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교육개론] 마케팅 분야 직무 내용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분야별 직무내용
2.동향분석과 전망
3.유사직무 – 영업기획
4.인터뷰 – EXR 마케팅 임민경대리님
5.신규입직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
6.마케팅 보고서 쓰는 법
7.향후 10년의 경력 개발 단계
8.필요역량
본문내용

4년제 대학을 졸업하는 것이 유리하다.

가장 알맞은 학과는 경영학이지만, 마케팅에는 전략, 커뮤니케이션, 회계/재무, 광고홍보, 리서치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되기 때문에 그 외 관련학과(신방과, 광고홍보학과, 무역학과)도 많은 편이다. 또한, 마케터, 광고기획자, 홍보기획자 등 관련 업무들은 배움도 중요하지만 체험/경험/도전 등 성향을 보는 경우가 많기에 그룹프로젝트, 공모전, 아르바이트 등 마케팅 관련 경험을 쌓아놓는 것이 중요하다.
1. 개념을 확실히 심어줄 수 있는 마케팅 책을 읽어야 한다. 최근 나오는 마케팅 책을 최소 5권 이상 탐독 후, 그 이론과 자신의 아이디어를 종합하여 정리한다.

2. 읽은 책을 기반으로 지원한 회사의 상품, 브랜드에 관한 보고서를 만든다. 완성된 보고서는 경험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보여 주어 코멘트를 받는다. 특히 지원할 회사의 경쟁회사에 아는 사람이 있다면 전략적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보고서는 최대한 디테일 하게 짜고, 그들이 처음 보는 접근법을 소개해야 한다. 마케팅 책의 목차를 대충 잡아서 밀어 넣기 식의 내용은 치명이므로 피해야 한다.

3. 발표는 겸손하되 명확하게 설명한다. 마케팅 관련 전문용어를 적절히 사용 또한, 발표카드를 만들어서 잘 준비했다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또한 그리고, 지원한 회사의 브랜드에 관한 마케팅 문제는 항상 물어보기에 그것에 대한 비판과 대안을 준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