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W서울 워커힐 호텔의 멤버쉽전략 한계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서론

1. W Seoul Walkerhill Hotel
1) STARWOOD
2) W가 추구하는 가치
3) W의 특별한 컨셉
2. AWAY SPA&GYM
1) 시설
2) 개장시간
3. "ROO" Membership 주제 선정 배경


Ⅱ. 본론

1. About “ROO"Membership
1) 기획의도
2) 수익모델
3) 주고객층
2. 홍보전략 및 프로모션
1) 홍보전략
2) 프로모션 - 시즌별(봄/여름/가을/겨울), 기대효과
3. "ROO" Membership의 CRM
1) CRM?
2) “ROO”만의 CRM
4. 타 호텔 Membership과 ROO만의 Membership 비교 분석
- JW메리어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웨스틴조선, 서울프라자


Ⅲ. 결론

- ROO Menbership의 한계점과 개선 방안

본문내용
(2) 연회비

ROO의 회원들은 연간 180~300만원 정도의 연회비를 납부한다. 개인회원, 가족회원 그리고 법인회원에 따라 각 각의 연회비는 조정된다. 총 4차례에 걸쳐 최종 분양을 완료한지 1년 6개월 정도가 흐른 지금, ROO 멤버쉽이 호텔에 가져다주는 연회비는 연간 평균 15억원 이상의 규모이다.

(3) 기타 판매 수익

ROO의 전체 회원 중 현재 휴회를 하고 있는 약 20%의 회원을 제외한 약 80%의 회원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각 종 AWAY SPA의 부대시설 외에도 각 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호텔에 기대이상의 수익을 가져다준다.
ROO 회원들이 AWAY SPA의 시설을 이용하면서 지출한 비용은 2007년 18억 8천만원, 2008년 20억원 정도로 집계되고 있다. 이 같은 매출은 SWEAT과 WET업장에서 진행되는 개인, 단체교습, 스낵바, 개인 락커룸, 화장품, 수영복 등의 판매로부터 발생된다. W호텔의 다른 업장(객실, 식음료)의 수익 창출에 비하면 미비한 수준이지만 호텔 부대시설의 하나로써 무시할 수 있는 수치는 아니다.
사실 AWAY SPA에는 AWAY CLINIC이라는 시설이 있는데, 이 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초기에 AWAY CLINIC은 AWAY SPA에 속한 부서였지만 현재는 아웃소싱하여 운영되고 있다. ROO 회원의 상당수가 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지만 AWAY CLINIC의 매출액은 호텔 매출액으로 집계 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ROO 회원의 매출 규모는 사실상 20억원 그 이상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3) 주고객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워커힐 호텔 홈페이지, 2001년도까지 발표된 석박사학위논문 등을 통해 기술하고자 한다. 본 보고서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현재의 상황분석과 현재 추진중인 계획을 정리하고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보고자 했다.Ⅱ. 본론현황분석호텔상품분석① 호텔의 위치 및 규모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앞으로는 한강을 뒤로는 아차산을 배경으로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해 있으며, 총 부지면적 479,419㎡ (145,024평), 연건축면적 106,383,48㎡ (32,181평), 본관 21층(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2003년 경영전략 분석 223. 호텔 브랜드 도입의 장점과 단점 281) 호텔 브랜드 도입의 장점292) 호텔 브랜드 도입의 단점303) 호텔 브랜드의 탁월한 선택324. 호텔 브랜드의 상품적 가치331) 메리어트와 W호텔

  •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 전략 (Foundational Strategy)1. 시장세분화 전략2. 표적시장 전략3. 포지셔닝 전략단계 Ⅲ. 영업/기능적 전략 (Operational/Functional Strategy)1. 마케팅 믹스/전략 - 연출- 제품/내부마케팅- 서비스/관계 마케팅- 가격- 커뮤니케이션/촉진- 분배및 유통단계Ⅰ. 종합적 분석(Master Analysis)1.기업자원분석 1)호텔상품분석① 호텔의 위치 및 규모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앞으로는 한강을 뒤로는 아차산을 배경으로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

  • [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분석 및 운용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 워커힐이 또 다른 욕심을 내게 만드는 원인을 제공했다. 워커힐의 임명관 상무는 “기간시스템이 통합되고 고객의 데이터가 한곳에 모아짐에 따라 이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더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갖출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생각하게 됐다.”고 설명한다. 워커힐은 CRM 프로젝트를 추진했는데, 먼저 어떤 전략 아래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것인지에 대한 CRM 전략 수립 작업을 진행했고, 수십 명의 현업 인력(마케팅인력 중심)과 관련 교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워커힐 호텔이 개장되고 주한 미군의 위락시설이 부족한 면을 감안해 워커힐 호텔 내에 카지노가 신설되었다.그러나 경제규모의 성장과 발전으로 특히 유교 문화적인 도덕적 기준에 의해 카지노 산업이 여가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하나의 관광시설로서 인정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관광수지개선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사실을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의 카지노 산업은 카지노의 이용이 외국인에게만 허용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