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월트디즈니 마이클 아이즈너의 경영전략 및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1 월트 디즈니
1. 기업개요
2. 인사시스템

Ch.2 마이클 아이즈너
1. 소 개
2. 주요 전략
3. 영향 및 성과

4. 결 론
본문내용
성과급 스톡옵션
- 경영수뇌부 보수 : 회사 전체 순이익과 연동, 스톡옵션이 할당
성과창출 직원 – 감성적 인정 보상
도널드 신분증
생활에 필요한 부분을 디즈니 월드 안에서 해결
원칙 : 해고< 다른 부서/작업장으로 전근
장기간 재교육, 재평가
디즈니 패밀리 안에서 이동, 성장

일상업무에서 쇼 비즈니스 업계에서 쓰이는 용어 사용
- 진정한 주인의식, 프로의식 고취 → 고객에게 제공해야 하는 서비스 인식
직원이 내부상품(업무)을 만족스럽게 구입할 때 외부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채용~재교육 체계적 프로그램
‘트레디션’교육,
디즈니 랜드 인턴프로그램
Eyes & Ears 소식지
지원제도, 표창제도
직원들을 위한 디즈니 랜드 개장
- 경영층이 제복을 입고 운영
- 아이즈너 회장 햄버거, 핫도그 판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신함이 떨어짐... 컨텐츠도 많지않고
  • avs***
    (2013.05.19 11:58:30)
회원 추천자료
  • 성공기업 사례분석
  • 경영 체계, 하나의 주제, 하나의 가치, 하나의 윤리를 세계에 실천하는 것이다. 나이키의 설립자이자 현 회장 필 나이트는 올해 초 적극적인 글로벌화 전략으로 5년 내에 매출액을 현재의 두 배인 120억 달러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나이키는 회장을 팀장으로 하는 5인의 세계화 전략 팀을 가동하고 있다. 이 팀은 3개월마다 소집되어 세계화와 관련된 조직 개편이나 특정 국가 및 지역에 대한 전략을 검토하고 수립한다.

  • [리더십, 리더쉽] 기업의 상황에 따른 리더십 -제품수명주기이론으로
  • 월트디즈니 아이즈너 회장 월트즈니사의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아이즈너 회장은 디즈니를 10년만에 6배 규모의 초일류 회사로 탈바꿈시킨 장본인이다. 아이즈너 회장 취임당시 디즈니는 수익률과 브랜드 가치가 추락하던 부채 덩어리였다. 그는 방향성을 잃었던 디즈니사에 비전을 불어 넣었고, 회사 구조개편을 통해 비전을 창조력을 발휘할수 있는 조직으로 재생시켰다. 지난 1984년 아이즈너회장이 CEO로 디즈니사에 들어올 당시 회사 이익은 3년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디즈니의 경영원칙About DisneylandMarketing of Disneyland디즈니랜드 성공요인 분석경영자 결단력 및 추진력, 창조적 조직 문화 홍보(TV 애니메이션)시대 앞서가는 기술과 아이디어애니메이션의 성공으로 인한 인지도 및 호감도 확보경쟁업체와의 차별성차별성 캐릭터 창출Marketing of Disneyland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브랜드 강조 및 확장고객들에게 따뜻한 인간성을 전한다.실제와환상혼돈고객의 충성도서비스 형식의 다양화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다국적기업론] 월트디즈니 사례
  • 디즈니랜드 개장• 1983년 디즈니 채널 방송 개시•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 월트디즈니 CEO임명• 1992년 파리 디즈니랜드 개장• 1995년 캐피털시티스-ABC인수• 1998년 디즈니 애니멀 킹덤 개장• 2005년(3/13) 로버트 아이거 CEO 선임3) 브랜드 구조: 월트 디즈니는 Corporate Brand를 강화하는 Monolithic Brand 구조와 각각의 사업영역에 맞는 Family Brand를 강화하는 Independent Brand 구조를 병용하는 브랜드 구조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Corporate Brand 강화 전략은 새롭게

  • [다국적기업론] 디즈니 기업분석 -다각화를 중심으로
  • 디즈니랜드 개장• 1983년 디즈니 채널 방송 개시•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 월트디즈니 CEO임명• 1992년 파리 디즈니랜드 개장• 1995년 캐피털시티스-ABC인수• 1998년 디즈니 애니멀 킹덤 개장• 2005년(3/13) 로버트 아이거 CEO 선임4) 브랜드 구조: 월트 디즈니는 Corporate Brand를 강화하는 Monolithic Brand 구조와 각각의 사업영역에 맞는 Family Brand를 강화하는 Independent Brand 구조를 병용하는 브랜드 구조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Corporate Brand 강화 전략은 새롭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