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한국 의료 관광 중개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2. 의료관광
3. 우리나라 의료 관광 상황
4. 의료 관광 비전
5. 경쟁자 분석
6. 시장분석
7. 한국형 의료관광 사업 SWOT 분석
8. 의료 관광 상품
9. 나라별 Needs와 마케팅 전략
10. 예상 재무상태표
11. 전망
- 본문내용
-
□ 특징
ㅇ 1000년 전통의 민간 생활건강법인 타이 마사지를 종합병원, 리조트에서 예방적 건강관리 프로그램 또는 통증 치료법으로 적용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 운영하고 있음
ㅇ 방문객의 건강검진과 아울러 적합한 메디컬스파를 제공해주는 패키지 상품
□ 태국은 아시아 의료허브를 목표로 관련 산업을 집중 육성, 해외환자 유치와 부가가치 창출에 성공해 왔음
○ 해외환자 유치는 평균 27% 가량 성장하여 2005년 128만 명, 8.9억 달러 외화수입 달성
○ 방콕 범룽랏 종합병원의 경우 매년 유치환자 90만 명 중 35만 명은 150개국의 외국인
□ 태국의 성공요인
- 차별화된 틈새시장 공략
- 국제적 인증을 통한 신뢰감 확보
- 의료․건강관리서비스․허브상품의 동반성장
□ 특성
ㅇ 인도의 정통 의학 활용
□ 의료 인프라의 취약 및 국가위생에 대한 부정적 대외인식에도 불구하고 인도의 해외환자 유치는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음
○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인도에 입국하는 환자의 수는 2004년 한 해 동안 18만 명, 수입은 3억 3천만 달러
- 인도의 의료관광 규모는 매년 25%씩 성장하여 2012년에는 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맥킨지 & 인도산업연합회)
○ 의료관광 선두병원인 아폴로 병원의 경우 2001년부터 3년 동안 약 6만 명(전체 환자의 9%)의 외국인 환자를 유치
□ 인도 의료관광의 성공요인
-낮은 가격과 짧은 시술대기시간
-선진의료기술 확보
-IT 강점을 활용한 의료 홍보 및 고객유치
-정부 지원정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 공연사업계획서]공연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남성(의류,뷰티)고객대상 쇼핑도우미 서비스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계획서 - 패션 어플리케이션 (패션정보와 개인코디제공 서비스)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 홈페이지 기획안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의 정의와 필요성 및 장점0k
- [사업계획서] 통합헬스케어서비스
- 창업계획서,사업계획서
- 일본 가정식 전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계획서] 맛집정보제공 SNS채널 어플 개발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계획서 - 위치기반 내비게이션 및 통합 실내지도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