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인도 TaTa의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 TATA
2 TATA 자동차
3 시장 진출 전략
4 주요 역량 & 전략
5 TATA 대우 상용차 & 랜드로바 – 재규어
6 SWOT 분석
7 위기 극복 사례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868년 창업주인 잠셋지 타타가 설립한 직물 공장이 시초
직원 40만명 & 연 매출 708억불 기록(08-09년도)
해외 사업 비중이 64.8%
엔지니어링과 원자재, 에너지, 화학, 소비재, 정보통신, 서비스 등 7개 주요 사업부문에서 85개 계열사
현 CEO 는 Ratan Naval Tata (라탄나발타타)

현 TATA 그룹 CEO라탄 타타

- 출생 : 1937년 12월 28일 (인도)
- 학력 :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수상 : 2008년 NASSCOM 글로벌 리더쉽 어워드, 2008년 포브스 선정 가장 존경받는 리더
- 1991년 제 4대 타타그룹 회장
-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인물로 평가받음
- 2007년 포춘지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 선정




2004년 3월 인도의 타타모터스와 투자계약을 체결

국내 두 번째 대형트럭 제조업체로, 연간 2만대
의 중대형 트럭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됨

노부스, 프리마 2종류의 상용차를 판매.

아프리카 중동 인도 등 40여 개국에 수출하는
다국적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 사업부지 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생산이 늦어져 2009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주문을 접수하기 시작했으며, 실제 소매 가격이 10만 루피를 상회하고 있어 기대보다 다소 미흡했다.-한편, Tata Motors는 2009년 11월부터 Tata Nano의 월별 생산량을 전월대비 20% 증가한 3,000대로 늘렸고, 경쟁사들도 저렴한 소형차 개발에 박차를 가해 소형차를 중심으로 가격 경쟁이 더욱 심화되었다. 한국수출입은행*2006년 말 인도 정

  • (시사경제론C형 과제)M&A의 의의와 종류 및 최근동향과 구체적인 사례(신문기사포함)
  • 것이다. 최근 들어 판매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판매망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다. 따라서 양사는 각기 얻고자 하는 목표물은 조금씩 달랐지만 M&A기법을 이용해 경영활동을 극대화해 보겠다는 의도는 동일했던 셈이다.참고자료 및 사이트장세진 / 글로벌경영 / 박영사 2003박기안, 김찬경 공저 / 국제경영론 무역경영사 2001김신 / 국제경영학 / 박영사 2003 중앙일보뉴스메이커스탁데일리아이뉴스24 파이낸셜뉴스머니투데이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인도네시아도 민간의 산업입지개발이 활성화되어 있다.다음으로 현재 각 기능이 행정기관마다 달라 각종 인허가과정의 불편을 겪는 행정체제를 원스톱서비스 행정체제로 보완해야 한다. 영국은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각종 인허가 사항을 단일 창구에서 처리하고, 별도의 팀제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한국도 이같이 행정체제를 원스톱으로 단일화해야 한다. 여기에 인허가 절차대행 및 직접처리 외에도 사업타당성조사

  • [국제경영] 타타그룹 경영 전략과 향후 비전
  • 순 서인도소개타타그룹의사업영역연혁시장지위타타그룹 창업자 잠셋지 타타현 타타그룹 CEO 라탄 타타 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1) 윤리경영2) 친환경적 기업8. 경영전략9. 계열사1) TCS2) Tata Motors3) Tata Steel10. 글로벌 M&A 시장의 보아뱀, 타타그룹1) M&A 성공요인 – 서구문화 이해도2) M&A 성공요인 – 해외인적 네트워크3) M&A 성공요인 – 점진적 추진4) M&A 성공요인 – 우호적 여론1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1) 경영위기설 확산2) 대응책 모색3)

  • [국제경영] 인도 타타그룹의 경영전략
  • 순 서인도소개타타그룹의사업영역연혁시장지위타타그룹 창업자 잠셋지 타타현 타타그룹 CEO 라탄 타타 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1) 윤리경영2) 친환경적 기업8. 경영전략9. 계열사1) TCS2) Tata Motors3) Tata Steel10. 글로벌 M&A 시장의 보아뱀, 타타그룹1) M&A 성공요인 – 서구문화 이해도2) M&A 성공요인 – 해외인적 네트워크3) M&A 성공요인 – 점진적 추진4) M&A 성공요인 – 우호적 여론11. 타타그룹의 경영위기1) 경영위기설 확산2) 대응책 모색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