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선정이유

Ⅱ 엔제리너스 브랜드 소개
1. 엔제리너스는?
2. 엔제리너스의 커피
3. 엔제리너스 커피 물류센터 안내
4. 엔제리너스 커피 사업전개 History
5. 엔제리너스 커피 점포망 확대 추이

Ⅲ엔제리너스 마케팅 전략
1. 스토리텔링 마케팅
2. 감성마케팅
3. 애국심마케팅 & 단골마케팅

Ⅳ 마이클 포터의 5 Force에 따른
엔제리너스 산업환경 분석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 기존 산업 내의 경쟁
3. 대체제의 위협
4. 구매자 교섭력

Ⅴ 엔제리너스 브랜드에 대한 팀원들의 생각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Ⅲ 마이클 포터의 5 Force에 따른
엔제리너스 산업환경 분석

1. 잠재적진입자의 위협

1) 잠재적진입자의 시장진입

대형 기업의 가맹점뿐 아니라 요즘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고 하려는 사람이 많다. 그 이유는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전문적 기술이나 경험 없이도 운영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커피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지만 안정적인 수요로 신규진입의 위험이 높다.
뿐만 아니라 다음의 롯데칠성음료, 인터파크 그리고 바른손은 각각 커피전문점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을 나타냈다.

① 롯데칠성음료, 커피전문점 ‘카페칸타타’
롯데 칠성 음료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가맹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하였다.
바로 '카페칸타타' 이다.
현재 직영점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카페칸타타 테이크아웃점이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에 안착하였는데 이유는 제품의 맛과 향은 더하고 가격의 거품은 줄였기 때문이라고 업계측은 설명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카페칸타타 가맹점 사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롯데칠성음료의 조직망을 활용,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사후 관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는
참고문헌
Ⅴ 참고자료

1) http://www.angelinus.co.kr/
2) http://blog.naver.com/chupeter/120057300378
3) 창업경영신문 http://www.sbiznews.com)
4) http://www.journalog.net/ilovebsy/199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젤리너스(Angel in us coffee) 마케팅전략
  • 개 요전략대안파악상황분석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택전략선택목표수립마케팅믹스기 업 소 개 2000년 – 자바커피로 시작 2000년 6월 – 1호점 개점 2002년 10월 – 10호점 개점2003년 11월 – 20호점 개점 2005년 2월 – 30호점 개점 2006년 2월 – 40호점 개점 2006년 10월 – 50호점 개점2006년12월 – 브랜드 명칭 변경(Angel in us coffee) 2007년 – 가맹사업실시 2008년 3월 – 100호점개점2008년 8월 – 중국1호점 개점  2008년 11월 – 베트남 1호점개점200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 카페베네 성공요인과 경쟁자전략분석및 SWOT,STP분석* 카페베네 마케팅사례와 향후 마케팅 4P전략 제언
  • 카페베네성공요인마케팅전략- INDEX1. 카페베네 기업소개2.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내가 생각해본 카페베네의 성공요인4. 경쟁자의 마케팅전략 분석-스타벅스-커피빈-파스쿠찌-엔제리너스-할리스-탐앤탐스5. 카페베네 SWOT분석6. 카페베네 STP분석 7. 카페베네의 마케팅전략(1) 스타 마케팅(2) 차별화된 마케팅(3) 체험 마케팅 (4) 공격적인 마케팅(5) SNS 마케팅(6) Youth마케팅(7) 마케팅믹스 4P전략8.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언

  • [외식 산업론] 엔제리너스 커피 경영전략
  • 엔제리너스 커피 경영전략Index 기업소개회사개요, History경영철학, CEO의 비젼과 역량 2. 커피시장 현황한국, 세계 커피시장 현황 3. 천사의 커피시장엔제리너스 커피 SWOT분석 4. 외부환경분석경쟁사 분석 5. 내부환경분석경쟁우위 마케팅전략비용, 가격전략직원교육, Interview 6. 향후 엔제리너스 커피의 모습원두커피 시장의 성장 7. 2010 경영전략

  • 탐앤탐스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쟁사와 비교분석및 탐앤탐스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 엔제리너스‧ 소개본래 자바 커피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브랜드로, 이후 2006년 12월 커피 체인점 사업이 급부상하는 기류에 편승해 Angel-in-us Coffee로 브랜드를 변경하고,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롯데리아에서 운영하는 커피 체인점이기에 롯데리아에서 판매하는 커피와 동일한 커피원두를 사용하고 있고, 기계도 엔제리너스 마크가 찍힌 것이 롯데리아에 그대로 들어오고 있다‧ 주요 특징 및 마케팅 전략 - 감성 마케팅화가 이우일의 천사캐릭터를

  • [마케팅전략] Angel in-us Coffee(엔제리너스 커피) 마케팅전략ppt
  • *Angel-in-us Coffee Marketing Strategy엔제리너스커피마케팅전략내부 환경 분석SWOT 분석마케팅 전략외부 환경 분석일반/ 산업/ 경쟁자외부 환경 분석*일반 환경 분석국내 원두 수입량의 증가 추세110,000 ton 91,619 ton인스턴트 커피에서 원두 커피로월갂 커피 2008년 11월호80%의 설문 응답자가원두 커피를 즐겨 마신다고 응답하였다.설문 대상 성읶 남녀 335명 대상원두커피를 즐겨 마싞다 41.8%때에 따라 다르다 37.9%인스턴트 커피를 즐겨 마싞다 14.6%1999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