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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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오션월드 선정이유

1. 인지도 증가

2. 스타마케팅 및 시장환경분석(워터파크 시장 양분화)

◉오션월드 현황

1, 연혁

2. 경쟁사와 비교

◉오션월드가 2위인 이유(문제점)

1. 접근성이 떨어짐 (교통)

2. 뚜렷한 이미지의 부재

3. 홍보 마케팅 전략의 부족

◉파트너십 마케팅 전략

④ Wi-fi Zone 설치

◉오션월드의 홍보전략과 SNS 전략

1. 홍보전략의 강화

2. SNS 전략

◉오션월드의 이벤트 & 할인 전략

◉ 결론


본문내용

2. 셔틀노선 늘리기 & 셔틀 예약시 티켓 할인
- 전략선정 이유 : 오션월드의 문제점 중 첫 번째 항목인 ‘접근성이 떨어짐’으로 인한 전략 선정.
- 캐리비안 베이 현 상황 : 캐리비안 베이는 서울 거의 어디서든 갈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좌석버스들이 존재한다. 특히 2000원도 안 되는 비용으로 용인까지 갈 수 있고, 소요시간이 적고, 배차간격도 좁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캐리비안 베이를 가는 데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 오션월드 현 상황 : 오션월드는 현재 직접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지만, 그 지역들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며, 셔틀버스를 타는 가격 또한 무척 비싸고, 오랜 시간이 걸려 소비자들은 자동차가 없으면 오션월드를 가는 것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끼게 되는 상화이다.
- 전략 : 오션월드는 접근성이 좋지 않아, 친구들끼리 이용하기 어려운 최고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 있는 셔틀의 노선을 좀 더 폭 넓게 확장하고, 배차간격도 줄이며, 셔틀버스를 예약한 소비자에 한하여 오션월드의 티켓을 할인해 주는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성수기 시즌에 오션월드는 셔틀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원래의 셔틀버스 가격만큼 팔찌에 꼭 넣어야 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오히려 소비자에게 할인을 받는 다는 생각을 가지기 어렵게 만들며, 팔찌에 넣은 금액을 다 써도 또 충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성수기 때 셔틀의 탑승을 공짜로 해주고, 팔찌도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충전할 수 있도록 해주면 오히려 많은 소비자들이 오션월드를 방문하게 될 것이고, 충전금액도 더 증가되는 현상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타겟 설정 : 셔틀버스 또한 차를 가지고 있는 가족단위의 소비자보다는 차가 없는 젊은 층들이 많이 이용하게 될 혜택이다. 이 또한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정보를 입수하여 할인을 받을 경우가 많으므로, 10~30대까지의 여성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 다산장려
- 전략선정 이유 : 오션월드의 문제점 중 두 번째 항목인 ‘뚜렷한 이미지의 부재’로 인한 전략 선정.
- 캐리비안 베이 현 상황 : 캐리비안 베이는 현재 '다자녀 할인'을 통하여 다자녀가정 방문시에 가족 모두에게 20%의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자녀가 모두 18세 미만이어야 된다는 가정이 있다.
- 오션월드 현 상황 : 오션월드는 현재 다자녀가정에 대한 특별한 할인 전략이 없는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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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05.05 21:5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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