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의 건축, 중국의 식생활, 중국의 회회, 중국의 건축]중국의 건축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건축물의 특징♣

♣중국의 회화♣

♣중국의 식생활♣

♣중국의 요리♣
.
♣참고 싸이트 및 참고 도서♣
본문내용
♣중국건축물의 특징♣
중국은 긴 역사만큼이나 건축물에 있어서도 독특한 양식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서는 중국 고전 건축물을 중심으로 건축물에 서려있는 중국인의 특성을 알아보도록 한다.
중국 건축물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나라의 건축이 종교건축을 중심으로 발달해온 반면에, 중국건축은 궁전건축을 중심과제로 발달해왔다.
북경의 자금성으로 대표되는 궁전건축은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개개의 건축형식에서나 전체의 배치상태에서나 매우 웅장하고 화려하며 가장 완벽하다.
각종건축을 비롯한 그 밖의 건축물은 대부분 궁전건축을 모방·생략·축소한 것들이다.
두 번째는 목조 본위의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다. 유명한 만리장성이나 도시와 촌락을 둘러싼 성벽도 건축물에 포함되는데 이런 건축물은 흙이나 벽이나 석재를 주요 건축자재로 이용했다. 그러나 이런 이질적인 재료로 지은 건축물도 대부분 목조 건축양식을 답습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건축은 목조 본위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중국 고전 건축의 원리 / <주>시공사 / 리원허저 / 이상해, 한동수 옮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중국문화, 중국인, 중국의 음식문화, 중국의 산업] 중국의 지리적 개관, 중국의 주거문화, 중국의 음식문화, 중국의 지역별 요리문화, 중국의 교통과 통신, 중국의 산업, 중국의 교육, 중국의 사회복지 분석
  • 중국의 지리적 개관, 중국의 주거문화, 중국의 음식문화, 중국의 지역별 요리문화, 중국의 교통과 통신, 중국의 산업, 중국의 교육, 중국의 사회복지 분석Ⅰ. 중국의 지리적 개관1. 중국의 지형2. 중국의 기후3. 자연 환경Ⅱ. 중국의 주거문화1. 주택 수급 현황 2. 주택개량계획 3. 건축물의 특징 Ⅲ. 중국의 음식문화Ⅳ. 중국의 지역별 요리문화1. 지역특성에 따른 분류1) 베이징요리2) 난징요리3) 광둥요리4) 쓰촨요리2. 요리모양1) 완쯔丸子2) 쥐

  • 의식주행으로 살펴본 중국문화
  • 동양문화사-의식주행으로 살펴본 중국문화-I. 의1. 서론2. 복식의 재료3. 색깔에 담긴 철학4. 시대별 복식의 변천5. 전족6. 20세기 복식의 혁명7. 치파오II. 식1. 다양한 중국 음식 문화의 형성 배경2. 중국인의 주식과 식습관3. 음식과 사상4. 중국음식의 특징5. 지역별 분류 대표적 중국 요리6. 각 요리별 종류7. 중국차8. 중국의 술III. 주1. 건축물에 나타나는 중국인들의 의식세계2. 중국의 전통적 가옥의 전형-사합원3.

  • 중국의 음식문화에 대한 고찰
  • 중국이 공산주의 국가로 재탄생한 이후부터 등소평에 의한 개혁개방정책이 실시되기 전까지는 중국의 여느 도시와 같이 별다른 발전을 할 수 없었다. 하지만 개방이후 90년대 중앙정부가 이곳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시작하면서 동양의 또 다른 홍콩을 꿈꾸기 시작하였고 지금은 세계적인 경제중심 도시가 되었다. 중국에 관한 선입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상해는 새로운 눈을 열어주는 도시이다. 상해의 고층빌딩들은 다양한 디자인의 건축물을 장려

  • 농심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중국에서도 생산된다는 것을 강조했다.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이라는 광고 문구는 그대로 사용되었고, 농심 신라면이라는 문구에 음을 넣어 소비자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하였다. - 1999년 5월이 광고는 이제 가족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도 신라면을 좋아한다는 내용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신라면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광고를 한 것이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광고에서 매운맛이라는 컨셉을 나타내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부족하다. 하지만 마지막에

  • 농산물 개방시대의 논의
  • 식생활이 변화함에 따라서 더 이상 논은 식량생산의 임무를 떠맡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왔다. 그러는 와중에 농산물시장개방의 물결이 몰아치고 있는 것이고, 이것은 농촌이란 지역을, 농민들의 삶을 더욱 더 어렵게 만들어가고 있다. 논은 다시 한번 그 기능에 있어서 변화를 요구받고 있는 것이다. 그 기능의 변화의 방향을 우리는 개방화시대에 갖는 논의 새로운 의미들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그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