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야후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야후 조사에 앞서

Ⅰ. 야후의 성장 과정
1) 취미에서 사업으로
2) 사업의 시작
3) 차별화 & 성공
4) 글로벌 야후!

Ⅱ. 야후의 중요한 성공요소
1) Glocalization
2) Platform design
3) 야후 코리아에서의 성공전익 전략

Ⅲ. 야후 기업분석
1) SWOT 분석

Ⅳ. 야후의 기업전략
1) Human touch - 사람을 먼저 생각해라 기술은 그 다음이다.
2) For users - 네티즌들이 계속 찾아오도록 새로운 파이를 제공하라.
3) Partnership - 최고의 파트너를 맺어라
4) M&A - 만들기보다 원하는 기업을 인수하라
5) 강한 브랜드 마케팅
6) 기막힌 이벤트로 생동감을 유지하라
7) Powerful structure - 생동감 넘치는 기업문화를 창출하라

Ⅳ Yahoo!의 미래, 그리고 다국적 기업의 방향
1) 야후의 위기
2) 야후의 현재
3) 야후의 글로벌 경영이 나아갈길
본문내용
(3) Oppotunity : 기회

① 점차 E-비즈니스 시장의 확대와 인터넷 이용의 확산으로 전자상거래를 바탕으로 한 디 지털 산업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
② 쇼핑몰 구축, 전자상거래 등을 통한 다양한 수익 구조 개발의 기회


[기회]
1) 점차 E-비즈니스 시장의 확대와 인터넷 이용의 확산으로 전자상거래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산업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

3) 수익을 단순히 광고에 의존하던 방식을 탈피하여 쇼핑몰 구축, 전자상거래 등을 통한 다양한 수익 구조 개발

[위협]

1) 수많은 경쟁사들간의 치열한 경쟁의 위협

2) 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해 미래 예측이 불확실함

3) 포털화를 지향하면서 수반되는 제반의 문제점
[강점]
1)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
2) 높은 인지도와 사용의 편리성
3) 제대로 된 비즈니스 모델
3) 다양한 사용자와 서비스를 마케팅에 활용
SO
*높은 인지도와 점유율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익 구조개선 (기존에 광고 수익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던 수익 구조에서 탈피)
ST
*많은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야후의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비교 우위 획득과 소비자들의 구매와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소비자들에게 한발 앞서 다가갈 수 있는 전략 제시
[약점]
1)한국의 특성에 맞는 아이템이 부족하다.
2)사용자들의 사이트 만족도 낮음
3)시스템상의 기술적 문제 발생

WO
*한국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아이템 개발을 통해 보다 한국적인 서비스 강화
*10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오락 서비스 개발로 수익 확대를 위한 노력
* 포털화를 지향하는 다양한 아이템 개발과 시스템 상의 기술적 문제 해결
WT
* 동종의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야후만의 독창적 기술과 소프트웨어의 개발로 불확실한 시장에 대한 비용을 최소화
* 세계 각국의 지사들간의 서비스 호환에 드는 시간 최소화로 시스템 상의 문제 해결.
(4) Threat : 위협

① 수 많은 경쟁사들간의 치열한 경쟁의 위협
② 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해 미래 예측이 불확실함

참고문헌

<참고자료>


야후! 홈페이지 www.yahoo.com

야후! 코리아 홈페이지 kr.yahoo.com

글로벌 경영 제3판 / 장세진 / 2003 / 박영사

business the Yahoo! way / 안토니 브라미스 ․ 밥 스미스 / 2001

국제경영 / 전용욱 외 2인 /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3M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국제화 전략3M의 글로벌 경영은 현지화 경영과 동의어다. 세계적인 관점에서 생각하고 현지사정에 맞고 행동하는 것(Think global, act local)이란 캐치프레이즈 하에 3M의 각 사업부는 세계적인 관점에서 제품의 품질 및 생산, 고객관리, 인력개발 등의 주요문제에 대한 정책을 세운다. 그러나 그것의 시행은 각 지역에서 현지사정에 맞게 융통성 있게 하고 있다. 현지화 경영은 각국의 자회사에 파견되는 본사 직원의 수를 최소화하는데 그 특징이 있다.

  • [M&A]국제기업 M&A 분석 이베이-옥션과 르노-삼성의 사례
  • 경영다각화나 사업진출 등 외적성장전략을 모색하게 되고 경영진은 현재의 사업분야보다 수익성이 있는 사업으로 진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게 된다. ② 경영효율의 극대화 전략적으로 비효율적인 사업부문은 매각하고 기존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전문경영인이나 직원, 그리고 유망한 업종을 합병.인수하여 경영전략과 재무전략을 구사하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이익의 극대화가 달성이 가능하다. ③ 국제화의 추구 시장, 제품 및 기술의

  • [마케팅분석] 코카콜라 기업분석
  • 글로벌 전략의 중앙집권적 경영체제로 운영된다. 미국 애틀란타 본사를 중심으로 각 대륙을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안에 디비젼(Division), 그리고 그 밑에 각 나라에 상응하는 리젼(Region)을 두고 있다. 현재 한국은 중동 및 태평양 그룹의 중국 디비젼에 소속되어 있는 한국 리젼이다. 본사에는 각 기능별로 결재권자와 전문가가 포진해 있고 전세계의 자회사들은 그들의 통제와 자문을 받게 된다. 본사는 마케팅부서, 기술부서, 경리부서 등 거의 모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전략 1. 마케팅전략 1) 제품 마케팅 전략 - “4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3) 지역 마케팅 전략4) 광고 마케팅 전략2. 현지국 전략 1) 연도별 대략의 진입과정과 진입전략2) 유통구조의 선점 - “벤더”3) 철저한 현지인 분석을 통한 제품관리4) 품질 경쟁력의 확보5) 일본 시장의 특이성본론 Ⅳ. 종가집 김치의 대일 수출방식 분석본론Ⅴ. 일본시장 진출 성과 - 일본시장 진출 성과와 성공요인 - 사례 분석을 통한 종가집 김치의 미래종가집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전략현지 합작 법인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타국 게임에 매우 배타적인 일본인 사이에서 성공을 할 수 있었다. 합작법인을 설립해 현지인의 성향을 고려해 마케팅을 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온라인 게임분야에서 한국과 일본이 협력한다면 게임산업에 있어서 한국이 세계 `빅3`의 반열에 오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듯 하다. 일본은 게임에 있어서는 세계최고의 기술과 유통, 마케팅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