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오션월드 선정이유
1. 인지도 증가
2. 스타마케팅 및 시장환경분석(워터파크 시장 양분화)
◉오션월드 현황
1, 연혁
2. 경쟁사와 비교
◉오션월드가 2위인 이유(문제점)
1. 접근성이 떨어짐 (교통)
2. 뚜렷한 이미지의 부재
3. 홍보 마케팅 전략의 부족
◉파트너십 마케팅 전략
④ Wi-fi Zone 설치
◉오션월드의 홍보전략과 SNS 전략
1. 홍보전략의 강화
2. SNS 전략
◉오션월드의 이벤트 & 할인 전략
◉ 결론
- 본문내용
-
2. 셔틀노선 늘리기 & 셔틀 예약시 티켓 할인
- 전략선정 이유 : 오션월드의 문제점 중 첫 번째 항목인 ‘접근성이 떨어짐’으로 인한 전략 선정.
- 캐리비안 베이 현 상황 : 캐리비안 베이는 서울 거의 어디서든 갈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좌석버스들이 존재한다. 특히 2000원도 안 되는 비용으로 용인까지 갈 수 있고, 소요시간이 적고, 배차간격도 좁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캐리비안 베이를 가는 데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 오션월드 현 상황 : 오션월드는 현재 직접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지만, 그 지역들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며, 셔틀버스를 타는 가격 또한 무척 비싸고, 오랜 시간이 걸려 소비자들은 자동차가 없으면 오션월드를 가는 것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끼게 되는 상화이다.
- 전략 : 오션월드는 접근성이 좋지 않아, 친구들끼리 이용하기 어려운 최고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 있는 셔틀의 노선을 좀 더 폭 넓게 확장하고, 배차간격도 줄이며, 셔틀버스를 예약한 소비자에 한하여 오션월드의 티켓을 할인해 주는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성수기 시즌에 오션월드는 셔틀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원래의 셔틀버스 가격만큼 팔찌에 꼭 넣어야 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오히려 소비자에게 할인을 받는 다는 생각을 가지기 어렵게 만들며, 팔찌에 넣은 금액을 다 써도 또 충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성수기 때 셔틀의 탑승을 공짜로 해주고, 팔찌도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충전할 수 있도록 해주면 오히려 많은 소비자들이 오션월드를 방문하게 될 것이고, 충전금액도 더 증가되는 현상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타겟 설정 : 셔틀버스 또한 차를 가지고 있는 가족단위의 소비자보다는 차가 없는 젊은 층들이 많이 이용하게 될 혜택이다. 이 또한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정보를 입수하여 할인을 받을 경우가 많으므로, 10~30대까지의 여성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 다산장려
- 전략선정 이유 : 오션월드의 문제점 중 두 번째 항목인 ‘뚜렷한 이미지의 부재’로 인한 전략 선정.
- 캐리비안 베이 현 상황 : 캐리비안 베이는 현재 '다자녀 할인'을 통하여 다자녀가정 방문시에 가족 모두에게 20%의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자녀가 모두 18세 미만이어야 된다는 가정이 있다.
- 오션월드 현 상황 : 오션월드는 현재 다자녀가정에 대한 특별한 할인 전략이 없는 상태이다.
자료평가
- 만족합니다. 숫자 수치도 좋은 정보입니다.
- wisegirl0***
(2013.05.05 21:57: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