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젊은층을 위한 떡 패스트푸드 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계획의 개요
(1) 사업의 개념
(2) 사업에 대한 설명
(3) 사업의 배경
(4) 회사현황
(5) 향후전망
(6) SWOT분석
2. 조직 및 인력현황
(1)조직도
(2) 종업원 채용계획
3. 판매제품 소개
(1) 판매제품 분석
(2) 판매제품 소개
4. 시장 현황 및 전망
(1) 시장규모 및 전망
(2) 경쟁점포 현황
5. 부분별 사업계획
(1) 입지계획
(2) 시설투자 계획
(3) 판매계획
(4) 원부자재 조달계획
(5) 홈페이지 구축
6. 소요자금 추정 및 자금조달
(1) 추정소요자금
(2) 자금조달방안
(3) 추정손익계산서
7. 현금 흐름표
8. 사업상 유의사항 및 향후 전망
(1) 사업상 유의사항
(2) 향후 발전 방향
9. 결 론

본문내용
(1) 사업의 개념 : 젊은층을 위한 떡 패스트푸드 전문점.

(2) 사업에 대한 설명 :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업 산업은 해외브랜드를 포함한 외식사업 시장 규모가 연간 30조원에 달할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소위 말하는 외식사업의 대부분이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 파스타업 그리고 가족 프랜차이즈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실정이며 이 가운데 우리나라 전통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는다. 그나마 전통음식의 외식업이라 하더라도 대부분이 주식과 관련된 것이고, 일반적인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에 견줄만한 후식업 계통의 산업은 극히 저조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대표 격인 떡을 위주로 전문점 형태의 사업을 착안하여 이 전문점을 깔끔한 인테리어와 마케팅과 접목시켜 떡 카페로 창업해, 젊은이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와 새로운 맛과 형태의 떡을 제공한다.

(3) 사업의 배경 :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사업 산업에서 우리나라 전통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극히 저조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로 '건강'이 부상되면서 점차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밀려드는 외국의 외식산업으로 인해 우리나라 외식사업에 전통음식의 부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활용에 조금 도움이 됨..
  • black***
    (2007.08.27 10:33:29)
회원 추천자료
  • 떡 카페, 다나한 - 사업 계획서
  • 떡에 관한 이미지 변화의 시간 필요 (장기)-간식거리로서의 고객 소수-조리와 유통기한 문제OpportunityTreat-막 활성화되기 시작한 시장개척 으로 인한 소수 경쟁업체-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소비규모가 큰 중장년층이 새로운 고나심고객으로 대두-전통문화에 대한 관심 증가-대형 식품산업체의 시장 진출로 프랜차이즈와 경쟁 불가피-떡에 대한 인식 부족-영세업자에 의한 가격 다운Ⅴ. 마케팅 계획 ( 4 / 5 )3. 4P 분석 Product(메뉴 아이템) Price (

  • [사업계획서]라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초기 제품홍보 및 광고활동 집중 전개 → 제품인지도 확산▶ 주재료 신선도검사 철저 → 신선한 제품과 위생적인 식단유지▶ 다양한 조리법의 메뉴로 소비자 성향반영 → 고객시장 확대내부요소외부요소강 점(S)약 점(W)-패스트푸드에 비해서 한국적인맛에 확보가 유리함-다양한 메뉴로 소비자 욕구를충족시킴-소비자들의 선호하는 맛의 다 양성, 메뉴 구성의 어려움 -먼 거리의 배달 어려움기회(O)-간편하면서도패스트푸드와는달리

  • [사업계획서] 전통 보드 게임 까페 -21세기 웰빙형 한국전통문화 전파의 공간
  • 사업 시장 규모가 연간 30조원을 형성할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 -대부분이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 파스타 음식점 등으로 구성. 전통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극히 저조. 전통음식의 외식업 이라 하더라도 대부분이 주식과 관련된 것이고, 일반적인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에 견줄만한 후식업 계통의 산업이 극히 저조.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전통음식의 대표적인 차와 떡을 이용한 전문점 형태의 사업을 창안 -카페 형식의 전통 차 전문점은 전통

  • [사업계획서] 떡카페 사업계획서
  • 떡 카페는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 떡 카페를 운영 할 것입니다.(2)업종의 발달도 : 현장 답사 결과 이 일대에는 신세대들이 많이 찾는 패스트푸드점 ‘파파이스’를 비롯, 스티커 포토샵 등 신세대를 겨냥한 업태들이 들어 차 있습니다. 여기서 ‘파파이스’까지의 길목과 맞은편 길목은 신세대 층이 즐기는 신세대 우동전문점, 라면전문점 등의 외식업 종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는 곧 주로 신세대들이 노원역까지 와서 식사 해결을 주로 하고 간

  • 사업계획서 - 아이스떡카페
  • 떡을 하나의 간식거리로써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일이나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과 같은 형태를 지닌 떡전문점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하지만 본 사업은 떡이라는 소재의 진부함을 뛰어넘어 그 안에 아이스크림을 접목시켜 새로운 맛을 창출해 낼 것으로 기대되며 젊은 층의 떡에 대한 낯설음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떡이라는 소재의 특성상 다양한 계층을 그 target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아이스떡카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