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상대와 결혼상대의 상관관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의 배경 및 목적
2.조사방법 및 분석 기법
3.조사결과 분석
4.결론
5.전략적 제안점


본문내용
연애상대와 결혼상대의 상관관계 유무 파악
연애상대와 결혼상대를 구분 짓는 이유
등급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결혼정보회사의 나아가야 할 방향
연애상대와 결혼상대의 상관성에 대해 설문지를 통해 조사를 해본 결과 우리 조의 대립가설인 ‘연애상대와 결혼상대의 상관성은 없다’와 같다는 것을 도출해 낼 수 있었다.
남녀 모두 혼자보다는 둘이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응답, but 다른 항목에서는 서로 간의 견해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었다.
결혼 정보회사에 대한 인식 조사
결혼정보회사의 부정적인 역할
중매와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 변화
등급제에 대한 오해 해결
등급제에 대한 평가기준의 객관성 확보
사람들의 연애결혼 선호에 따른 결혼정보회사의 전략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의 심리학] 인간관계 개선 프로젝트
  • 결혼정보회사에 등록된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여자는 결혼상대자로서 가지는 매력의 등급에서 거의 최저수준인 ‘해녀’와 동급이란다. 그러니까 여자에게 있어 서울대라는 타이틀은 연애나 결혼 등의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불리하면 불리했지 결코 유리한 조건은 아니라는 말이다. 그러나 이러한 이미지들은 실제 서울대 여학생들과 부합하는가? 우리는 여기에 궁금증을 가지고 실제로 서울대 여학생들의 성격유형과 그에 따른 인간관계에 대

  • [인간관계심리학]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를 통해 본 인간관계
  • 연애상황1 - 삼각관계상황2 - 결혼적령기의 커플가족간의 관계상황3 - 부모의 편애상황4 - 성적문제상황5 - 직장내 상사와의 관계결론*조원들 소감한마디 서론6조는 2002년 11월 5일 1일부터 2003년 10월 31일 239회로 종영된 SBS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를 자료로 하여 극중의 인간관계와 실재의 그것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조사를 했다. 시트콤이 극의 구성과 특성상 등장인물들의 성격이 단편화되어있는데다가 특정 상황에 대한 묘사가 뚜렷한 이점을

  • 연애와 결혼 조건의 차이
  • 결혼의 관계에 대한 인식은 시대에 따라 변화해왔다. 1980년대만 해도 연애는 결혼과 별개의 과정이 아닌, 결혼의 과정 속에 속한 단계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의 젊은이들은 사회나 가족 형태의 변화에 따라, 과거와는 다른 시각으로 결혼과 연애를 인식하고 있다. 그 결과, 연애와 결혼 시 상대방에 대한 고려사항에 있어서도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구. 경북지역의 결혼 적령기(26~35세)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설문조사 결

  • [가족학] 인도의 결혼제도
  • 조사에서 ‘동일 카스트 간 결혼이 다른 카스트 간 결혼보다 더 성공적’이며 ‘부모가 (양가 카스트에 맞춰) 정해준 중매결혼이 더 좋다’는 데 동의 비율이 각각 54%와 49%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머리 속에는 카스트 차별을 철폐해야 한다는 의식이 자리하고 있지만 실존하는 카스트 차별 속에 그들도 여전히 자유롭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식과 실존의 격차가 큰 가운데도 희망은 보인다. 같은 대학생들을 상대로 ‘우리 손자들은 어떠한 카

  • [커뮤니케이션 연구방법론] MBTI 성격유형을 통한 연인의 성격유형 조합과 갈등대처유형 및 관계 만족도와의 관계
  • 관계Couples coping styles on conflict & satisfaction of relationship based on MBTI character type<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이론적 배경 및 기존연구분석2. 연구가설 및 조작적 정의3. 연구방법Ⅲ. 결 론Ⅳ. 참고문헌부록① 사전 인식 조사 온라인 설문지 ② 갈등대처유형 설문지③ 관계만족도 설문지Ⅰ. 서 론2008년 상반기부터 지금까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우리 결혼했어요’는 현대인의 연애와 결혼법칙을 유쾌하고 리얼하게 풀어보는 mbc 예능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