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세이돈`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디지털 기술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영화 '포세이돈'

1) 줄거리

2) 영화 정보

2. 영화 속 디지털 기술

1) 블루 스크린

① 크로마키 합성(Chroma-key Compositing)

② 영화 속 블루 스크린

③ 관련기사

2) 물리엔진

①물리엔진 기술
②하복 물리엔진

3) 유체표현

① 유체표현 기술

② 유체표현기술의 구분

⒜ 정적인 대규모 액체표현

⒝ 동적 액체 및 연기, 불 표현

③ 포세이돈 속 유체표현 기술

4) 렌더링

① 렌더링 기술

② Zeno with Renderman, Mental Ray

⒜ Renderman

⒝ Mental Ray

⒞ 1.4 Textures

③ 포세이돈 속 렌더링

5) 시각효과

① VFX 효과

② 컴퓨터 액체 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

3. 마무리

참고·출처

본문내용
③ 관련기사
……제작진은 13개의 방음 스튜디오와 야자수, 블루 스크린이 설치된 특수 세트를 제작했고, 해일장면을 찍고자 3만8천ℓ의 물을 썼다. 1천500여명의 스태프가 특수효과와 세트제작 등에 참가했다. 그렇게 쏟아 부은 돈은 2억6천만 달러(약 3천75억 원). 하반기 최대 기대작인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보다 2천만 달러(약 236억 원)를 더 썼다. 엄청난 물량공세 탓인지 그래픽은 대단히 세밀하고 정교하다. 무너지는 건물더미에 대롱대롱 매달린 사람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쓴 모습이 역력하다. -연합뉴스-


2) 물리엔진

①물리엔진 기술
물리 엔진 또는 물리 연산 엔진은 강체동역학(충돌 감지 포함), 연체동역학, 유동역학과 같은 단순한 특정 물리 시스템을 최대한 시뮬레이션하려고 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이다. 이 엔진은 컴퓨터 그래픽스, 비디오 게임, 영화 분야에 쓰이는데, 주로 비디오 게임에 미들웨어로서 이용되며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처리한다.

②하복 물리엔진
포세이돈에는 하복 사(社)의 하복 물리엔진이 이용되었다. 하복 물리엔진은 본래 컴퓨터 게임 및 비디오 게임에 쓰일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물리학적 연산의 수행으로 게임 내에 등장하는 모든 객체의 사실적인 묘사가 가능해진다. 골형기반(骨形基盤, ragdoll) 애니메이션도 지원한다. 하복닷컴은 연기(smoke) 현상과 같은 물리적 효과의 렌더링을 구현하기 위해 GPU의 픽셀 셰이더 3.0을 이용하는 소프트웨어도 내놓았
참고문헌
참고·출처

● http://www.naver.com
● http://www.google.com
● http://www.youtube.com
● http://www.mentalimages.com/products/mental-ray/what-is-mental-ray/features.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비쥬얼 문화, 게임 속 디지털 미학
  • 속한 사회변동’은 게임에 대한 우리의 인식도 빠르게 바꿔놓았다. 게이머가 ‘프로’가 되고 옆집 철수는 리니지로 돈을 벌고 뒷집 영희는 스타크래프트 페인이 되고 컴퓨터 화면을 보고 달려가 헤딩하는 윗집 바둑이를 보며, 우리는 ‘게임’으로부터 어떤 의미를 찾을 수 있을까? ‘게임’에서 굳이 의미를 찾아야 할까? 게임의 미학적 특성과 그에 조응하는 의미에 대한 비평가들의 지적은 계속되고 있다. 테크놀로지의 발달이 가져 온 디지털 게

  • [졸업][경영정보] MPEG과 응용솔루션의 비교분석 및 발전방향
  • 수 있다. 또, 정보통신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네트워크 속에 우리는 놓이게 되면서 인터넷은 이제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버렸고,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과 함께 PC와 네트워크의 대용량화, 초고속화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인터넷이라는 것은 지구 반대편이라도 즉시 얼굴을 보며 서로 이야기 할 수 있고, 책 수백, 수천 권이 넘는 분량의 정보도 신속하고 간단히 전달하며, 필요한 정보를 즉시 찾을 수 있는 인터넷이 등장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교수 학습 모형과 교육적 특징(사례 중심)
  • 수 있다. 따라서, 창의성을 상실한 단순 지식인과 기능인을 대량생산하는 지금까지의 교육은 표준화된 상품을 대량생산하는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이었을 뿐, 수많은 정보 속에서 자기의 목적에 골라 새로운 정보로 재창조해 나가는 인간을 육성해야 하는 지금의 정보 사회에 적합한 교육 패러다임은 아니다. 이런 의미에서 최근 새로운 교수-학습 활용 방안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인터넷 활용 수업은 우리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여 노키아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미 노키아가 현재 장악하고 있는 유럽시장을 삼성전자가 어떤 전략으로 공략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자료를 조사・분석해 보았다.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 기업개요 삼성전자(三星電子, Samsung Electronics)는 대한민국의 삼성그룹 소속 기업이다. 삼성

  • 발제문 - 컴퓨터 네트워크 이용과 생활양식, 하이테크와 일상공간의 결합에 의한 소비문화의 변형
  • 있는 공공적 영역과의 갈등관계에서 빚어지는 것으로 이는 오늘날의 개별화된 삶의 조건, 특히 개개의 구성원들로부터 소외되어 있고 불투명한 공공적 영역의 문제와 관련 있다. 즉, 근대인들에게 있어 이해하기 어렵고 불투명한 공공적 영역을 떠나 자기에게 의미있는 관계를 설정하고 자신의 존재론적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자유로운 개인적 영역을 추구하고 건설해가려고 한다. 이러한 조건 속에 놓여 있는 근대인들에게 있어 개인적인 통제와 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