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 B2B 기업 `아이마켓 코리아`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아이마켓코리아』란 어떤 기업인가?
2.『아이마켓코리아』의 시스템
가치사슬의 통합
「아이마켓옥션」과 「W몰」
SWOT분석
3.『아이마켓코리아』의 향후계획
4.평가

본문내용
2000.12. 법인설립
2001.01.MRO구매 서비스 개시
2001.07. 아이마켓옥션 서비스 오픈
2001.10. 국내 MRO e마켓 사상 첫 수출
2002.02.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3.11.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4.09. 구매의사결정지원시스템, Wise-I 특허 취득
2005.02 협력사 평가관리 시스템, Smart-i개발
2006.09 조달청 ‘나라장터’ 행정용품 일괄 공급자 선정
2007.10 CRMfair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2008.07 해외글로벌구매시스템 e-Global오픈
2008.12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09.05 전자동 소싱시스템 A-Match개발
2009.09 조달청’ 나라장터’ 행정용품 일괄공급자 재선정
2010.07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
공급업체多/표준 일반 품목(명세 정확) 구매
구매금액이 큰 프로젝트성 또는 spot성 물량 구매
구매의 투명성/공정성 추구 조직
비용절감, 업무 효율화, 투명성/공정성 제고

※ 계약당사자 : 구매사 ↔ 낙찰업체
소량 / 다빈도 발주품
Online System을 활용한 구매 전 과정 관리
장기적 지속적 거래
물량통합을 통한 구매 원가 절감
비주력 품목의 구매 Outsourcing
총체적 비용(TCO) 절감 및 업무효율화 지원

※ 계약당사자: 구매사 ↔ 아이마켓코리아
참고문헌
[출처]
-한화증권 기업분석
-아이마켓코리아
-아이마켓옥션
-Wmall
-경향닷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마켓이 11조 8000억원으로 5.1%, 편의점이 4조 8000억원으로 2.1%, 소매점(재래시장 매출액 포함)이 146조 2000억원으로 63%의 점유율을 각각 기록했다.그러나 국내 유통산업 전반의 노동생산성은 미국의 1/4, 일본의 1/3에 불과하는 등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제조업 및 여타 서비스업(통신, 운수창고 등)과 비교해도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1. 백화점1) 등장과 성장배경(1) 백화점의 등장우리나라의 백화점은 19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코리아․주식회사 나이키스포츠(이하 회사)는 스포츠용 신발, 스포츠용 의류 및 스포츠용품의 국내판매를 위해 1986년 2월 21일에 설립되었으며, 1986년 6월에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등록하였습니다.․회사는 2006년 5월 31일 현재 서울시 강남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 이천에 물류창고와 서울 포이동 및 압구정동 등에 직매장 8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운동화 산업의 경우 노동력이 매우 풍부했던 80년대 우리나라 수출 산업을 선도하였고 90년대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분석을 통한 사업전망1) SWOT 분석옥션의 SWOT 분석강 점 (Strength)약 점 (Weakness)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 (98년 4월 설립)48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경매사이트확고한 브랜드인지도 (1천억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이미 평가받고 있음)B2C 1,500여개, B2B 1,750여개 업체와다양한 제휴를 통한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확실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익모델 : 인터넷 기업이 거품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음코스닥 등록을 통합 자금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분석을 통한 사업전망1) SWOT 분석옥션의 SWOT 분석강 점 (Strength)약 점 (Weakness)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 (98년 4월 설립)48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경매사이트확고한 브랜드인지도 (1천억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이미 평가받고 있음)B2C 1,500여개, B2B 1,750여개 업체와다양한 제휴를 통한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확실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익모델 : 인터넷 기업이 거품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음코스닥 등록을 통합 자금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