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조사론] 락앤락 미국 수출 마케팅 믹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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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선정

1. 브랜드명 : airtighter

2. 기업소개 (락앤락)

3. 제품종류

Ⅱ. 수출시장선정 : 미국

1. 미국시장동향

2. 미국시장의 현지생산 및 수입 동향

3. 진출방안 및 관세·비관세 장벽

Ⅲ. 수출제품 : 내열유리 밀폐용기

Ⅳ. 마케팅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3. 유통

1) QVC사와의 유통협력
‣ QVC는 1986년 미국 케이블TV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통신판매회사로 설립됨. 미국 홈쇼핑업계 선두업체로 매주 1600여 개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함.
‣ 1986년 당시 유행한 카탈로그를 우편으로 송부해 판매하던 방식이 매우 정적이었던 반면, QVC의 시도는 프로그램 호스트로 방송전문가를 초빙해 상품과 사용법을 소개하는 등 획기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평가됨.
‣ QVC의 TV홈쇼핑은 전 세계적으로 1억6600만 가구가 시청하며, 2009년 기준으로 미국에서 1억8100만 통의 구입 및 문의 전화를 받음.


‣ QVC가 판매하는 품목 중 대부분은 가정용품임. 가정에서의 동선이나 기타 활동들을 더욱 편하게 하도록 도와주는 기기, 홈퍼니싱 섬유제품들이 주로 판매됨. 다음은 의류 및 주얼리 액새서리로 전체 매출액의 35%를 차지함.


자료원 : "미국, QVC 구매정보" 미국 상무성 및 세관청, QVC사 홈페이지, 뉴욕KBC




2) 제 3자 물류도입


참고문헌
Ⅴ. 참고자료

‣ 참고 사이트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미국 가정용 유리 수입제품 인기 상승세"
"미국, QVC 구매정보"
"지금은 모바일 마케팅 시대"
"美, 지금은 모바일 마케팅 시대-App 마케팅 성공 노하우(2)"

러버메이드 www.rubbermaid.com
타파웨어 www.tupperware.com
락앤락 www.locknlockmall.com
삼광유리 www.glasslock.co.kr
아마존닷컴 www.amazon.com
QR코드 www.qrcode.com

‣ 참고 기사
2001-03-20 한국일보 "식기세척기가 뜬다"
2006-02-08 디지털타임즈 "식기세척기"
2007-11-22 파이낸셜뉴스 "가스오븐레인지 황금시장 부상"
2009-07-15, 재경일보, ‘삼광유리 글라스락’ 미주에서 히트
2010-11-03, 한국경제, 하루 평균 신제품 2개 '심플&스피드 경영'


‣ 참고 서적 및 논문
"주방용품 제조기업에서 디자인 경영의 성공적 요인에 관한 특성화 연구", 지나영, 홍익대, 2008
"한국 제3자 물류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오승주, 성균관대학교, 2009
"미국의 모바일 광고시장 전망" 방송통신정책 제22권 8호 통권484호 2010.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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