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와 국제기구] 인권고등판무관실, 유엔난민기구와 인권과 난민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목차
-
[목
차]
[1]인권고등판무관실
[2]유엔난민기구
[3]유엔난민기구와
한국의
사례
[4]국제사회흐름과
관련된
인권과
난민문제
[5]인권기구의
한계점
-
유엔난민기구를
중심으로
- 본문내용
-
※난민
난민협약과
난민의정서에
따라
'인종
종교
국적
특정사회집단에의
소속
또는
정치적
견해를
이유로
박해를
받게
될
것이라는
충분한
이유
있는
공포
때문에
자국의
보호를
받기를
원하지
않는
자'이다.
[2]유엔난민기구
(1)역사
1차
대전
이후
1921년
국제연맹으로부터
최초의
고등난민판무관
프리요프
난센을
임명함으로써
시작되었다.
2차
대전
직후
1946년
UN에서는
난민문제를
주요의제로
다루면서
문제의
본격화
가
이루어졌으며
이때,
난민문제를
전문으로
다루는
국제난민기구를
가진
유엔구호복구부를
설
치하였다.
이후
보다
활동적인
성과를
기대하며
국제연합경제사회이사회(ECOSOC)
상하
유엔
난민기구가
설립되게
된다.
(2)역할
?인도주의에
입각한
난민의
국제적인
보호,
즉
난민이
자신의
의사에
반해
박해받을
위험이
있
는
나라로
송환되는
것을
막고,
난민의
귀환과
재정착,
가족
재결합사업
등을
지원한다.
?난민의
국제적
지위에
관한
분쟁
등의
문제에
대하여
고등판무관은
ECOSOC에
보고,
난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