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PA브랜드 유니클로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서론
Ⅱ.SPA브랜드 유니크로
1.SPA란?
2.일본의 SPA
3.유니크로
Ⅲ.유니크로의 경쟁전략
1. 코스트 다운, 라인업 확대, 오리지널리티 추구
2. 차별화된 VMD 전략
3. 슈퍼스토아 전략
4. 슬림 & 심플한 조직구조
5. 커뮤니케이션 전략
Ⅵ.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유니크로
일본에서 국민복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옷이 유니크로다
유니크로의 독특함은 먼저 판매전략에서부터 돋보인다. 마치 국민복처럼 똑같은 옷을 수많은 사람들에게 입히려는 듯 일점돌파의 전략이 기본이다. 이상품 저상품에 관심을 두기보다 시장 전만이 확실하면서도 경쟁력이 뛰어난 상품 한두 가지로 승부를 건다는 것이다. 간판 상품인 후리스 재킷은 유니쿠로의 소수정예 전략을 그대로 보여주는 케이스다. 1999년 한해 동안 850만장이 팔려나간 데이어,2000년에는 1200만장이 이상이 팔린 것으로 추정되는 이옷은 일본 의류업계 최고의 빅히드 상품이다. 판매가격은 불과 1900엔(약 2만원). 도교의 허름한 식당에서 서서 먹더라도 우동 한 그릇에 최소한 400엔은 주어야 하는점을 감안하면 우동 다섯 끼 정도에 해당하는 저렴한 수준의 값이다. 도쿄의 책 한 권 가격이 보통 1500엔 전후라고 볼때, 소비자들은 그저 책 한권 값을 웃도는 정도의 돈으로 몇년이고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옷을 한벌 장만할 수 있는 셈이다.
값이 싸다고 사이즈와 색상이 극히 한정돼 있을 것으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옷은 색상만도 50가지에 달한다.도쿄 신주쿠의 세이부신주큐센 역 구내에 자리 잡은 신주쿠점은 계산대만 해도 10개가 넘는다.유니큐로는 생산기지를 100%에 가까울 정도로 중국에 두고 있다. 기획 판매는 일본에서 하되 제조는 전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중국에 맡기는 방식이다. 의류업체들이 기피 대상으로 꼽혀온 소품종, 대량생산 원칙을 역으로 이용한면서 고품질, 저가전략을 철저하게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유니크로의 보이지 않는 경쟁력은 맨파워와 독특한 인사정책에서도 나오고 있다. 이회사 사원들은 그야말로 유니쿠로가 좋아서 옷을 사랑해서 자발적으로 모여든 사람들이다. 그것도 자기들이 다니던 일류기업을 박차고 나와 유니쿠로의 미래에 자신의 젊음을 맡긴 30대 엘리트들이 주축이다.
"사장이 반드시 의류업계를 혁명적으로 바꿀것을 확신했기 때문에 이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야나이 사장은 수영을 못하는 사람은 물에 빠뜨리면 된다고까지 말할 정도의 과감한 도전정신과 승부사적 기질을 직원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사장의 배짱,그리고 인재 집단의 젊음과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일본 대형캐주얼 전문점, 신업태 개발추진
KOTRA ㆍ 김영천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ㆍ 이지현
SPA 브랜드의 소비자 구매 행동 및 점포 속성 중요도 분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김현주
한국형 패션비즈니스 전략 제안 :SPA 시스템 고찰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ㆍ 윤미연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상품 공급 특성에 관한 연구 - SPA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천종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