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Ⅱ. SNS에 이르기까지
1. 휴대폰


2. 삐삐

3. 피쳐 폰(feature phone)

1) 피쳐 폰

2) 영상통화

3) PDA폰

4. 스마트폰

5. 페이스 북

6. 트위터

Ⅲ. SNS의 가치

Ⅳ. SNS의 성장

Ⅴ. SNS 와 접목되는 스마트폰
1. 장점

2. 단점

Ⅵ. SNS의 장점

Ⅶ. SNS의 단점

Ⅷ. SNS의 현재상황과 발전 방향

Ⅸ. 조사하면서 느낀 점

Ⅹ.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삐삐
무선 호출기(無線呼出機) 또는무선 호출 단말기(無線呼出端末機)는 무선 호출을 통한 호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통신 단말기기의 하나이다. 호출 알림 소리를 본따 삐삐(Beeper)라고도 불린다. 휴대 전화가 대중화되기 전,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널리 사용되었다. 휴대 전화 서비스의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무선 호출기의 사용자 수가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대한민국에서는 1983년부터 무선 호출 서비스가 개시되었으며, 무선 호출 서비스 가입자의 식별 번호로 012, 015 등이 지정되어 있다. 최근에는 네띠앙에서 015 번호를 인수하여 인터넷 삐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피쳐 폰(feature phone)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만들어진 신조어로, 우리에게는 카메라폰, 영상통화, PDA폰으로 익숙하다.

1) 피쳐 폰
피처 폰(feature phone)은 스마트폰(smartphone)보다 낮은 연산 능력을 가진 저성능 휴대 전화를 설명하기 위한 용어이다. 피처 폰은 때때로 "멍청한 전화(dumb phone; smart의 반대개념으로서 dumb)"라고 불리는데 그 이유는 그것들은 스마트폰의 연결성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갖고 잇는 핸드폰은 모두 피쳐 폰이다.
2) 영상통화
영상전화(映像電話) 또는 비디오폰(videophone)은 화면이 달린 전화를 가리키며 완전한 쌍방향 통신으로 영상과 소리를 전달하여 사람들끼리 실시간으로 의사를 주고받을 수 있다.
참고문헌
Ⅹ. 참고자료
1. 삼성 모바일 사이트
2. eMARKETER
3. 위키백과
4. 한겨레
5. 네이버 백과사전
6. 위클리 포커스
7. 네이버 블로그 [sagacity, justice, happiness]
8. http://www.cleverants.com/77157
9. SBS 방송 - 스마트폰의 불편한 진실
10. 이글루스 블로그 - 경제 놀이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 SNS -개념, 탄생배경, 트위터, 페이스북 성공전략
  • 서비스의 공통점은 SNS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본론에서 최신 인터넷을 주도하고 있는 SNS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살펴는 것으로 소셜네트워크 SNS - 개념, 탄생배경, 트위터 / 페이스북 성공전략에 관한 것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소셜네트워크(SNS : Social Network Service)1) 소셜네트워크(SNS : Social Network Service) 정의소셜 네트워크 란 노드(node), 즉 접속점이라고 불려지는 개인 또는 집단이 상호의존적인 관계의 의해 연결되는 사회적 관계 구조를 말

  • [사회복지정책론] 소셜네트워크와 사회복지정책 여론형성
  • 소셜네트워크, 혹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하여 이러한 새로운 매체가 사회복지정책에 관련된 여론형성에 있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Ⅱ. 소셜네트워크의 의의1. 소셜네트워크의 의미소셜네트워크 혹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즉 SNS는 그 의미가 매우 광범위한 개념으로 일반적으로 웹상에서 친구나 선후배, 동료 등의 지인과 인맥 관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람을 알아가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 네트워크를 통한 대인관계 기술은 현대사회의 막강한 힘이 되어버렸다. 때문에 요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는 현대인의 필수가 되어버렸다. 이러한 추세 속에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소셜네트워크 가입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막강한 힘을 빌어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고 있다. 해외에서 그루폰이라는 기업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

  • 현대사회 청소년이 보이는 새로운 문화를 제시하고 특징을 설명하시오
  • 소셜미디어를 능숙하게 활용한다. 아마 스마트폰이 보편화된 요즘,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유행어와 이모티콘 등 특유의 디지털 문화가 형성되면서 온라인 게임이나 스트리밍 플랫폼 등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2. 현대사회 청소년이 보이는 새로운 문화를 제시하고 특징을 설명하시오.SNS 문화 SNS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줄임말로, 현재 대표적인 SNS

  • 소셜커머스의 특성, 열풍의 현황 및 전망 분석
  • 소셜커머스의 특성, 열풍의 현황 및 전망 분석1. 소셜커머스란?소셜커머스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것을 총칭하는 말이다. 전통적인 상거래가 공동체 내에서의 물물교환처럼 사회적 활동의 성격이 강했던 만큼, 소셜커머스는 기존 커머스와 다르지 않았지만, 2005년 야후가 이 말을 특정지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야후는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