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재무분석] 리츠칼튼호텔재무제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재무제표의 의의
1. 재무제표 분석의 의의 및 목적
2. 재무제표의 구성요소
3. 재무비율 분석
4. 기업의 질적분석
Ⅱ. 리츠칼튼 호텔의 재무제표 분석
4. 유동성 비율
5. 레버리지 비율
6. 안정성 비율
7. 활동성 비율
8. 수익성 비율
9. 성장성 비율
Ⅲ. 결론

본문내용
2. 재무제표의 구성요소
1)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는 크게 자산, 부채, 자본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세부항목들은 <표2-1>과 같다.
① 자산
자산이란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경제적인 자원으로서 기업의 미래 영업활동에 공헌하리라고 예상되는 것이다. 1년 이내에 현금화될 자산을 유동자산이라 하고 특히 이 중에서도 단기간에 현금화될 자산을 당좌자산이라고 부른다. 1년 이내에 현금화되지 아니하는 자산을 고정자산이라 하고 이는 다시 물적형태의 유무에 따라 유형고정자산과 무형고정자산이 있다.

② 부채
미래의 어느 시점에 제 3자에게 현금을 지급하거나 기타 재화와 용역을 제공해야 하는 의무를 나타낸다. 부채의 만기가 1년 이내에 도래하면 유동부채로 분류하고 1년 이후에 상환예정이면 고정부채로 분류한다.

③ 자본
자산에서 부채를 차감한 금액인 순자산으로서 소유주가 불입한 납입자본과 영업활동에서 창출된 이익잉여금으로 구성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츠칼튼호텔경영분석
  • 학 교 명 : 교 수 명 : 학 번 : 이 름 : 제 출 일 : 2005.3.21- 목 차 -I. 서 론II. 본 론1. 리츠칼튼 호텔1)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2)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3)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4) 리츠칼튼 호텔의 전략2. 리츠칼튼 호텔 소개1) 리츠칼튼 호텔 서울의 개요2) 수상내역3) Serice Product4) 리츠칼튼 호텔의 실적3. 마케팅 & 서비스 전략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4. 재무재표 & 경영분석1) 재무

  • [호텔재무관리회계] 8개 호텔재무비율비교
  • 분석하여 기업의 순이익/순손실과 기업의 회계말 현금예금 잔액과의조정(reconcile)을 하는 표이다. (5) 주기와 주석1) 주기(Parenthetical Disclosure) : 재무제표의 내용 중 필요한 사항에 보충적으로 설명을 첨부하여, 이용자에게 충분한 정보 제공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재무제표상의 해당 과목 다음에 그 회계 사실의 내용을 간단한 문자 또는 숫자로 괄호 안에 표시하여 설명하는 것을 뜻한다. 2) 주석(Foot Note) : 재무제표의 이용자에게 충분한 회계 정보를

  • [호텔 재무관리](주)호텔롯데 재무제표분석
  • - 목 차 -1. 기업 개요 및 호텔산업 동향1.1 기업의 개요1.2 최근 국내 호텔 산업의 동향2. 재무제표2.1 재무보고의 목적과 재무제표2.2 대차대조표2.3 손익계산서2.4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2.5 현금흐름표3. 수익성 및 재무위험 분석3.1 재무비율3.2 수익성 분석3.3 재무위험 분석4. 경쟁사 약식 대차대조표와 분석4.1 호텔신라4.2 조선호텔5. 결 론6. 참고자료1. 기업 개요 및 호텔산업 동향1.1 기업의 개요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하는 롯데호텔은 서울 소

  • [호텔재무] 호텔 기업의 재무적 특성과 분석 연구
  • 호텔 기업의 재무적 특성과 분석 연구-(주) 한무개발의 재무분석사례에 따른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배경2. 호텔 산업의 재무적 특성3. 호텔의 재무제표 작성 기준4. 호텔의 현금흐름Ⅱ. 연 구 문 제1. 연구대상2. 연구방법 및 범위3. 분석 방법Ⅲ. 조 사 분 석1. 개 황2. 재무구조 현황3. 재무비율 분석Ⅳ. 결 론1. 분석 요약2. 판매촉진 전략을 통한 수익성 강화3.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참 고 문 헌Ⅰ. 서론1. 연구 배경 오늘날 관광산업

  • [호텔경영]리츠칼튼호텔의 경영전략분석
  • 목 차■ 서 론Ⅰ. 리츠칼튼의 소개1-1. 연혁1-2. 리츠칼튼의 CI1-3. 리츠칼튼의 사명 1-4. 리츠칼튼의 전략■ 본 론Ⅱ. 리츠칼튼의 가치2-1. 리츠칼튼의 매출액, 객실당 매출현황, 객실당 수익률2-2. 경쟁업체와의 비교(재무적인 측면)2-3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2-4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Ⅲ.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 전략 및 서비스3-1. 고객정보시스템을 이용한 개별적 서비스(personalized service)3-2. 고객 정보 시스템을 이용한 Service Re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