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분류학] 민깨알반날개(Oligota kashmirica benefica)의 형태적 특징 및 행동습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동기와 목적

2. 재료 및 방법
(1)발육단계별 형태적 특징 및 행동습성 조사
(2)월동조사

3. 결과 및 고찰
(1)발육단계별 형태적 특징 및 행동습성
(2)월동

4. 요약
본문내용
◈연구동기

: 1977년 처음으로 귤응애류(감귤에 발생) 천적으로 보고됨
이후 잎응애류(사과원, 차 밭에 발생)의 포식자로도 조사됨
최근에는 귤응애(유자에 발생)의 우점천적이라고 보고됨

▶민깨알반날개 유충기간동안 귤응애 성충 77.7마리 포식
다른 천적에 비해 포식량이 많은 유력한 천적
◈목적

: 국내 토착천적인 민깨알반날개의
발육단계별 형태적 특징, 행동습성 그리고 월동장소를
조사하여 실내사육의 기초자료로 활용코자 수행

◈조사방법

:유자나무에 자연적으로 발생한 민깨알반날개를 채집하여
하우스와 실내에서 사육
성충발생량 많은 부분의 유자 잎 채취,
해부현미경으로 관찰하며 산란된 알의 크기와 체색 조사

잡초를 채취하여 실시

수관부 아래에 30×25cm의 스텐레스 밧드를 받침

직경 25mm, 길이 40cm의 쇠파이프로 밧드 위쪽 가지를 10회씩 4방향에서 총 40회 타락하여 채취함

모든 샘플 채취5번 반복 실시

채취한 시료 비닐봉지에 담아 민깨알반날개 계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곤충에 대한이해
  • 개가 유연성이 있어 자유롭게 움직이는 신시류(新翅類)로 나누어졌다고 추정된다. 초기의 신시류는 오늘날 바퀴류와 비슷할 것으로 추정되는데 메뚜기군(Orthopteroid), 노린재군(Hemipteroid) 등 불완전변태류(不完全變態類 : Hemimetabola)와 딱정벌레, 파리, 벌, 나비 등 완전변태류(完全變態類 : Holometabola)로 나누어졌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3. 곤충의 형태곤충강은 지구상 동물계중에서 종수가 매우 많은 만큼 형태적 특징도 매우 다양하다. 이들은 거미, 게,

  • [연구 보고서] 호흡 색소에 따른 동물 분류 및 공통적인 특징을 통한 진화론적 배경 예측
  • 개구리, 두꺼비, 맹꽁이 등 성체가 되었을 때 꼬리가 없어지는 무미류와 도롱뇽이나 영원처럼 꼬리를 갖는 유미류를 구분한다.(4) 파충류양막류 중에서 포유류와 조류를 제외한 나머지를 모은 다소 인위적인 분류군이다. 피부에 각질의 비늘이 덮여 있어 육상의 건조한 환경에 잘 적응된 동물이다. 발생 중에 양막을 가지고 있어 일생을 육지에서 살 수 있다. 체내 수정을 하며 알이 단단한 껍질에 싸여 있는 점은 육상 생활에 적응된 특징들이다. 변온

  • 곤충학번역레포트
  • 분류학적 관계는7.4.2절에서 다루어졌으며, 그림7.2에 묘사 되어있다.Lepidoptera 나비목크기면에서 120개 이상의 과에서 밝혀진 160,000종과 대중성에서, 많은 아마추어, 전문 곤 충 학자들은 나비목에 대해 연구를 하며 특히 나비들에 대해 연구하는 것에서 나비들은 주요 한 곤충 목들 중의 하나이다. 나비목의 소수 종을 포함하는 3/4 아목들과 화려한 이문나방아 목)을 포함하는 가장 큰 아목인 선훼아목의 주둥이들의 특징 결여는 생식기에서 유일하게

  • 현재 이용 가능한 교육자료의 문제점 및 개선 발전안
  • 1. 본 차시의 교수학습에서 현재 이용 가능한 교육 자료의 문제점 및 개선발전안1) 교과서 분석가. 이 단원의 1차시라고 볼 수 있는 p.47에서는 본격적인 생물의 분류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생물 특징 카드를 만드는 준비학습이 있다. 이 때 예로 제시된 진돗개 카드에서 지적할 점이 있는데 특징을 설명함에 있어서 아이들의 수준에서 찾아낼 수 있는 특징이 제시 된 것이 아니라(-물론, 도감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료를 찾긴 했지만) 이미 기존에

  • 현재의 교과서 실험관찰 교사용 지도서의 문제점 및 개선 발전안
  • Ⅰ. 본 차시의 교수 학습에서 현재의 교과서․실험관찰․교사용 지도서의 문제점 및 개선 발전안1) 교과서 분석가. 이 단원의 1차시라고 볼 수 있는 p.47에서는 본격적인 생물의 분류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생물 특징 카드를 만드는 준비학습이 있다. 이 때 예로 제시된 진돗개 카드에서 지적할 점이 있는데 특징을 설명함에 있어서 아이들의 수준에서 찾아낼 수 있는 특징이 제시 된 것이 아니라(-물론, 도감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료를 찾긴 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