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 신문산업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2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변화 과정
1-1. 해방 ~ 1980년
1-2. 1980년 이후
1-3. 신문시장 구조
1-4. 발전 방향
2. 신문 시장 현황
2-1. 주요 소비층
2-2. 신문 이용 시간 변화
2-3. 수용자 욕구 변화
2-4. 매출액 현황
2-5.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
2-6. 매체 다양화
2-7. 광고 수익 하락
2-8. 광고 성장 전망치
2-9. 신문 매체의 다양화
3. 신문사업의 대응 전략
중앙 일간지
3-1. 사업 다각화
3-1-1. 방송
3-1-2. 인터넷 신문
3-1-3. 특화 신문
3-1-4. 무료 신문
3-2. Contents의 변화
3-2-1. 섹션화
3-2-2. 연성화

지방 신문
3-3-1. 소유 형태
3-3-2. 문제점
3-3-3. 대안들
4. 외국 신문 사례
4-1. 일본 평가 보고서
4-2. 대응 전략
4-2-1. 주제, 연령별 특화
4-2-2. 지역별 특화
4-2-3. 특정 부서 특화
4-2-4. 온라인 신문
4-2-5. 마감시간의 자율성
4-2-6. Bloger 등장
5. 결론
본문내용
3. 신문시장 대응전략
3-3-1. 지방신문(소유형태)
소유형태
순수언론자본 – 부산일보, 광주일보
향토기업자본 – 신생신문들
대기업자본 – 강원일보, 국제신문, 영남일보
도민주자본 – 제민일보, 전북도민일보
3-3-2. 지방신문(문제점)
문제점
산업구조적 요인 – 설비투자의 비중 큼
지역시장 규모의 영세성 – 지방 광고산업의 한계
경영전략의 문제점 – 종합전국지와의 무차별성
3-3-3. 지방신문(대안들)
대안들
판매, 배달 구조의 개선
새로운 광고전략
전문 경영의 확립
상품 차별화 정책 수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소득이 자녀의 학업성적과 심리에 미치는 영향
  • 정보는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며, 오직 수업자료의 목적으로만 사용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2006 년 5 월※ 예상 설문시간은 약 3 분입니다.※ 설문에 모두 응답하신 후 선생님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에 의문나는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문항부터 성의껏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학 교학 년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부모 : 학생 : 1. 여러분의 부모님의 직업은 무엇입니까?부: 모: ① 전문직/

  • [매체경영]요약본
  • 현재나 미래의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과정을 어떻게 선택하는지를 밝히는 학문이다.(p3)그러므로 경제학이란 무엇이 생산되는가, 기술과 조직이 어떻게 구성되는가, 누구를 위해 생산되는가를 알려 한다.매체경영학은 위에 언급된 사업이나 다양한 매체산업에서 금융활동에 대해 밝힌다.이런 과정들은 주어진 시장 상황이나 기술적인 대안, 재정상황에 따라 수행되어진다. 매체경영학은 미디어산업이 어떻게 정보와 오락물을 창조하고, 그것들을

  • [신방] 한국의 언론
  • Ⅰ. 머리말1. 언론과 미래사회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20세기의 산업구조가 퇴조하면서 방송-영상-통신-출판-컴퓨터가 하나로 융합되어 21세기 산업의 견인차가 되고 있다. 따라서 기술 및 자본집약적이고 고부가가치 산업인 방송-영상-정보같은 소프트분야가 21세기를 이끌어갈 앞으로의 사회는 소프트자본주의사회가 될 것이다. 벌써부터 신문-방송-영상-멀티미디어 등과 같은 정보매체가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21세기를 구할 수 있는 산업으로 선전되

  • 한국의 언론 방향
  • 미래사회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20세기의 산업구조가 퇴조하면서 방송-영상-통신-출판-컴퓨터가 하나로 융합되어 21세기 산업의 견인차가 되고 있다. 따라서 기술 및 자본집약적이고 고부가가치 산업인 방송-영상-정보같은 소프트분야가 21세기를 이끌어갈 앞으로의 사회는 ‘소프트자본주의’사회가 될 것이다. 벌써부터 신문-방송-영상-멀티미디어 등과 같은 정보매체가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21세기를 구할 수 있는 산업으로 선전되고 있고, 이윤창출

  • [대중매체] 한국언론에 대해서
  • 신문고시 제도 전면 수술2) 방문판매법과 부가가치세법 개정3) 신문공동배달제도(이하 공배제) 지원▶ 신문광고시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신문판매수입 대 광고수입(1990)신문판매 대 광고서울신문36 : 64한겨례34 : 66한국일보20 : 80경기일보20 : 80경인일보16 : 84→ 1) 신문의 사유화나 정치적 이용 배제2) 합리적인 시장의 조성3) 유통망의 개선4) 상품의 차별화2) 언론과 지역사회(1)지역언론의 기능과 역할지역언론이란 일정한 지역의 모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