성 요소들이 이 디지털로 대체되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이 교육과 관련된 여러 항목들에 걸쳐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분석․종합)-가설의 정련-가설 검증(적용)②주형으로서의 교육- 행동주의 심리학적 관점*주형이란 상을 만들어내는 석회틀로서, 이때 그것은 교사의 의지(교사중심의 교육)*이 입장에서 학습자는 오직 피동적이고 타율적 존재로서, 교육자에 의해 변화되는 재료로서의 의미만 지님*교육을 극단적으로 신뢰하고, 교육의 능률성을 매우 강조하는 입장③계명(발현)으로서의 교육- 학문중심 교육학적 관점*지식의 계명(=교육을 통한 지식․규범․원리

  • [컴퓨터교육] ICT 활용한 교육 환경 구축 -문제해결능력 신장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교육부(1999),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Ⅰ)*교육부(1999),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조영남(1998),구성주의 교수-학습, 김종문 외, 구성주의 교육학, 서울 : 교육과학사.*홍기칠(1998),구성주의와 교육공학, 김종문 외, 구성주의 교육학, 서울 : 교육과학사.*wilson, B(1996), Constructivist learning environments : Case studies in instructional design. New Jersey : Educational Technology Publications.*한국교육개발원 http://www.kedi.re.kr/*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http

  • 한국의 원격교육
  • 아날로그 시대에는 제너럴리스트가 필요했던 것과는 달리 과도기(스페셜리스트)를 거쳐 디지털경제시대에는 프로페셔널리스트가 필요할 수밖에 없는 추세다. 기획력, 창의력, 판단력, 의사소통능력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략적 사고, 변화관리 능력, 비전제시 능력도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것이 21세기 인재 양성의 요소라고 한다면 지금과는 다른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게 된 셈이다. 선진국들은 ‘인재가 가장 핵심적인 미래전략’이라고 앞 다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