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미스의 현황과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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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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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1. 한국여성의 시대적 변화와 골드미스의 탄생
2. 골드미스 개념 정의

- <본론>
1. 골드미스의 유형(골드미스, 알파걸, Hera,나우족)
2. 골드미스의 영향력 (경제적측면, 사회문화적 측면, 등등)
3. 골드미스의 결혼관
4. 미디어 속 골드 미스 (섹스인더시티, 골드미스가간다, 올드미스다이어리)
5. 골드 미스와 기혼여성의 소비태도 차이
6. 골드미스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

- <결론>
1. 골드미스의 향후 전망과 생각



본문내용

(2) 새로운 소비층으로서의 골드미스
- 경제력 있는 싱글 여성인 골드미스가 파워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음
- 골드미스는 가격보다 가치를 중시.
- 평소엔 알뜰한 성향을 보이지만 자신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문화 향유에는 과감
- 브랜드가 말하는 감성을 가장 빨리 이해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
→ 때문에 여성을 타깃으로 하던 패션, 화장품 업계뿐 아니라 여행, 금융, 공연, 건강산업까지 골드미스를 자사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
쇼핑: 2006년 8월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은 신관 2층을 ‘드리스 반 노튼’ ‘알렉산더 맥퀸’ 등 젊은 감각의 명품 브랜드 위주로 개편했다. 남다른 명품을 선호하는 25~35세 여성을 잡기 위함. 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커리어 우먼 클럽’도 만듦
금융, 자동차, 디지털통신 업체 : 골드미스를 잠재시장으로 보고 새로운 상품을 앞 다투어 개발
문화 : 도서, 영화, 방송에서 골드 미스를 주제로 한 작품이 점점 늘어나고 있음.
비슷한 연령대의 여성 관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쉽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임. ↓ “문화의 소비, 주체에서 모두 주역이 되고 있는 골드미스”








3. 골드미스의 결혼관

▶사회진출 때문에 여성의 평균 결혼나이는 점점 많아지고 있음
▶이성 상에 대한 자기기준이 뚜렷하여 자신의 기준을 포기하느니 상대가 없으면 혼자 살겠다는 생각이 단호
단순히 눈이 높다는 것과는 다른 측면
▶ 언제든 원하는 결혼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확신, 자기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고 독립적으로 살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


골드미스가 생각하는 결혼조건과 남자에 대한 생각
1. 이상형 남자의 기대치가 높다
-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기 힘든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나이들수록 이상형에 집착하구 점점 자신의 나잇대와 맞는 사람을 만나기가 힘들어지고 자신에 맞는 능력과 이미지를 찾기도 하지만 나이들어 남자를 만나는 기회가 줄어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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