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LG화학 기업가치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성장률의 추정
1. 산술평균에 의한 성장률의 추정
2. 회귀분석에 의한 성장률의 추정
3. 기하평균에 의한 성장률의 추정
Ⅱ. 시장의 기대수익률의 추정 및 시장위험프리미엄의 추정
1. 시장의 기대수익률의 추정
2. 무위험자산 수익률
3. 위험프리미엄의 계산
Ⅲ. 베타 및 할인률의 추정
Ⅳ. 배당할인모형
1. LG화학의 가치평가모형이 2단계모형이 적합한 근거
2. 2단계 성장모형에 의한 주식의 가치평가
3. 성장가치의 추정
Ⅴ. FCFE를 이용한 주식의 가치평가
1. 모형의 적합성
2. 모형 사용근거
3. 계산과정
4. 가치의 추정
5. 2단계 모형을 적용하면서의 문제점
6. 수정을 통한 가치의 추정
Ⅵ. FCFF를 이용한 가치평가
1. 주요자료
2. 고속성장단계의 투입변수
3. 안정성장단계의 투입변수
4. 가치추정
5.FCFF에 의한 기업의 가치평가
Ⅶ. PBR에 의한 기업의 가치평가
Ⅷ. 맺는글
- 본문내용
-
Ⅳ. 배당할인모형
배당할인모형은 자기자본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본모형으로 주식의 가치는 주식으로부터 기대되는 배당금의 현재가치이다. 이 모형은 배당금이 영원히 지속된다고 가정하는 일반모형과 미래의 성장률에 대해 일정한 가정에 기초해서 일반모형의 문제점을 보완한 세부모형으로 나눌 수 있다. LG화학의 경우 배당할인모형의 세부모형의 하나인 2단계 모형을 이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2단계 모형은 2단계 성장단계를 고려한 모형이다. 이것은 미래성장단계를 성장률이 높은 초기의 고속성장단계와 성장률이 안정적으로 장기간 유지될 것이라고 기대되는 안정성장단계로 구분한 모형이다. 이 모형 역시 현실적으로 여러 가지 많은 문제를 내포하고 있지만 LG화학에게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린 데는 다음과 같은 근거가 있다.
1. LG화학의 가치평가모형이 2단계모형이 적합한 근거
① LG화학은 1996년 시작된 IMF 경제위기에 의해서 순이익이 급감하였다. 그 이후 98년에 성장률이 높아지긴 했지만, 본격적인 고속성장의 단계는 시작되지 않았다고 보여진다.
② 미래 예측치에 의하면 2003년까지는 새로운 사업의 진출(전자소재업종과 생명공학분야로의 확장)로 인해 높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이후에는 LG화학은 업계 정상의 위치에 있고, 그리고 극심한 경쟁으로 인해서 이후의 성장은 우리나라의 잠재경제성장률인 6.5%에 근접한 성장을 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③ 부채비율이 낮아져서 Leverage Effect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2. 2단계 성장모형에 의한 주식의 가치평가
주식의 가치 = 고속성장기간 동안 배당금의 현재가치 + n년도말의 주가가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