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 커피산업의 바리스타(Barista)직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1. 들어서며
2. 직무소개
Part 2(연구방법)
I. 자료수집
I-1. 면접법(Interviews)
I-2. 설문지법(Questionnaries)
II. 설문지 구성내용
III. 직무분석
Part 3
1. 선발 및 교육훈련을 위한 제안
1-1 선발을 위한 제안
1-2 교육을 위한 제안
2. 앞으로의 직무분석을 위한 제안

본문내용
Part I

1. 들어서며
인류는 긴 세월동안 가지각색의 음식문화를 발전시켜왔다. 특히나 차(茶)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 탁월한 색향미와 효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우리나라 역시 오랜 옛날부터 선인들이 자연을 벗삼아, 또는 마음의 여유를 찾고자 차를 즐겼었다. 과거 우리에게도 풍요로운 식단 뒤에 품위 있는 차 대접이 뒤따랐던 역사가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요 근래 우리는 급격한 사회적, 문화적 변동으로 빠르고 간단한 식단을 추구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차와 같은 고급문화까지 그 의식이 미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어느 정도 경제적 도약기를 거쳐서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해지면서부터 우리는 좀 더 맛있는 질 좋은 음식과 함께 차에 대한 의식 또한 서서히 눈을 뜨게 되었다. 그 중에서 커피는 유럽에서 발전하여 지금은 세계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호음료로 우리나라에도 80년대 말부터 서서히 커피전문점들이 정착하기 시작했는데 정통 커피라기 보다는 미국에서 건너온 인스턴트 커피 수준이었고 그러한 커피를 만드는데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로 하진 않았다. 그런 와중에 2000년 12월 스타벅스(Starbucks)라는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우리나라 커피 소비자들은 종래의 인스턴트 커피에서 새로운 에스프레소 커피 맛에 매료되었고 그 맛의 수준도 급격히 올라가게 되었다. 더욱이 요즘 국내에서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웰빙(Well-being)열풍 속에서 에스프레소 커피 또한 그 한 몫을 톡톡히 하고있음에 틀림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5 여개국 총 7,4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고, 또 10년 동안 매출과 순익이 연간 평균 20~30% 정도가 급증하고 있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commodity산업이었던 커피산업을 specialty산업으로 바꾸면서 최근 20년 간 가장 근 성장률을 기록한 기업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이러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내부 고객 만족 경영-마케팅 전략-아이디어 전략- 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스타벅스의 문제점-앞으로의 비전7) 가상 기업3. 결론목차서론스타벅스 효과 (Starbucks effect) 특정 기업의 성공적인 혁신 전략에 힘입어 그 기업이 속한 산업 전

  • 스타벅스 보상관리
  • 커피 테이스팅을 실시하고, 감사 카드와 배지를 전달한다. 그 외 15주년 기념 선물과 포상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2007년부터 사이버 대학교 지원제도를 구축하고 직원들의 자기개발 및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 경희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를 포함해 총 6개의 대학교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아침부터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에게 조식 제공, 늦은 시간에 퇴근하는 바리스타들에게 택시

  • [경영조직] Starbucks Coffee, Ford Motor Company(스타벅스와 포드) 사례와 9과 연습문제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홍순명 옮김, 김영사, 2000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starbucks.com http://www.khan.co.kr/eye1/html/54.html http://changup.chosun.com/dizzo/front/view/TrendView.po?CateId=UIT21050000&EntityId=AD00003803 http://changup.chosun.com/dizzo/front/view/TrendView.po?CateId=UIT21050000&EntityId=AD00003828 http://no-smok.net/nsmk/bdbac5b8b9f7bdba 매일 경제 2003년03월24일 (http://www.mk.co.kr/) 매일 경제 2003년03월25일2000 2001 2002 2003매출액86 251 436 545당기순이

  • [인사관리] 미국 기업의 인사관리 -스타벅스 사례
  •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스페셜 커피의 원료를 파는 회사였다. 2) 스타벅스 커피숍의 탄생스타벅스가 오늘날의 사업의 모습을 갖추는 데는 1983년 슐츠의 밀라노 출장이 결정적 계기였다. 슐츠는 밀라노 출장을 통해 이태리의 독특하고 전통적인 커피문화에 매료되었고, 그 당시의 경험이 향 후 스타벅스 커피 사업을 전개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하게 된다. 슐츠는 당시를 다음과 같이 회고하고 있다. “나는 바리스타(Barista)와 손님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