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2010년 현대 소비트렌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소비자와 소비트렌드, 2009년 10 대 히트상품
★ 2010년 소비트렌드
★ 웰빙 소비
★ 감성 중심의 소비
★ 스토리텔링 마케팅
★ 자료 출처
본문내용
차별화 전략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 자극을 통해
제품 브랜드와의
유대관계 구축에 주력
스타벅스의 5P
① Product <제품>
② Price<가격>
③ Place<장소>
④ Promotion<촉진>
⑤ People<사람>
정의
사전적 의미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
이를 통해
‘이야기가 담화로
변하는 과정’



정부와 지자체는 스토리산업에 서서히 눈을 돌리는 분위기다.

미래전문가들은 지금의 정보화시대가 지나면 스토리가 만들어내는 꿈과 감성의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점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소비환경과 행태의 변화 초점)국내 소비자들은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전과 다른 지출패턴을 보이고 있다. IMF위기를 거치면서 전반적인 가계부채규모의 증가와 같은 경제적 타격으로 과소비 보다는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보이고 있다. 또한 IMF 위기 극복 후 경제회복으로 가계의 소비지출이 건전한 방향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의 유형도 점차 달라지고 있다. 아래의 내용은 ‘소비자트렌드 21세기’ 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탈 물리적 생활관물질주

  • [소비자행동론] 제품선택 요인 중 자아개념이 브랜드 파워상품 및 명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 호텔고객행동론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요인 중 자아개념이 브랜드 파워상품 및 명품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Ι. 서 론자아개념(self-concept)이란, 개인이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에 의해서 형성되는 자기 자신에 대한 지각 혹은 신념으로써 자신에 대한 평가, 기대, 가치관의 총체로 정의할 수 있다.자아개념은 융통성이 있고, 개조될 수 있고 성숙과 학습의 결과로 발달되며, 일생을 통해 변화할 수 있는 것이라고 종합할 수 있다.

  • [소비자행동론] 귀뚜라미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 소비군의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귀뚜라미의 이미지들이 무너지면서 자칫하면 현재 위치에서 무너질수도 있는 큰 위험을 지니고 있다. 물론 이것에 대한 해결방안으로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듬으로 다시 시작하는 방법으로 승부 할 수 있다.두 번째로는 제품의 기술이 아이디어 측면이 강해서 다른 후발주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선발주자의 장점으로 초기에 많은걸 얻을 수 있으나 어플을 이용한 보일러기술은 초기 투자비용만 충분

  • LG전자 인피니아 3D TV,3D TV마케팅전략,3D TV분석,인피니아3D
  • LG전자 인피니아 3D TV-소비자행동 조사-목차Ⅰ. 서론 - 1(1)선정동기 1(2)3D TV 란? 2Ⅱ. 본론 - 8(1)소비자의사결정과정 81)문제인식 - 82)정보탐색 - 93)구매 전 대안평가 184)구매 205)구매 후 행동 22(2)소비자 정보처리과정 - 25 1

  • 1인식당 사업계획서(혼자먹는 1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소비자 층이 우리 사업의 표적시장의 조건과 잘 부합한다. 그러면 이러한 목표 고객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목표 고객인 20~30대의 남녀 소비자 층은 대학생, 직장인 혹인 맞벌이 주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구적 합리주의를 바탕으로 한 자기중심적인 개인적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구성원 개개인의 개성이 강한 동시에 유행, 즉 트렌드에 민감하다. 또한 편안함과 실용주의를 주요가치로 생각하며, 나만의 것을 소유하는 것에 대한 욕구가 강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