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교보생명의 윤리경영과 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 생명보험시장의 윤리경영 현황
- 교보생명 소개
2.Point
- 교보생명의 윤리경영
- 교보생명의 CSR
- 앞으로의 윤리경영 계획
- 우리가 제시하는 CSR
3.Conclusion
본문내용
2010. 11 한국표준협회,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생명보험업종 1위
2009. 11 세계재보험컨퍼런스(IRC) ‘2009 아시아 최고 생명보험사’ 선정
2008. 10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2008. 05 가족친화우수기업 대통령표창 수상
2008. 01 경제5단체, 제4회 투명경영대상 우수상 수상
2006. 10 서비스품질혁신 대통령표창 수상
2004. 12 한국경영대상 윤리경영부문 대상 수상
2004. 11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경영대상 5회 연속 수상 및 명예의 전당 헌정
2003. 05 한국기업윤리학회, 제1회 기업윤리대상 수상
“우리회사가 돈벌이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이 자리에는 당연히 으리으리한
고급상가를 들여야 합니다.
그러나 적자가 나더라도
우리가 꼭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우리회사의 창립이념이 무엇입니까?
국민교육진흥 아닙니까?
이 사통팔달, 한국 제일의 목에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해
멍석을 깔아주면 어떻겠습니까?
여기에서 책을 읽고 자란 청소년이
장차 훌륭한 작가가 되고 대학교수가 되고
사업가가 되고 노벨상을 타고
대통령이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1.기업의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를 중심으로
  • 윤리경영과 연계하여 보는 관점에 따르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포괄적인 윤리경영 추진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보는 시각도 있고, 윤리 경영에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발전된 개념으로 보는 시각 또한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 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를 만족시키고 경제, 사회, 환경문제를 기업이 속한 공동체와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위한 책임 있는 활동으로 정의된다. ②사회적 책임의 특징㉠먼저 반드시 이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경영도 공정의 관점에서 이행돼어야 한다는 사회적 합의가 세계적인 트렌드장기적으로 윤리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과도 관련착한 자본주의와 사회적 기업가정신을 생각하는 변화 의지가 기업의 지속성장과 사회의 통합, 발전을 위한 동력기업가정신이란?- 기업의 본질인 이윤추구와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위해 기업가가 마땅히 갖추어야 할 자세나 정신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복지사회에의 욕구가 고조되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의 탄생- 비영리 NGO들의 SRI펀드활용, 운영을 위한 수익사업 시행 사회책임투자 (SRI : Socially Responsible Investing) 3.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 기업의 대형화, 공공화에 따른 윤리,책임의식의 성장- 기업의 규모가 커지고, 이해관계자들이 다양화 되며, 전문경영인이 경영을 전담하게 됨으로써, 기업을 사유화하여 소유주 마음대로 할 수 없게 되었음.- 기업의 대형화와 전문경영인 제도는 기업운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과 기업성과간 상관관계2-6. 사회적 책임의 동향과 국제기구3.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3-1. 환경경영3-2. 투명경영3-3. 사회공헌3-4. 인권4. 결 론 및 느낀점4-1. 결론4-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조사하면서 느낀점1.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는가, 데이비드 보겔, 거름 출판사2.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시 경영, 박상안․김헌․임효창․홍길표 지음, 한국학술정보(주)1. 서 론1-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조사하게 된 배경오늘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