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CEO 변대규 사람중심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EO 변대규 선정 배경
2. 변대규 소개
3. 휴맥스 소개
4. 휴맥스 재무제표
5. 휴맥스 인사제도
6. 객관적 CEO 분석
7. 주관적 CEO 분석
본문내용
2. 변대규 소개
‘깊이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자’
△1960년 경남 거창 출생
△1983년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 졸업
△1985년 서울대 대학원 석사
△1989년 서울대 박사
△1989년 건인 시스템(현 휴맥스) 설립
△1998년 휴맥스로 사명 변경 후 대표이사 사장
△1999~2005년 벤처기업협회 부회장
△2001~2004년 SK텔레콤 사외이사
△2001년 벤처리더스클럽 회장

5. 인사제도



개인성장

조직의 성장과 함께
개인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 성장을 지원
성과에 의한 보상

성과에 대한
합리적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금전적, 비금전적
보상을 제공
공헌기회 제공

도전적 직무경험을
통해 조직과
인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장점.
1. 변대규의 영향력을 벗어난 독립된주체
예) 인사업무 아웃소싱, 본사건축일화
2. 타 중소기업의 비해 높은 복지
(금전적보상을 넘어선 심리적 보상)
3. 연공서열이 아닌 직무위주의 연봉체계로
직원 사기고무.
단점.
1. 약한 브랜드이미지
2. 한가지 주력상품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회사의 생사가 결정됨)
3. 지나친 사람중심경영으로 인한 폐해
예) 믿었던 직원이 거래업체로부터 리베이트를 받고
해사행위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
  • 사람들에게 휴맥스의 제품을 직접 보고 느끼도록 하는 방안이 있다. 또한 셋톱박스를 방송사를 통해서만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매시장에서 개인 구매가 가능한 시장 특성상 셋톱박스도 휴대폰처럼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마니아층과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세계 유명 셋톱박스 전문 잡지에 기술 홍보를 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5. 결론 (1) 휴맥스의 성공요인①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여 성공 아이템을 찾은 휴맥스가 성공

  • 티켓몬스터 기업 및 소셜커머스 분석
  • 중심으로 지난해 초부터 국내에서도 그루폰을 벤치마킹한 업체들이 잇따라 등장했다. 하루가 멀다하고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셜커머스의 특성상 고객들이 상품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보다 상품의 종류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티켓몬스터는 다른 업체와 차별성을 갖지 않으면 강력한 후발주자에게 밀려날 가능성이 높다.충성고객 관리① 프라이빗 멤버십 사이트의 개별적 운영 방안.오뛰룩이나 길

  • 기업에서의 교육훈련과 종업원 복지 및 인적자원관리가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 휴맥스
  • , 야유회)Humax Community 구축 (뉴스레터 등) 직원과의 대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대화를 통해 조직 내부의 숨겨진 갈등이나 그늘 속에 있는 문화가 드러나게 되며, 문제인식이 가능해 진다. 인사팀의 직원과의 대화는 조직 내부 문제인식을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어려움을 털어놓는 기회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사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휴맥스의 CEO는 이런 문제에 대해서 확고한 의지와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 [국제경영] 휴맥스 국제화전략
  • 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휴맥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이다. 주력 상품은 방송 수신용 장비인 셋톱박스이다. 대표자 변대규, 참여자 김종일, 최한홍, 이용훈, 강중용, 강진원과 종업원 약 320 명으로 이루어진 휴맥스는 전형적인 수출지향기업이다. 매출액이 전액 수출에서 나오기 때문이다.설립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

  • [국제마케팅]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휴맥스는 미국시장 진출을 통해 전 세계 대부분 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또한 한국 디지털 산업과 관련해서도 최소의 투자로 미국에 STB전문 관계사를 보유하게 된 비즈니스 모델로써 고 수익원 확보와 디지털 가전의 핵심 기술력 강화에 따른 DTV사업 경쟁력 배가라는 효과를 가질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크로스 디지털은 한 명의 직원을 두고 많은 작업들을 외부에 아웃소싱해서 해결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경영 환경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