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관광시장분석 & 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가개요

2.경제지표

3.태국 관광시장 분석

-인 바운드
-아웃바운드
-SWOT 분석
-태국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
-태국의 관광시장 전망


4.태국의 관광정책

-태국의 관광정책 목표
-마케팅 전략
-Amazing Thailand
-의료관광
-스파산업
-축제

5.태국 관광정책의 장점과 단점


본문내용
공식국가 명 : 태국(The Kingdon of Thailand)
위치 : 동남아시아(북위 : 5.37~20.27도, 동경 97.22~105.37도)
면적 : 514천km(한반도의 약 2.3배)
기후 : 열대몬순기후(건기 : 11월~2월, 우기 : 7월~10월, 열대기후 : 3월~6월)
수도 : 방콕(Bangkok)
인구 : 6,650만 명(2007)
국기 : Tri-Rong
국화 : 수련
주요도시 : 방콕(424만명), 치앙마이(165만명), Nakhon Ratchasima(254만명), Nakorn Srithammarat(151만명), Ubon Ratchathani(177만명), Udon Thani(152만명)
민족 : 순수 태국 계(75%), 중국 계(14%), 말레이 계(11%)
언어 : 태국어(공용어), 영어(상용어)
종교 : 소승불교(90%), 회교(6%), 기독교(2%), 기타(2%)
공항이용료 면제 프로그램 안내

- 30일간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태국

- 2002년 2월 1일부터 방콕국제공항에서 12시간 이내에 연결항공편을 탑승하는 환승객이나 노동위원회에 의해 주관되는 각종 활동에 참가하는 환승객을 상대로 공항이용료 면제 프로그램을 실시

24시간 TV 통해 타국에 태국의 관광매력물 홍보

- 관광진흥을 목적으로 24시간 태국의 관광매력을 방송하는 TV 프로그램이 도입될 예정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출처

• 한국관광공사, 방한 관광시장 분석 2009

태국의 관광정책 2005

태국관광정책 2006

• 한국의료관광협회

• 의료관광 에이전시

아시아 스파의 선두주자, 태국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천론, 사회복지현장은 불쌍한 사람들, 즉 취약계층 더 나아가 클라이언트를 도와 주는 것을 넘어서서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자원봉사기관, 작은도서관, 시민교육기관 등으로 확장되어 왔다. 본인이 관심이 있는 사례를 한 개 선택하시오.
  • 분석한 결과 전체장서 중 3.3%로 총 109,505권이였으며 가장 많은 양을 소장하고 있는 곳은 남동구였다. 장서의 국가별 구성을 보면 영미도서가 과반 이상이고 중국도서가 17%이며, 그 외 국가의 장서로 구성되어져 있다. 영미도서가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은 다문화인을 위한 장서라기보다 내국인의 학습 자료로 이용하기 위한 원서로 구비하였기 때문이다. 둘째, 다문화장서구성 시 등록외국인의 국적을 반영하였는지 확인하고자 구군에 거주하고 있

  • [관광산업]관광산업의 구조와 발전방향
  • 관광산업의 구조와 발전방향목 차제 1장 서 론 1제 2장 관광산업의 의의 2제 1절. 관광산업의 정의 2제 2절 관광산업의 분류와 범위 31. 관광산업의 분류 32. 관광산업의 범위 4제 3절 관광산업의 성장요인과 효용 51. 관광산업의 성장요인 52. 관광산업의 효용 5제 4절 한국 여가 관광의 현주소 61. 환경변화에 따른 정책대응 미흡 72. 확대되는 관광수지 적자 83. 부족한 관광인프라 9제 3장 관광 산업구조 분석 11제 1절 산업내의 경쟁 (경쟁상황) 111.

  • 한국 인바운드 관광시장의 비약적 발전
  • 관광 주무 부처와 관광 정책제 2절 중국의 인, 아웃바운드 동향제 3절 오늘날 중국의 관광 성향제 2장 중국인의 한국 관광제 1절 중국인의 한국 관광 현황제 2절 중국인의 한국 관광 선호 원인 분석제 3절 중국인의 한국 관광 저해 요인 분석제 4절 주요 경쟁국의 중국 관광객 유치 전략제 3장 한국 관광 발전 전략제 3편 결론 제 1편 서론제 1장 연구 선정 이유제 1절. 한국 인바운드 관광시장의 비약적 발전2009년 방한 외래객 수는 전년대비 13.4% 성

  • [마케팅원론] 의료관광(Medical Tourism) 국내외 현황 및 발전 방안
  • Medical Tourism의료관광산업목차1.의료 관광 (Medical Tourism)1-1.주제선정동기1-2.의료관광이란?1-3.의료관광의 등장2. 해외 현황2-1. 싱가포르2-2. 태국2-3. 인도2-4. 기타 3. 국내 현황3-1. 국내시장현황- SWOT 분석, STP 전략 3-2. 차별화된 경쟁력 - 의료기술, 가격, 시간3-3. 국내의료관광사례 - 지역- 병원  4. 앞으로의 전망 및 과제 5. 참고 문헌마케팅 원론1-1.주제선정동기정부: 경기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중점 둔 3대 분야 17개신 성장동력 선정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
  • 관광형은 경치좋은 해안지역을 배를 타고 유람한다든가 해안을 따라 자전거 및 도보코스를 이용하여 해안의 경관을 즐기고 감상하는 것이다. 그리고 해양연관형 관광형태로는 수족관 및 해양박물관 관람, 해변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게임, 일광욕, 산책, 사이클링, 수산물시장 쇼핑 등이 존재한다. 2. 해양관광개발의 개념과 계획 및 유형 1) 해양관광개발의 개념 해양관광은 바다를 여가활동의 중심이 되는 친숙한 국민 생활공간의 장으로 조성하여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