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다음(DAUM)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선정 동기, 다음 소개, 시장 환경, 경쟁 기업
II. 본론
STP, SWOT, 4P
설문조사 분석
다음의 서비스 실패 원인 정리
다음의 미래
III. 결론
- 본문내용
-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세상
커뮤니케이션의 현명한 사용
커뮤니케이션 혁명
주요 연혁 및 사업 내용
1995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1997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1999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2000 ‘Daum검색 서비스’ 오픈2002 온라인 우표제 시행
2003 ‘미디어Daum’오픈
2004 일본 시장 진출
라이코스 인수
개인 미디어 ‘플래닛’ 오픈
2006 2006 FIFA월드컵™ 인터넷/모바일 중계권 확보 "
교보문고와 제휴, 도서 전문 검색 본격 시동
‘커머스 부문’ 분할, 공격 경영 시동
2007 동영상 서비스’ tv팟’, ‘UCC세상’ 오픈
다음의 실패 분석 III-3
후발 주자에 안일한 대응
경쟁기업보다 먼저 시작했으나 대대적인 마케팅과 신기술에
대항할 기술 부족.
2003년 전후로는 다음 글로벌에 치중하고 있을 시점
2.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집중화 전략 부재
DB정렬 방식과 검색 알고리즘에서 확연히 뒤쳐졌다.
3. 주도권 뺏긴 후 악순환 과정
한번 넘어간 이용자는 네이버 내부에서 순환하며
급격한 페이지뷰의 증가로 이어져 상대적으로
다음의 페이지뷰, 체류시간이 줄어 들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