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삼성 테크윈 EU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Ⅱ.디지털 카메라, EU시장 진출의 당위성
Ⅲ.EU 시장의 특성
Ⅳ.고객 동향 분석
Ⅴ.경쟁사 동향 분석
Ⅵ.SWOT분석
Ⅶ.구매자 타겟팅
Ⅷ.마케팅 전략
Ⅸ.향후 계획 및 전망
- 본문내용
-
Ⅵ.SWOT분석
강점 (strength)
약점 (weak)
• 브랜드 인지도가 높음
• 세계 정상급 HD 화질
• 세계 최초 AMOLED 탑재
• 참신한 A/S
• 렌즈 기술 부족
• 삼성 카메라의 인지도는 부족
• 후발주자
• 과도한 기술 믹스로 조작법이 까다로움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 현지 디지털 카메라 시장 규모가 큼
• 프리미엄제품의 수요증가
• 충성 고객의 확보
• 경쟁 업체의 신기술 개발
• 기술력 높은 카메라 폰의 등장
Ⅶ.구매자 타겟팅
구분
연령
Life Style
가치/편익
그룹 1
10대
-인터넷 매체에 익숙
-실질 구매력 가장 미약
-인물사진 중심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데 의미 부여
그룹2
20~30대
-인터넷 매체에 익숙
-실질 구매력은 중간
-구매활동에 가장 적극적
-인물 사진 중심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데 의미 부여
-최근 인터넷 상의 사진 관련 커뮤니티 활성화
그룹3
30~40대
-인터넷 매체에 서툼
-실질 구매력 높음
-구매행동에 적극적
-개인 사용보다 자녀들 선물 용도로 구매동기 부여
그룹 4
50대 이상
-인터넷 매체에 서툼
-실질 잠재 구매력 높음
-개인 사용보다 자녀들 선물 용도로 구매동기부여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주호(2001),어려운 마케팅 쉬운 브랜딩, 서울시: 시대의 창
나카지마 마사유키,스즈키 쓰카사, 요시마 쓰데쓰로우(2004), 100억짜리리 입소문 마케팅, 서울시:(주)한언
필립G.로젠가르텐, 크리스토프 B, 슈튀르머(2006), 프리미엄 파워, 서울시:미래의 창
논문;저자명(연도),논문명(제목),저널명 권(호), 페이지
참고논문(보고서)
김익상(2009), 디지털카메라산업, 하이투자증권 산업브리프(01.08), 3p
김현준(2008), 오스트리아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5대 트렌드, KOTRA(10.24), 2p
이종섭(2005), 네덜란드 디카시장 고급품 판매 급증, KOTRA(04.05), 2p
김영호(2008), 불경기를 모르는 프랑스 디지털 리플렉스 사진기시장, KOTRA(09.25),5p
윤현철(2006), 디카시장 공략 실패한 카메라기업 퇴출, KOTRA(01.20), 3p
KOTRA(2003), 서유럽 인터넷보급률 2006년 66%전망, KOTRA(06.30),2p
KOTRA(2003), 유럽 온라인 쇼핑인구 인터넷 인구의 40%, KOTRA(10.27), 2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