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사회] 공정무역과 환경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문제제기

Ⅱ. 이론적 논의

Ⅲ. 사례연구

Ⅳ. 시사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5. 공정무역의 역사 및 현황
1950년대
1946년 미국 Ten Thousand Villages에서 푸에르토리코의 바느질 제품과 1950년대 후반 영국 Oxfam 가게에서 중국 피난민에 의해 만들어진 공예품 판매 시작
1960~1970
공정무역 조직이 결성되고 비정부기구에서 아시아와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등 빈곤한 생산자를 지원하는 조직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시민운동으로 자리 매김
1970~1980
공정무역조합들은 비공식적으로 2년마다 컨퍼런스 개최. 네덜란드에서는 합법적으로 무역조직이 처음으로 커피를 공정하게 거래하였고 이는 오늘날 공정무역 커피의 개념으로 정착
1980년대 말
공정무역조합들의 부분적 통합. 네덜란드에서는 1970년대 공정무역 커피 거래를 시작으로 공정무역 커피 회사인 Max Havelaar(막스 하벌라르)가 1988년 설립되어 이 회사의 라벨 커피가 2~3%의 시장 점유율을 가질 정도로 성공하여 공정무역의 가능성을 보여줌
1990년대
국제 공정무역 상표기구(FLO), 국제공정무역연합(IFAT), 유럽 월드샵 네트워크(NEWS!), 유럽공정무역협회(EFTA)와 이 네 기구의 공식 연합체인 FINE이 조직.
2000년대
현재 아시아·아프리카·라틴아메리카 58개국에서 632개의 인증 생산자 단체와 140만 명의 농민·노동자가 FLO과 협력관계를 맺고, 커피, 바나나, 포도주, 초콜릿 등을 공급하고 있음. IFAT에서는 2004년 IFAT의 기준을 충족하고 감시를 받는 공정무역 조직에 마크를 제공. NEWS!에서는 2004년 5월4일 부터 (매년 5월 둘째주 토요일) 세계 공정 무역의 날 캠페인도 시작. 유럽의 경우는, 스위스, 네덜란드, 독일이 공정무역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추세로서, 현재 1,300여 종의 상품이 개발되어 있는데 어느 상점에 가나, 공정무역 상표가 붙은 물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맨얼굴 공정무역[이미지 마케팅인가, 윤리경영인가]
  • STARBUCKSStarbucks and ethical management스타벅스(Starbucks)의 맨얼굴: 공정무역이미지 마케팅인가?, 윤리경영인가?윤리경영이란? 스타벅스의 사명윤리적 거래 및 친환경 방식에 의해 재배CEO, 하우스 슐츠윤리적 원두 구매의 시발점스타벅스의 윤리적 원두 구매품질 좋은 원두를 높은 가격에 구매커피 원산지 보호커피 농가 및 지역사회 지원 윤리 구매 방식윤리적 거래 운영 방식커피 농가의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 지원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와 윤리적 원두 구매[Purchase of Starbucks ethical bean]
  • 스타벅스와 윤리적 원두 구매Purchase of Starbucks ethical bean- 스타벅스의 윤리경영과 지속가능성-목차1. ABOUT 스타벅스1-1. 스타벅스의 사명1-2. 스타벅스 커피1-3. 스타벅스의 CEO, 하우스 슐츠2. 윤리적 원두 구매의 시발점3. 스타벅스의 윤리적 원두 구매3-1. 커피의 원산지 보호3-2. 윤리 구매 방식3-3. 커피 농가의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 지원3-4. 공정 무역 인증3-5. 목표4. 한계4-1. 미미한 공정 무역 원두 사용량4-2. 소량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

  • 바디샵 THE BODY SHOP 기업분석및 바디샵 경영전략 사례와 CSR 활동 사레분석 레포트
  • 환경분석2) 경쟁업체의 CSR 활동3) The Body Shop 분석- Five Forces Model of The Body Shop- The Body Shop의 가치사슬3. The Body Shop 바디샵의 경영전략 활동 (CSR 사례위주)1)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실시2) 공정무역 지원 프로그램 개발3) 자아존중 고취 캠페인 실시4) 인권보호 캠페인 실시5)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6)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4. The Body Shop 바디샵 CSR활동의 의미부여5. 결론 및 나의의견6. 참고자료1. The Body Shop 바디샵 브랜드소개1) 브랜드 로

  • 스타벅스,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윤리경영,윤리경영,경영윤리,윤리경영사례,투썸커피,투썸플레이스,스타벅스사회적책임
  • 스타벅스의 윤리경영과 지속가능성-스타벅스와 윤리적 원두 구매목차1. ABOUT 스타벅스1-1. 스타벅스의 사명1-2. 스타벅스 커피1-3. 스타벅스의 CEO, 하우스 슐츠2. 윤리적 원두 구매의 시발점3. 스타벅스의 윤리적 원두 구매3-1. 커피의 원산지 보호3-2. 윤리 구매 방식3-3. 커피 농가의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 지원3-4. 공정 무역 인증3-5. 목표4. 한계4-1. 미미한 공정 무역 원두 사용량4-2. 소량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4-3.

  • 사회적기업의 이해와 세계각국의 사회적기업 성공사례
  • 환경가전태양광교육태양광식품그 외 북센(유통) + 금융(캐피탈)자산(1,584억)=부채(1,053억)+자본(530억)수직통합의 배경녹색 에너지가 더 값싼 시대가 온다. 태양광 산업의 가치사슬태양광 시장의진출이유웅진의 수직계열화웅진Sun Power웅진폴리실리콘웅진에너지태양전지모듈전략적 제휴SOLAR TODAY 편집국 웅진의 수직계열화▶2006년 태양광 산업 등의 신시장 개척▶2007년 5월 웅진그룹의 지주회사 웅진홀딩스 출범▶2007년 6월 극동건설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