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협 물품과 시중 물품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생협의 물품 정책

2.생협의 물품 취급 기준

3.시중 물품과 생협 물품의 비교
본문내용
포인트제

iCOOP 생협은 사료가격 폭등, 환율 상승으로 인한 축산물(우유,정육 류) 가격 안정화 정책의 일환으로 포인트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제도는 구매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하여 이를 현금처럼 사용 하 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EX) 우유
1000ml : 250점 , 500ml : 150점
적립된 포인트로 다른 물품을 구입하거나 조합비 결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쌀 이중곡가제
- iCOOP 생협은 생산자와 조합원의 어려운 경제 현실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기초생필품인 쌀에 대하여 이중곡가제를 실시하여 가격안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 이중곡가제란?
수확 시 생산자에게 적정 가격에 사서 비축하여 가격이 오를 때에 소비자에게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으로 생산 민과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3) 계약생산

생산자와 직접 사전 계약한 계약재배

4) 원부재료 제공

수입재료 혼입방지를 위해 가공식품의 원부재료를
iCOOP 생협 에서 직접 제공하는 비율을
높이고 있음.

5) 정보 공개

장보기 홈페이지 게시판에 매월 검사결과를 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영리단체마케팅] `아름다운가게`의 마케팅분석 및 방안
  • 생협’과 같은 Woman Power를 도출해 내는 것이 목표이다. 전국에 걸쳐있는 부녀회를 통해 기증, 기부를 받고 또 그들의 대상으로 판매를 해 수익 채널을 다양화할 수 있다. c. 온라인 쇼핑몰 ‘생생몰’의 브랜드 확장 • 매출증가에 따른 비용부담이 적다. • 거래되는 상품이 한정적이다. • 반품처리가 되지 않는다. • 한 제품 당 하나의 재고밖에 없다. ‘생생몰’은 아름다운 가게의 온라인 쇼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 화폐 운동
  • 물품과 서비스의 다양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은 서로의 상호 신뢰에 기초한 것이다. 서로를 믿을 수 없다면 지역화폐체제는 운영되기 어렵다. 서로에게 어떤 서비스 능력이 있으며,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에 관해 계속적인 피드백이 있어야하며 그러기 위해선 관리자가 계속적인 업데이트와 미팅을 가져야한다. 그리고 다양한 회원참여가 있어야 한다. 몇몇의 소수만 거래에 참여한다면 서비스의 양이 한정되기 쉽고 질적인 부분에서도 문제가 있을

  • 로컬푸드(Local Food) 공정무역을 넘어서 환경과 지역사회, 그리고 건강까지
  • 비교하여 로컬푸드 운동이 해결할 수 있는 전지구적 문제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환경적 차원, 경제적 차원 등등)공정무역은 로컬푸드운동과는 시작점이 완전히 다릅니다. 공정무역은 생태환경을 우선에 두지 않고 제3세계 저소득층의 기본 인권과 좋은 품질에 호혜의 경제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의 만족을 우선에 둡니다. 문제는 현재 이뤄지고 있는 공정무역이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는 공정할지 몰라도 사람과 지구의 관계에

  • [마케팅관리] 웰빙제품 `올가`와 `구텐모르겐`의 마케팅전략 분석
  • 비교① 이유식브랜드제품구텐모르겐매일 유업일동 후디스베이비 주스4,200원850원750원분유19,000원(400g)17,200원(540g)15,000원(550g)② 과자브랜드제품구텐모르겐해태오리온초콜릿11,600원(70g)850원(65g)850원(70g)비스킷4,500원(1000g)1,700원(158g)850원(110g)③ 음료브랜드제품구텐모르겐농심롯데 칠성탄산음료2,500원(355ml)550원(355ml)660원(500ml)주스10,500원(946ml)3,100원(1000ml)2200원(950ml)④ 면류브랜드제품구텐모르겐오뚜기샘표소면8,400원(

  • [노인여가] 노인 신체활동으로서의 등산
  • 생협의 특성 1)생협의 유통구조는 합리적이다. 이는 유통과 가격 책정 시스템 차이 때문에 가능하다. 시중 농산물의 경우 공급 원칙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므로 해마다 가격 폭등과 폭락이 반복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생산 계약재배와 책임소비를 원칙으로 하는 생협은 생산비용에 기초해 가격을 책정하며 공급량을 수요량에 맞춰 계획적으로 생산소비하고 있다. 이듬해 조합원들이 필요로 할 물품의 소요량과 예상 가격은 소비자들과 생산자들 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