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PA브랜드 유니클로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론


Ⅱ.SPA브랜드 유니크로

1.SPA란?
2.일본의 SPA
3.유니크로


Ⅲ.유니크로의 경쟁전략

1. 코스트 다운, 라인업 확대, 오리지널리티 추구
2. 차별화된 VMD 전략
3. 슈퍼스토아 전략
4. 슬림 & 심플한 조직구조
5. 커뮤니케이션 전략


Ⅵ.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3.유니크로

일본에서 국민복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옷이 유니크로다
유니크로의 독특함은 먼저 판매전략에서부터 돋보인다. 마치 국민복처럼 똑같은 옷을 수많은 사람들에게 입히려는 듯 일점돌파의 전략이 기본이다. 이상품 저상품에 관심을 두기보다 시장 전만이 확실하면서도 경쟁력이 뛰어난 상품 한두 가지로 승부를 건다는 것이다. 간판 상품인 후리스 재킷은 유니쿠로의 소수정예 전략을 그대로 보여주는 케이스다. 1999년 한해 동안 850만장이 팔려나간 데이어,2000년에는 1200만장이 이상이 팔린 것으로 추정되는 이옷은 일본 의류업계 최고의 빅히드 상품이다. 판매가격은 불과 1900엔(약 2만원). 도교의 허름한 식당에서 서서 먹더라도 우동 한 그릇에 최소한 400엔은 주어야 하는점을 감안하면 우동 다섯 끼 정도에 해당하는 저렴한 수준의 값이다. 도쿄의 책 한 권 가격이 보통 1500엔 전후라고 볼때, 소비자들은 그저 책 한권 값을 웃도는 정도의 돈으로 몇년이고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옷을 한벌 장만할 수 있는 셈이다.
값이 싸다고 사이즈와 색상이 극히 한정돼 있을 것으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옷은 색상만도 50가지에 달한다.도쿄 신주쿠의 세이부신주큐센 역 구내에 자리 잡은 신주쿠점은 계산대만 해도 10개가 넘는다.유니큐로는 생산기지를 100%에 가까울 정도로 중국에 두고 있다. 기획 판매는 일본에서 하되 제조는 전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중국에 맡기는 방식이다. 의류업체들이 기피 대상으로 꼽혀온 소품종, 대량생산 원칙을 역으로 이용한면서 고품질, 저가전략을 철저하게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유니크로의 보이지 않는 경쟁력은 맨파워와 독특한 인사정책에서도 나오고 있다. 이회사 사원들은 그야말로 유니쿠로가 좋아서 옷을 사랑해서 자발적으로 모여든 사람들이다. 그것도 자기들이 다니던 일류기업을 박차고 나와 유니쿠로의 미래에 자신의 젊음을 맡긴 30대 엘리트들이 주축이다.
"사장이 반드시 의류업계를 혁명적으로 바꿀것을 확신했기 때문에 이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야나이 사장은 수영을 못하는 사람은 물에 빠뜨리면 된다고까지 말할 정도의 과감한 도전정신과 승부사적 기질을 직원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사장의 배짱,그리고 인재 집단의 젊음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일본 대형캐주얼 전문점, 신업태 개발추진
KOTRA ㆍ 김영천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ㆍ 이지현
SPA 브랜드의 소비자 구매 행동 및 점포 속성 중요도 분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김현주
한국형 패션비즈니스 전략 제안 :SPA 시스템 고찰을 중심으로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ㆍ 윤미연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상품 공급 특성에 관한 연구 - SPA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천종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유니클로 신제품 개발 사례 분석
  • 경영학을 공부하는 많은 이들의 좋은 귀감이 될 것이다.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Ricardo Petrella in Robert Boyer & Daniel Drache, ed(1996)pp63-64 - WynGrant(1997)p320- T. J. Erickson, “Worldwide R & D Management: Concepts and Applications,” Columbia Journal of World Business (Winter 1990), p. 8.- A. Gerybadze/G. Reger, “Globalization of R & D: Recent Changes in the Management of Innovation in Transnational Corporations,” Research Policy, Vol. 28 (1999), p. 251; A. DeMeyer/A. Mizushima, “Global R & D Management,” R & D Management, Vol. 19, No. 2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분명 자국 기업의 브랜드에 변화가 있다면 외국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경쟁2.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2.3 대체품의 압력2.4 구매자의 교섭력2.5 공급자의 교섭력 3. 경쟁기업 분석3.1 세계적 패스트 패션의 경쟁기업3.2 경쟁기업별 특징3.3 경쟁기업별 핵심경영전략제2절 내부환경분석1. 기업소개1.1 INDITEX소개 1.2 INDITEX 영업능력1.3 ZARA 소개1.4 ZARA 매장현황1.5 ZARA 영업능력1.6 ZARA의 브랜드 파워목 차2. ZARA의 특징2.1 Fast Fashion2.2 SPA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2.3 SCM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의 도입2.4 RTE (Real

  • 이랜드 마케팅 이랜드 중국시장 이랜드 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경쟁브랜드의 포지셔닝 비교 )FormalCasual스타일5. 이랜드의 시장진출방식 5-2) 4P Mix - BESTSELLERProduct1) 빠른 유행선도와 신제품 출시2) 정확한 목표시장3) 원단의 고급화Price1) 세일제도Promotion1) 접근 광고2) 친절 서비스3) 매장 인테리어4) 브랜드 상호 시너지 효과Place1) 멀티브랜드 동시입점 전략2) 온라인시장 활용전략5-3) 4P Mix - 이랜드Product1) 고급브랜드 포지셔닝2) 차별화된 디자인3) 현지 적응화 전략Price1) 고가 브랜드 포지셔닝Promotion

  • [마케팅관리] 전략적 제휴에 관한 고찰
  • 유니클로) 6. 제안 7. 결론 8. 참고문헌 1. 전략적제휴의 정의경영학에서의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란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제3의 경쟁기업에 대하여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이다.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생산기술, 자본,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규모와는 상관없이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주로 신기술 습득과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이루어진다.브랜드 제휴란 라오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