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부산항 활성화를 위한 BPA의 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산항의 현황
2.부산항만공사
3. 부산항만공사의 문제점
4. 부산항 활성화 방향
5. 항만공사의 활성화방안 노력
본문내용
동북아에서 부산/광양, 상하이, 고베/오사카
중심항 경쟁 치열

국제경쟁력을 확보 위해 항만공사 설립
- 민간 전문경영체제로의 전환
- 독립채산제의 기업회계 방식 도입
- 적극적 항만 마케팅 전략 수립
- 원가절감 최적화 운영 등

부산항 현황과 부산항 활성화를 위한 BPA의 노력
(1)개요

1876년 부산포라는 이름으로 개항
북항, 남항, 감천항, 다대포항 등 4개의 항
& 6개의 컨테이너터미널
항내수면적 243㎢, 간만의 차 1.3m
해안선의 길이 202㎞, 수심 (-)5∼(-)15m
169척의 선박이 동시에 접안 할 수 있는 26.8km의 안벽시설
연간 9,100만톤을 처리하는 하역능력
(6)복합연계 운송이 도로에 지나치게 편중
2004년 말 기준으로 도로운송 89%, 철송 9.4%, 연안운송 1.6%에 불과
⇒화물연대 파업시 항만마비 사태 초래

(7)부산신항 개발 계획
2011년 완공을 목표로 30척의 선박이 동시에 접안가능
연간 804만TEU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는 부산신항
개발을 추진 중
15만평의 배후단지 조성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산항][부산항만]부산항(부산항만)특징,실태,관세자유지역, 부산항(부산항만)온도크터미널,SWOT분석,문제점,온도크시스템 활성화방안
  • 국제물류체계 개편 조짐4) 일본 등 인근국의 도전Ⅶ. 부산항(부산항만)의 문제점Ⅷ. 부산항(부산항만)의 On-Dock시스템(온도크시스템) 활성화 방안1. 하역 요율 개선1) 컨테이너 하역 요율을 On-Dock 기준으로 변경(중․장기 안) 2) On-Dock처리 화물에 대한 THC요율 차별 적용(단기 안)3) 일반부두 이용 피더선의 요율 문제2. 장치장 부족 문제 해결(부산신항만 개장 전까지) 1) 장치기간 단축을 위한 화주들의 부두직반출제도 이용 적극 유도2) 일반부두 상옥

  • [지방행정론]부산시와 싱가포르의 전자정부 비교
  • 활성화를 위하여 지식관리에 기여도가 높은 개인 및 부서에 대하여 별표 5의 기준에 의거 상장 및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다.②시장은 평가기간을 정하여 등록된 지식중 업무의 개선, 활용도 기타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지식에 대하여는 우수지식으로, 지식을 등록한 자에 대하여는 우수지식인으로 선발할 수 있다. 다만, 평가기간내에 등록된 지식이 없거나 등록된 지식중 우수지식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20

  • [국제물류] 부산항 육성전략
  • 물류업, 제조업 등을 유치하기 위해 조세 및 임대료 감면은 물론, 관세 및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등 외국인 투자유치, 무역진흥 및 국제물류 원활을 위한 산업 특구 지역이다. 배후단지에는 충분한 물류부지를 확보하고, 국제물류기업을 유치, 부산항 활성화와 동북아 물류기지로의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주)C&S국제물류센터, http://www.cnsilc.com/jhtml/kor/subPage.jsp?control=busanport&pageNum=02 2010년 10월 22일 검색이러한 배후단지 개발이 중요한 이유는 현재 우리

  • [글로벌 물류 경영전략] PORT(항만) -상하이항, 싱가포르항, 홍콩항, 선전항, 부산항, 르테르담항
  • 부산항53⑹로테르담항-692. 중국항만들의 성장-81Ⅲ결론 861. 국제물류에서의 항만의 전망과 발전전략-862. 우리나라 부산항이 세계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제시-87Ⅰ서론1. 항만이란(1)항만의 개념운송에서의 시스템은 철도와 고속도로 등의 육상운송은

  • [국제통상] 그린포트와 항만재해
  • 국제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강제적인 탄소규제를 피할 수 없으며, 물동량이 늘어날수록 항구에 입출항하는 선박과 양하된 화물을 내륙으로 운송하는 과정에서 더욱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할 것이며 이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친환경 항만운영관리는 시급히 수행되어야 할 과제이다.(2) 그린포트 T/F 팀의 구성2008년 부산항만공사(BPA)는 신선대와 신감만, 자성대부두 등 기존 부산항에 설치된 RTGC(야적장 크레인)의 동력을 경유에서 전기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