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플락(AFLAC) 일본시장 경영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verall Process

- Case Summary

- Case Questions

- Conclusion

- Q & A
본문내용
1955년 존 아모스 필 아모스 빌 아모스 3형제가 미국 조지아에서 설립.
미국 제3보험시장의 선두기업
일본 전체보험시장 2위, 암보험 시장 1위.
최근 2009년에 종업원 수 7500명 규모Continental American Insurance를 인수하며 시장 확장 중.
2009년 기준 전세계에60만명 정도의 가입자 보유.
판매인력 분산, 고품질 서비스 제공의 강점
일본 현지화 전략 [연공서열제 & 평생고용제]
->경제상황의 변화와 노동유연화로 종업원들에게
스톡옵션 제도 실시
사회공헌사업 실시
: 소아암에 걸린 어린이 환자들과 가족들을 위한 시설
암으로 부모를 잃은 고등학생들을 위한 장학재단 등

: 일본의 전통적인 기업문화와 미국적 기업문화의 융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목차서론국제경영사례 분석 목적화장품시장의 특성연혁 및 아모레 퍼시픽 소개태평양 - 한국내에서 최고가 되다아모레 퍼시픽 - 해외진출의 포문을 열다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 협소해지는 국내시장, 성장하는 AP본론미국 시장 분석세계 제 1위의 시장미국 내 환경 분석 (SWOT) 미국 시장의 트렌드, 특성 미국 시장 내 경쟁 브랜드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전략아모레퍼시픽의 진출 과정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전략 (Prod

  • 무역학개론_시대별 무역환경의 흐름을 이해하고 각국의 국제통상활동의 사례와 기업의 국제경영활동(수출,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투자에 의한 해외진출)의 사례를 기사 및 연구 자료에서 찾아 본 교과목상 학습한 개념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 국제통상 활동을 통해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무역 파트너를 다양화하고 기술 혁신을 주도하여 글로벌 경제 환경에 대응해야 할 것이다.Ⅳ. 참고문헌1. 기사 김하늬, “탈중국 속도내는 애플인도서 아이폰 생산량 3배 급증”, 머니투데이, 2023.04.13.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413150113118742. 연구자료 김규판 외, “미ㆍ중 갈등시대 일본의 통상 대응 전략”,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22.06.08.http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I. 왜 농심의 국제 경영사례를 선택했는가?농심은 농심그룹의 모 기업으로서 주력제품인 라면/ 스낵/ 음료 등을 생산, 판매하는 동종업계 최대 식품 제조업체로서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전국에 5개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약 100여종의 라면, 스낵, 어린이 쥬스, 카프리 썬, 먹는 샘물(삼다수), 시리얼(켈로그)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농심의 라면시장 M/S가 65%, 스낵시장 M/S는 33%를 점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국제경영전략] 상신브레이크
  • 사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II.본론2.기업현황/국제경영전략에 대한 이론적 기초1)기업현황상신브레이크의 현황매출현황OEM1. 상신(39%)-유럽시장에 적합한 독일 기술2. 새론오토모티브(26%)-미주나 내수시장에 적합한 일본 기술3. 한국베랄(23%)-미주나 내수시장에 적합한 일본 기술4. 기타(12%)*그림2 참조핵심경쟁력▷ 자체 기술개발능력 보유1)저가 보수용 시장에서부터 OEM용까지 다양한 마찰재 개발능력 -자체연구개발소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일본) 등과 같은 국제적인 비즈니스 스쿨에서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하이얼의 “Market chain management 모델”은 유럽연합의 사례연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을 기능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하이얼은 국제화 전략 단계에서 “Market chain” 전략을 개발한다. 이 접근법은 모든 직원을 제품의 시장실적과 연결하는 책임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 제조 및 마케팅과 같은 내부 서비스가 제품의 최종 시장실적(비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