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한생명 윤리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개요

2. 사례 분석

3. 평가 및 시사점

본문내용
고객중심경영
회사는 상품 개발부터 판매과정, 판매 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조직과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전략경영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에 의한 차별화 전략인 Different NO.1 전략을 추진할 것입니다
현장중심경영
회사의 성장은 강한 현장에서 출발한다는 인식하에 앞으로는 현장이 강해
질 수 있도록 영업현장에 우수한 인력을 배치하고, 업무나 프로세스도
현장중심으로 적극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2) 윤리규범
우리는 고객의 행복을 위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한다.

우리는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해 주주가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한다.

우리는 직원 개개인의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윤리적 가치관을 정립하고, 올바른 직무 자세로 금융인으로서의
신뢰와 품위를 높인다.

우리는 기업시민으로서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적극 기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바디샵 & 존슨앤존슨 윤리경영
  • 대한 경각심뿐만 아니라 WTO, OECD 등 국제기구 차원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 규칙’을 국제 상거래에 적용하려는 노력이 한층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이제 단기적인 이윤만을 추구해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없다는 인식이 확산된 것이다. 그렇다면 윤리경영이란 무엇이고 그러한 윤리경영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다. 또한 윤리경영을 한 기업의 사례로 바디샵과 존슨 앤 존슨을 선정하였는데 그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1.기업의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 유한킴벌리의 마케팅전략과 윤리경영분석
  •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하고 있다. 2) 고객만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3) 사회공헌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 [기업윤리경영]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및 기업윤리경영 사례 분석
  •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및 기업윤리경영 사례 분석Ⅰ. 서론Ⅱ. 기업윤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Ⅲ. 도덕적 해이의 개념Ⅳ.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비교1.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2.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Ⅴ. 기업 윤리경영 사례1. 유한 킴벌리2. 교보생명3. 신세계Ⅵ. 결론Ⅰ. 서론기업은 단독의 기관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개개인과 다른 기업 조직 즉 사회와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 [경영학]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1.기업의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