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W서울 워커힐 호텔의 멤버쉽전략 한계점과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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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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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Ⅰ. 서론
1. W Seoul Walkerhill Hotel
1) STARWOOD
2) W가 추구하는 가치
3) W의 특별한 컨셉
2. AWAY SPA&GYM
1) 시설
2) 개장시간
3. "ROO" Membership 주제 선정 배경
Ⅱ. 본론
1. About “ROO"Membership
1) 기획의도
2) 수익모델
3) 주고객층
2. 홍보전략 및 프로모션
1) 홍보전략
2) 프로모션 - 시즌별(봄/여름/가을/겨울), 기대효과
3. "ROO" Membership의 CRM
1) CRM?
2) “ROO”만의 CRM
4. 타 호텔 Membership과 ROO만의 Membership 비교 분석
- JW메리어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웨스틴조선, 서울프라자
Ⅲ. 결론
- ROO Menbership의 한계점과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2) 연회비
ROO의 회원들은 연간 180~300만원 정도의 연회비를 납부한다. 개인회원, 가족회원 그리고 법인회원에 따라 각 각의 연회비는 조정된다. 총 4차례에 걸쳐 최종 분양을 완료한지 1년 6개월 정도가 흐른 지금, ROO 멤버쉽이 호텔에 가져다주는 연회비는 연간 평균 15억원 이상의 규모이다.
(3) 기타 판매 수익
ROO의 전체 회원 중 현재 휴회를 하고 있는 약 20%의 회원을 제외한 약 80%의 회원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각 종 AWAY SPA의 부대시설 외에도 각 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호텔에 기대이상의 수익을 가져다준다.
ROO 회원들이 AWAY SPA의 시설을 이용하면서 지출한 비용은 2007년 18억 8천만원, 2008년 20억원 정도로 집계되고 있다. 이 같은 매출은 SWEAT과 WET업장에서 진행되는 개인, 단체교습, 스낵바, 개인 락커룸, 화장품, 수영복 등의 판매로부터 발생된다. W호텔의 다른 업장(객실, 식음료)의 수익 창출에 비하면 미비한 수준이지만 호텔 부대시설의 하나로써 무시할 수 있는 수치는 아니다.
사실 AWAY SPA에는 AWAY CLINIC이라는 시설이 있는데, 이 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초기에 AWAY CLINIC은 AWAY SPA에 속한 부서였지만 현재는 아웃소싱하여 운영되고 있다. ROO 회원의 상당수가 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지만 AWAY CLINIC의 매출액은 호텔 매출액으로 집계 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ROO 회원의 매출 규모는 사실상 20억원 그 이상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3) 주고객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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