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한국화장품 기업분석 및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요약 결론 ◈
♤ 한국화장품 소개
♤ 개요 일반
♤ 사업현황
◈ 거시분석 ◈
♤ 경제적 환경
♤ 기술환경
♤ 사회적 환경
♤ 인구통계적 환경
♤ 정치적, 법적 환경
♤ 글로벌 환경
◈ 산업분석 ◈
♤ 시장분석
♤ 산업구조 분석
♤ 원가구조분석
♤ 유통경로분석
◈ 재무제표분석 ◈
♤ 유동성비율
♤ 자본구조비율
♤ 효율성비율
♤ 수익성비율
♤ 성장성비율
♤ ROA분석
◈ 요약 결론 ◈
본문내용
♤ 한국화장품 소개

한국화장품은 1962년 3월 창업 이래 품질제일주의와 고객만족주의라는 모토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최상의 제품을 개발, 국내시장과 함께 해외 각국으로 시장을 개척하며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칼리, A3F[on], 프레나, 오션, 이뎀, 엘레시스 등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하여 700 여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화장품 사업만을 고집하며 무차입 경영을 실시한 이래 84년부터 86년까지 3년 연속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최우수 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금 흐름성과 기술 성장 잠재력이 중요해지는 요즘, 한국화장품은 경영구조개선과 함께 기술 개발 연구에 끊임없이 몰두하고 있다.
♤ 경제적 환경

경기변동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고객의 소득 및 소비 수준의 변화에 민감한 영향을 받으며, 또한 계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9월부터 시작되는 동절기에는 화장품 사용의 증가로 판매가 향상되며, 6월부터 시작되는 하절기에 판매 하락을 보여 1년을 보면 S자형 매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여성들의 사회진출의 확대로 화장품이 기존의 사치품에서 생필품으로의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고령화로 인한 실버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주니어 화장품등 다양한 연령대로 고객이 확산되고 있으며, 또한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등 기능성 화장품의 사용 고객도 20대까지 확대되고 있어 최근의 경향을 살펴보면 계절적 요인이 다소 줄어들고 있으며, 경기 방어적인 경향도 다소 나타나고 있다.

♤ 사회적 환경

여성의 사회진출이 확대되고, 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화장품에 대한 인식이 사치품에서 생필품으로 전환되고 있다. 여자에 국한되었던 화장품 고객층이 남녀노소로 확대됨에 따라 주니어, 노년, 남성 화장품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 회사 재무분석(~2011)
  • 화장품재무분석 ContentsⅠ.재무상태표 분석Ⅱ.손익계산서 분석Ⅲ.시장가치 분석Ⅳ.ROE 분석Ⅴ.지수법 분석Ⅵ.전(全)산업 및 제조업과 비교Ⅶ.결론Ⅰ. 재무상태표 분석(각 기업은 2011년도/산업평균은 2010년도 자료사용)재무상태표 분석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한국콜마코스맥스에이블씨엔씨산업평균유동성분석유동비율176.93%104.89%131.99%100.19%209.9%114.06%당좌비율123.92%63.03%89.31%79.12%168.68%77.92%현금비율44.06%12.56%15.69%7.31%52.4%10

  • [인적자원개발론] 전문성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및 전문성 개발 전략
  • 한국산업인력공단 산하 중앙고용정보원이 1997년부터 2002년까지 산업체 현장의 직업을 조사하여 국내 전체 직업을 수록한 ‘2003 한국직업사전’을 분석한 결과 가장 큰 특징은 한국사회가 완전히 전문가(professionals)사회로 진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전자신문, 2003년 4월 2일). 조사결과 ‘생산직’ 관련직업의 급격한 감소와 ‘전문직’ 관련직업의 증가가 두드러져 과거 기능원 및 조립직종 등의 제조생산직 직종은 소멸 또는 통폐합되는 추세인

  • [경영사례] 태평양의 경영성공사례분석
  • 화장품 시장도 국내기업간의 경쟁이 아닌 세계 다국적기업과 무한경쟁이 더욱더 가속화되고 있다.2. 본 론본론에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태평양 경영사례를 분석하려고 한다. 첫째로, 구조조정을 전환점으로 하여, 구조조정 전 위기기간과 구조조정 후 재도약기간의 전체적인 과정을 이해함으로써 태평양 경영사례를 이해하고, 둘째로 태평양의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 꼽을 수 있는 브랜드관리를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를 통하여 태평

  • 태평양 마케팅전략
  • 화장품 연구개발동향 확대(5) 세련되고 정교한 마케팅 전략 필요성 대두7. 시니리오 분석(1) 시나리오 I(2) 시나리오 II 내부환경분석1. 성과분석2. 과거전략의 요약3. 전략적 문제점4. 내부조직의 특징(1) 조직 및 인적자원(2) 기술자원(3) 마케팅관리능력1) 방문판매 분야 압도적 선두2) 지식 기반의 제안제도(2001년도 아이디어 경영대상수상)3) 선행적 대응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4) 무차입 경영 (건전한 재무구조)5.포트폴리오 분석(1) 라네즈

  • 한국콜마 재무계획서(~2013)
  • 화장품사에 납품하는 대표적인 화장품 OEM,ODM 기업인 ‘한국 콜마’를 둘러 싼 내,외부 환경과 재무적 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가치를 평가한 뒤 새로운 투자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재무적 성과를 제고해 볼 것이다.Ⅰ. 기업소개• 회사명 : 한국 콜마• 대표이사 : 윤동한• 설립일 : 1990. 05.15한국 콜마는 1990년 5월 화장품,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12년 10월 지주회사인 한국콜마 홀딩스와 사업회사인 한국 콜마로 분할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