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학] 청소년 진로프로그램 평가척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기준
2.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3. 모의평가
- 본문내용
-
④ 전환(轉換) 단계(transition stage : 17세)
․ 미래 직업에 대한 즉각적이고, 구체적이며, 현실적인 결정을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되며, 이전 단계에서의 요인들이 통합되어 직업 선택에 활용하게 된다.
․ 현재의 결정이 자신의 미래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하나, 현실적 요인이 충분히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은 여전히 잠정적이다.
시 기
환상기
(fantage)
잠정기
(tentative)
현실기
(realistic)
흥미
단계
능력
단계
가치
단계
전환
단계
탐색
단계
구체화
단계
전문화
단계
연 령
아동기
(11세 이전)
청소년 초기
(11~17세)
청소년 중기
(18세~성인초기)
특 성
* 초기 단계에서는 순수하게 놀이 지향
* 단계의 끝에서는 작업 지향
* 직업 요구 조건을 점진적으로 인정하는 전환 과정, 흥미, 능력, 직업보상, 가치, 시간관점 인식.
* 능력과 흥미의 통합
* 가치의 발달
* 직업 선택의 구체화
* 직업 유형의 결정화
[표 1] 진로 발달 단계
Ginzberg의 진로발달이론에 의하면 진로발달단계는 잠정기에서 진로영향에 미치는 요인이 나오는데 그 예로 흥미의 발달이나 능력의 발달은 자신감이나 동기부여가 생겼을 때 나타나게 된다. 또한, 자신감이나 동기부여로 인해 불안감이 없어지면서 가치의 발달과 전환단계로 넘어가게 된다.
2. 진로상담 프로그램 평가척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하고 있는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교육사회학)
- 생태체계적 관점의 개념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연관성 기술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 이론 중 기능주의 이론과 갈등주의이론을 비교분석하고 기능주의이론과 갈등주의 이론이 지역사회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 [A사회복지조사론] 1주 2강에서 사회과학의 3대 패러다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의 3대 패러다임에는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 사회과학이 있습니다. 사회과학의 3대 패러다임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그에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 현대 사회복지 관련법의 발달사를 정리하세요 그리고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 관련법 중 하나를 들어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세오
- 1주 1,2강에서 학교사회복지 목적과 대상을, 4주 1,2강에서 학생 문화 및 취약 집단 학생의 특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본인이 거주하는 인근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자원봉사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역사회복지 사업에 대해 조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