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학]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평가척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기준

2.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3. 모의평가


본문내용
④ 전환(轉換) 단계(transition stage : 17세)
․ 미래 직업에 대한 즉각적이고, 구체적이며, 현실적인 결정을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되며, 이전 단계에서의 요인들이 통합되어 직업 선택에 활용하게 된다.
․ 현재의 결정이 자신의 미래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하나, 현실적 요인이 충분히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은 여전히 잠정적이다.

시 기
환상기
(fantage)
잠정기
(tentative)
현실기
(realistic)
흥미
단계
능력
단계
가치
단계
전환
단계
탐색
단계
구체화
단계
전문화
단계
연 령
아동기
(11세 이전)
청소년 초기
(11~17세)
청소년 중기
(18세~성인초기)
특 성
* 초기 단계에서는 순수하게 놀이 지향
* 단계의 끝에서는 작업 지향
* 직업 요구 조건을 점진적으로 인정하는 전환 과정, 흥미, 능력, 직업보상, 가치, 시간관점 인식.
* 능력과 흥미의 통합
* 가치의 발달
* 직업 선택의 구체화
* 직업 유형의 결정화

[표 1] 진로 발달 단계

Ginzberg의 진로발달이론에 의하면 진로발달단계는 잠정기에서 진로영향에 미치는 요인이 나오는데 그 예로 흥미의 발달이나 능력의 발달은 자신감이나 동기부여가 생겼을 때 나타나게 된다. 또한, 자신감이나 동기부여로 인해 불안감이 없어지면서 가치의 발달과 전환단계로 넘어가게 된다.


2.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복지] 학교사회복지
  • 프로그램 지역사회교육전문가역할지역사회 교육전문가는 학생의 기본적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학교와 지역의 청소 년, 문화, 복지기관, 학교와 가정과의 연계를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선발기준2년 이상의 관련 분야 경험자(세부 활동 경력서 제출)지역에서 1년 이상의 지역네트워크사업 경험자(세부 활동 경력서 제출)지역에서 학교 연계사업의 경험이 있는 자(세부 활동 경력서 제출)교육학, 청소년학, 사회복지학 전공자

  • [상담프로그램개발]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 개발
  •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 개발 최종 보고서- 2007학년도 2학기, 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목 차1. 연구의 필요성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2. 이론적 배경1) 자살의 정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2) 청소년의 특징 ․ ․ ․ ․ ․ ․ ․ ․ ․ ․ ․ ․ ․ ․

  • [사회복지논문]학교적응력향상프로그램이 빈곤지역청소년의
  • 프로그램 진행에 따른 자기 평가점수 50그 림 목 차[그림 1]자아존중감 사전-사후 검사 결과 비교 47그림 2 대인관계기술 사전-사후 검사 결과 비교 47제 1장 서론제 1절 문제제기현대사회로 올수록 산업화, 핵가족화로 가정에서 이루어지던 청소년들의 사회화에 대한 역할 기능이 점차 축소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은 가정보다 학교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며 학교생활은 청소년들의 정체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사례를 조사하여 정리한 후 청소년자치활동의 관점에서 평가
  • 청소년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모아 사회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참여는 청소년기에 길러야 할 심리적․사회적 발달과 리더십 발달, 민주시민 교육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사례를 조사하여 정리한 후 청소년자치활동의 관점에서 평가해 보겠다.Ⅱ. 본론1. 청소년운영위원회란1) 청소년운영위

  • [조사론] 대학생의 배낭여행을 통해 자존감 성장 연구
  • 평가 간 불일치가 정신건강 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 313-335.이헌석, 최은희, 황미영(2009). 의사소통훈련프로그램이 대학생의 대인관계, 갈등 해소양식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청소년학연구, 16(2), 1-22.이화인(2003). 대학생의 사회봉사동기, 태도 및 자존감에 관한 연구. 한국간호교육 학회지, 9(1), 103-114.임희국(2004). 배낭여행경험에 따른 여행객의 자아의식 및 자아행동의 차이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