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동통신 LGT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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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그룹 연혁 -------------------------1
무선정보통신산업 ----------------------16
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
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
LG의 기업문화 ------------------------29
인사제도 ----------------------------33
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
광고전략 ----------------------------48
중국진출전략 -------------------------49
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50
위성DMB ---------------------------52
차세대 이동통신분야 세계선점을 위한전략 --54
참고도서 ----------------------------60
본문내용
개 요
LG카드 부도 위기로 LG그룹의 미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자금시 장 및 금융·통신업계에서 LG그룹의 신뢰도가 하향곡선을 그리기 시작한 것은 5년여 전부터의 일이다. 미국의 대표적 전자업체 ‘제니스’와 데이콤 인수 후 경영 실패, IMT2000 비동기 사업자 선정 실패, 하나로통신 인수 실패, 최근의 비자금 수사 관련 구본무 회장(58) 출국금지 사태…. 2001년에는 유동성 위기설로 큰 곤욕을 치렀고, 지주회사 설립 과정에서는 100여명에 이르는 구씨, 허씨 창업자 집안간의 복잡한 내부거래 행위로 금융당국 및 여론의 십자포화를 맞았다.

물론 LG측은 “전자, 화학, 생활건강 등 건재한 쪽이 더 많다. 일부 계열사의 실적 부진을 두고 그룹 전체가 위기에 빠진 것처럼 보는 시각에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문제는 그 ‘위기의 일부 계열사’가 1995년 2월 구회장 취임 후 가장 역점을 둬온 사업 분야라는 것, 아울러 그 상황이 그룹 전체의 위기를 논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태라는 점이다. 한국적 상황에서 재벌그룹의 위기는 곧 오너 리더십의 위기를 뜻한다. 총수가 그룹의 색깔, 문화, 의사결정에 끼치는 영향력이 그만큼 절대적이기 때문이다. LG그룹이라 해서 예외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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