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문학] `대홍수를 다스릴 자`, `궤 속의 궤네깃또`분석 및 현대적 계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대홍수를 다스릴 자
- 줄거리
- 화소분석
- 서사구조 분석
- 보충자료 : 홍수신화의 보편성과 특수성
- 현대적 계승
3. 궤 속의 궤네깃또
- 줄거리
- 화소분석
- 서사구조 분석
- 보충자료 : 타 신화와의 비교
- 현대적 계승
4. 토론거리
5. 질의 응답
- 본문내용
-
①홍수의 발생
:명확한 원인×,자연재해로서의 성격강함 -> 서양신화와의 차이 보임 문제의 발단
②유복자와 어머니의 생존, 어머니의 기원
③여와 증손녀의 활약
:신성성을 지닌 영웅의 등장 1차 문제의 해결 : 자연재해의 극복
④증손녀와 유복자의 결혼
:결연의 문제 속에서 신의 도움으로 그 맥을 이음, 영웅이 인간의 조상이 됨(자연과 투쟁하는 인간상의 단면 드러남) 2차 문제의 해결 : 인류의 명맥을 이어나감
- 인간의 초월과 극복의 열망의 투영, 영웅 의 활약에는 사람들의 꿈이 담긴 이야기.
- J. Campbell : "어떠한 이야기에서 나오는 영웅이든 모험의 형태, 등장인물의 역할, 마침내 얻은 승리의 내용물에는 놀라울 정도로 별 차이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