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시대별 마케팅 및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선정이유
2 4p구성
3 swot 분석
4시대별 마케팅 및 광고 분석
5 미래방향 제시
- 본문내용
-
3. 시대 별 주요제품 및 광고 전략
3-1 기존의 마케팅 전략
◉세트메뉴 가격할인
단품메뉴 보다 세트로 주문을 하였을 때 할인이 되는 정책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켜 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린다. 이는 맥도날드의 초창기 때부터 해왔던 가격 인하 정책으로써 이는 다른 페스트 푸드 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맥도날드 포인트 카드
맥도날드는 달리 할인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지만 맥도날드 고유의 포인트 적립 카드가 있다. 이는 각 모이는 포인트마다 제품을 서비스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한다.
◉쿠폰
맥도날드의 쿠폰은 맥도날드의 매장 주위 상가에 많이 뿌려지는데,
실제 예시로 대학생이 많은 강남 유명 학원과의 제휴를 통하여 학원생들의 소비를 유발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이것이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을 연구하고 그에 따른 매출 증대를 알아본다.
3-2 90년대
◉해피밀
-광고 및 마케팅 전략
이 광고에도 빅맥과 마찬가지로 역시 스포츠가 담겨있다. 운동을 못하던 어린이도 빅맥을 먹고 싶은 마음에 없던 점프력도 생겨 나중에 농구선수가 되었다는 내용이다. 위 광고는 어린이들이 주체가 되어 광고에 등장시켜 다른 어린이들에게 친근감과 동질감을 느낄 수 있게끔 하였고, 운동을 못하던 어린이도 빅맥버거 앞에선 점프를 잘하는 것을 보고 나도 저 맛있는 빅맥을 먹어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