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삼성 테크윈 EU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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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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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디지털 카메라, EU시장 진출의 당위성

Ⅲ.EU 시장의 특성

Ⅳ.고객 동향 분석

Ⅴ.경쟁사 동향 분석

Ⅵ.SWOT분석

Ⅶ.구매자 타겟팅

Ⅷ.마케팅 전략

Ⅸ.향후 계획 및 전망
본문내용
Ⅵ.SWOT분석

강점 (strength)
약점 (weak)
• 브랜드 인지도가 높음
• 세계 정상급 HD 화질
• 세계 최초 AMOLED 탑재
• 참신한 A/S
• 렌즈 기술 부족
• 삼성 카메라의 인지도는 부족
• 후발주자
• 과도한 기술 믹스로 조작법이 까다로움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 현지 디지털 카메라 시장 규모가 큼
• 프리미엄제품의 수요증가
• 충성 고객의 확보
• 경쟁 업체의 신기술 개발
• 기술력 높은 카메라 폰의 등장




Ⅶ.구매자 타겟팅

구분
연령
Life Style
가치/편익
그룹 1
10대
-인터넷 매체에 익숙
-실질 구매력 가장 미약
-인물사진 중심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데 의미 부여
그룹2
20~30대
-인터넷 매체에 익숙
-실질 구매력은 중간
-구매활동에 가장 적극적
-인물 사진 중심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데 의미 부여
-최근 인터넷 상의 사진 관련 커뮤니티 활성화
그룹3
30~40대
-인터넷 매체에 서툼
-실질 구매력 높음
-구매행동에 적극적

-개인 사용보다 자녀들 선물 용도로 구매동기 부여

그룹 4
50대 이상
-인터넷 매체에 서툼
-실질 잠재 구매력 높음
-개인 사용보다 자녀들 선물 용도로 구매동기부여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주호(2001),어려운 마케팅 쉬운 브랜딩, 서울시: 시대의 창
나카지마 마사유키,스즈키 쓰카사, 요시마 쓰데쓰로우(2004), 100억짜리리 입소문 마케팅, 서울시:(주)한언
필립G.로젠가르텐, 크리스토프 B, 슈튀르머(2006), 프리미엄 파워, 서울시:미래의 창
논문;저자명(연도),논문명(제목),저널명 권(호), 페이지



참고논문(보고서)

김익상(2009), 디지털카메라산업, 하이투자증권 산업브리프(01.08), 3p
김현준(2008), 오스트리아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5대 트렌드, KOTRA(10.24), 2p
이종섭(2005), 네덜란드 디카시장 고급품 판매 급증, KOTRA(04.05), 2p
김영호(2008), 불경기를 모르는 프랑스 디지털 리플렉스 사진기시장, KOTRA(09.25),5p
윤현철(2006), 디카시장 공략 실패한 카메라기업 퇴출, KOTRA(01.20), 3p
KOTRA(2003), 서유럽 인터넷보급률 2006년 66%전망, KOTRA(06.30),2p
KOTRA(2003), 유럽 온라인 쇼핑인구 인터넷 인구의 40%, KOTRA(10.27), 2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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