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미리넷솔라의 1,2공장의 입지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미리넷솔라 소개
사업구조
2. 본론
미리넷솔라 입지
경쟁기업 입지
질문에 대한 답변
미리넷솔라 해외입지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라넷솔라란...?
미리넷기업 자회사
태양광전지 생산
해외로 수출
원재료 및 재공품 수입거래
원자재는 해외에서 수입
많은 해외기업과의 계약을 체결

입지조건
제 1공장

성서 3차단지
고급인력
최초 Green Energy EXPO 개최
사원들의 출퇴근
운송비와 자원조달시간

주요경쟁업체의 입지비교분석
신성홀딩스

대구에 비해 공항에 가깝게 인접
빠른 운송의 효과
우수고급인력의 유치가 어려움
사원들의 출퇴근 불편
사내 기숙사 운영비가 많이 듬

참고문헌
태양전지
- 하마카와 요시히로 저 한동순 역
그린 에너지의 이해와 태양관발전시스템
- 유춘식 저 연경문화사
미리넷솔라 기업 내 책자
신성홀딩스 홈페이지
- www.shinsung.co.kr
웅진에너지 홈페이지
- www.woonjinenerg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비즈니스] 북경현대자동차 진출전략
  • 생산판매 목표 달성했으며, 엘란트라(국내명 아반테) 그해 연말 단일차종으로 10만대 판매했다. 엘란트라는 중국 가정에서의 가장 이상적인 차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베이징현대차는 2004년 4월과 2005년 5월 2번 증설을 거친 후, 연간 5만대였던 1공장의 생산능력설비를 30만대로 증설했다. 베이징현대차는 2005년 6월 투싼과 9월 쏘나타를 출시했으며, 2006년 3월에는 엑센트(베르나)를 4월에는 2공장 기공식을 가졌다. 2007년 3월에는 엘란트라 스포츠모델

  • [글로벌경영](주)DKS 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
  • 1.기업현황2.내부환경분석강점1.탁월한 능력(주)대경솔라는 대구에 있는 태양광에너지 전문회사로서 태양광발전시스템 및 응용제품을 생산보급하는 회사이다. 대구 효목도서관(3kW), 장산초등학교(3kW), 동서변 문화레포츠센터(3kW, 독립형)에 모듈과 인버터를 공급하였으며, 국내 최초, 최대의 민간발전소인 200kW 칠곡 태양광발전소 컨설팅업체이다. 태양광발전의 보급확산과 태양광에너지의 실용화를 위해 동구 봉무공원에는 ‘전기를 만드

  • 미리넷솔라의 국제경영전략
  • 미리넷솔라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경제성장, 고용창출, 에너지 수출 자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신성기업으로써 고용과 복지후생으로 많이 알려진 기업이다.또한, 미리넷솔라는 고효율 솔라셀 기술 연구와 생산수율 향상 그리고 원재료 개발에 전 임직원이 열정을 다하는 열정의 기업이며, 세계적인 경제 불황 속에서도 2009년 150MW, 2010년 300MW 규모로 증설하고 중장기적으로 GW(기가와트)급의 생산능력을 확보해 세계적인 솔

  • [플랜트 설계 공학] 10MW 태양광 발전소 설계
  • 솔라앤에너지 (2010년 5월말 기준)독일이태리미국 일본체코한국스페인기타합계20093.80.720.490.480.410.170.071.157.29점유율(09)52.1%9.9%6.7%6.6%5.6%2.3%1.0%15.8%100%20104.81.41.31.21.10.180.22.0812.26점유율(10)39.2%11.4%10.6%9.8%9.0%1.5%1.6%17%100%국가별로는 독일의 태양광 보급규모가 가장 크고 그 다음으로 이탈리아, 미국, 일본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태양전지 및 관련시장 역시 일본과 유럽, 중국, 미국이 전 세계 태양전지 생산량의 85% 이상을

  • [국제경영학] 혼다의 국제화 전략
  • 1. 국제화 방법2. 성공사례1) 미국2) 중국3. 실패 사례1) 인도IV. 경쟁우위1. Mortorcycle1) 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1) 시빅(Civic)의 등장2) 혼다 인사이트V. 친환경 스포츠 마케팅VI. 미래의 혼다와 나아가야 할방향◆ 참고문헌I. Honda StoryI. Honda Story1. 혼다(Honda)의 창시와 발전세계에서 200여 만 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혼다는 기술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오늘날에도 혼다는 솔라카, R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