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제작기초] 7장 연극(drama), 8장 스토리(stor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7. 연극 개요시간, 공간, 언어연출가세팅과 실내 장식의상과 분장


8. 스토리 개요내러톨로지관객고전적 패러다임사실주의적 내러티브형식주의적 내러티브넌픽션 내러티브장르와 신화
본문내용
DRAMA?

-배우가 각본에 따라 어떤 사건이나 인물을 말과 동작으로 관객에게 보여 주는 무대 예술

영화와 드라마의 차이점

- 영화가 기록(RECORD)된 것인데 비해 연극은 실제로 행하여지는 것 (LIVE )이 유일하고 결정적인 차이라는 생각.

- 연극과 영화는 공동 작업이어서 작가, 감독, 배우, 그리고 기술자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양자 모두 연기를 주된 양식으로 택하고 있다. 그러나 영화는 단지 연극을 녹화한 것만은 아니며 두 가지 매체의 제재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시간 Time


연극 구성의 기초 단위는 장 (SCENE)이며 한 장에서 흐르는 극적인 시간의 총량은 대체적으로 그것의 상연 시간의 길이와 비슷하다

연극에서의 시간은 보통 연속적이다

연극에서 여러 해가 지나가기도 하지만 보통 그것은 막간에 흘러가 버리거나 무대 지시나 대사에서 ‘7년 후’ 따위의 사항을 제공받는다.

영화 구성의 기초단위는 쇼트로서 시간을 좀더 교묘하게 늘이거나 줄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요약 지방은 식민지다 내부 식민지론
  • 7장 지방방송의 현재와 미래왜 ‘소통구조의 개혁’은 외면하나?왜 ‘여의도 방송’에서 ‘전국방송’으로 가야 하나?왜 ‘방송의회’ 구성이 필요한가?왜 방송 ‘광역화’는 자승자박인가?왜 지방을 둘로 나눠야 하나?왜 콘텐츠 수용환경 변화가 필요한가?왜 지역방송이 지역운동의 주체가 돼야 하나?8장 지방문화의 현재와 미래‘삶’과 ‘돈’이 타협하는 ‘지역문화’는 안 되나?왜 ‘대중문화?지역문화의 융합’이 필요한가?왜 지역문화

  • 장애인복지론 영화 속 장애인의 모습 사랑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
  • 방송모니터단)8 장애인권관점에서 오락 들여다보기 이태석(장애우방송모니터단)9 장애인권관점에서 영화 들여다보기 심승보(장애우방송모니터단)6/14(목)10 장애인권관점에서 드라마 들여다보기 한상희(경실련 미디어워치 팀장)11 장애인권관점에서 뮤직비디오 들여다보기 이설희(광운대학교 교양학부 강사)6/15(금)12 실습2모니터 보고서 - 팀티칭 발표수료식 백수정(YMCA어린이영상연구회 팀장)6월중 방송녹화 세트장 견학 및 제작진과의 만남*

  • 헤롤드핀터 그의 작품분석
  • 연극 기법파울즈(J. Fowles)는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소설로 1969년에 완성했고, 영화로 각색할 생각을 했지만 그 자신도 실패했고 라이츠, 진네만, 볼트, 유스티노프 등도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 그러나 핀터는 이처럼 거의 영화로 만들기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파울즈의 『프랑스 중위의 여자』를 소설이 출판된 후 10여 년이 지난 1981년에 영화로 각색하는 데 성공하였고 라이츠는 이를 영화로 제작하였다. 『프랑스 중위의 여자』는 1967년에 살고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영상 사업에서 이미 LG전자를 한발 앞서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LG전자는 삼성과 정면대결을 피해야 한다. 그것은 이길 수 없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대신에 삼성과는 다른 방법으로 고객에게 접근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LG전자가 현재 핸드폰 시장에서는 삼성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고 있는 것처럼 3DTV시장에서도 품질적인 부분은 다소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좀 더 저렴한 각겨으로 고객에게 선보여야 한다. 소득수준이 낮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방송사 통합 이전에는 보통 20분이었으나 요즘은 거의 30분짜리다. 방송사측에서 보면 높은 시청율과 함께 한꺼번에 5-6회를 녹화할 수 있어서 수익성이 높고 또 스튜디오와 제작진의 부족을 최대한 커버할 수 있는 포맷이라는 점에서 선호한다. 아직도 제작 형태는 급조 졸속제작, 내용 또한 남녀의 통속적 사랑의 삼각관계, 신변잡사 등 소재의 빈곤과 주제 의식의 고루함을 드러내고 있다. 뻔히 내다보이는 스토리의 전개, 세트와 분장의 조잡, 작가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