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M vs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영자, 비전설정
2.경영 메커니즘
3.변천사
4.대표가수 , 음악적스타일
5.미치는 영향
6.부가가치 창출 , 주식현황
본문내용
이수만
연예기획자, 가수
출생 : 1952년 6월 18일
소속 : SM엔터테인먼트
학력 : 캘리포니아대학교대학원 컴퓨터 엔지니어링학 석사
수상 : 2008년 제 23회 골든디스크상 제작자상, 2007년 한국국제경영학회 글로벌 프론티어상
경력 : SM엔터테인먼트 2006 MBC 대학가요제 심사위원회 위원장
양현석
연예기획자, 음악PD
소속 : YG엔터테인먼트 (대표)
가족 : 배우자 이은주, 딸 양유진, 동생 양민석
데뷔 :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 1집 앨범(난 알아요)
수상 : 2003년 SBS 가요대전 올해의 음반 프로듀서상
S.M.은 음악의 Trend, 유행의 Trend, 문화의 Trend와 Code를 정확히 분석하여 Market을 이끌어갈 수 있는Contents를 발굴하고 출시하는 S.M.만의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을 중심으로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회사를 지향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 예술계의 리더십
  • 엔터테인먼트 예술 사업에는 어떻게 이슈 리더십이 발휘 되어지고 어떻게 적용되어져 왔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예술 사업 분야에는 그 분야가 광범위한 것에 비례해서 이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 중 우리에게 익숙한 두 리더(양현석, 이수만)의 리더십에 대해 비교 분석 하고자 한다.(2) ABOUT 양현석 and 이수만 1) 양현석 - YG EntertainmentYG Entertainment의 사장이라는 이름과 전직 가수라는 이름을 동시에 가지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본 문화콘텐츠의 성공적 글로벌 전략
  • SM의 성공사례 - 젂략적인 기획과정 문화콘텐츠 젂략 도출• 해외 젂문가와 기획단계부터 협력- 읷본 현지 기획사와 SM의 제휴를 통해 읷본 작곡가의 곡으로 홗동- 음악, 무대 의상 등 모듞 것을 읷본 대중의 기호에 맞춤• 초기부터 철저핚 현지화 컨셉으로 설정• 해외 젂문가와의 협력관계 모색- 한국 내, 해당시장 젂문가 및 짂출 국가에서 홗동중읶 해당 사업 젂문가와콘텐츠 기획단계에서부터 협력• 기획단계에서부터 철저히 해당시장에

  • YG엔터테인먼트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분석
  • SM/JYP등 경쟁사 들의 성장 경쟁 아이돌 그룹 증가패밀리즘대형기획사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아티스트 육성 능력음반 프로듀싱 능력기획사의 철저한 마케팅 STP전략-음반시장의 세분화는 보통 세대별, 장르별로 가능-10대와 20대, 30대로 세대별로 음반 시장 세분화 -트롯트, 댄스, R&B, 힙합,발라드 등의 장르로 세분화Segmentation-YG는 세대를 세분화하기 보다는 장르를 추구 -힙합과 R&B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YG의 수요자 -힙합장르가 대중화 되

  • SM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지금의 부진현상
  • SM엔터테인먼트를 잘 이끌었고, 이는 SM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이수만 자신이 성공하게 된 큰 요인이다. 2. (1) SM의 부진현상과 원인SM에 소속해 있던 가수그룹들이 잇달아 해체하고 소속사를 옮기고 있다. 보아는 일본시장에서 승승장구를 하고 있으나 SM소속사의 다른 가수들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강타와 보아, fly to the sky등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두각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이에 반면에 박진영과 양현석이 각각 이끄는 JYP와 YG는 음

  • [기업과경영의이해] 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전략(음원 판매와 글로벌화를 중심으로)
  • 기업과 경영의 이해 팀 과제최종 보고서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전략( 음원 판매와 글로벌화를 중심으로 ) 목차1.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 소개1)엔터테인먼트 사업이란?2)SM엔터테인먼트의 소개 3)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2. SM 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전략1)음반, 음원 시장 공략2)글로벌화3)관리, 마케팅, 관리 차원의 전략3. SM 엔터테인먼트의 문제점4. 해결방안1.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 소개1) 엔터테인먼트 사업이란?-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