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로레알코리아 채용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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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최근의 선발 제도의 변화

2.기업 선정의 배경



Ⅱ. 본론
1.로레알 소개 –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2.로레알의 채용 방식

(1) Internship & Management Trainee

(2) Marketing Award

(3) e-Strat Challenge



Ⅲ. 결론
본문내용
1. 최근의 선발 제도의 변화

최근 몇 년 동안 청년실업이 큰 문제점으로 부각되어왔다. 박사, 석사 학위가 있는 사람들까지 일반 사기업 공채에 몰리는가 하면,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많은 대학생들이 고시로 발을 돌리고 있다. 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수많은 지원자들과 경쟁을 해야 하고, 기업체의 채용계획이 발표되면 지원하는 사람의 수는 선발자의 50배, 100배를 훌쩍 넘기기 일수다. 그렇다면 기업은 이렇게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람을 어떻게 선발해야 할까? 많은 인사 담당자들은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
이런 고민의 결과로 최근 각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은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선발 제도들을 도입하고 있다. 그 첫번째 예로 채용 및 선발의 과정에 있어 기존의 지필 고사나 면접 등의 틀을 유지하면서 그 내용을 달리해가는 변화를 들 수 있다. 삼성증권이나 CJ는 자신들의 기업문화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선발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지필 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성격검사나 적성검사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그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가려낼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면접의 경우에도 그 방식에 있어 새로운 시도들이 도입되고 있다. 술자리 면접, 등산면접, 그림면접, 영어 프리젠테이션 등 그 방법이 다양하고 내용에 있어서도 형식적이라 할 수 있는 신상 관련 질문, 기본적 지식이나 사회적 이슈에 대한 질문 등에서 벗어나고 있다. 즉, 답이 없는 가치에 대해 묻는 질문, 문제의 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식을 보기 위한 질문, 지원자를 당황하고 불쾌하게 만드는 질문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지원자의 사고방식, 문제해결 능력 그리고 상황대처능력 등을 테스트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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