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시대별 마케팅 및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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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이유
2 4p구성
3 swot 분석
4시대별 마케팅 및 광고 분석
5 미래방향 제시

본문내용

3. 시대 별 주요제품 및 광고 전략

3-1 기존의 마케팅 전략

◉세트메뉴 가격할인
단품메뉴 보다 세트로 주문을 하였을 때 할인이 되는 정책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켜 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린다. 이는 맥도날드의 초창기 때부터 해왔던 가격 인하 정책으로써 이는 다른 페스트 푸드 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맥도날드 포인트 카드
맥도날드는 달리 할인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지만 맥도날드 고유의 포인트 적립 카드가 있다. 이는 각 모이는 포인트마다 제품을 서비스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한다.

◉쿠폰
맥도날드의 쿠폰은 맥도날드의 매장 주위 상가에 많이 뿌려지는데,
실제 예시로 대학생이 많은 강남 유명 학원과의 제휴를 통하여 학원생들의 소비를 유발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이것이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을 연구하고 그에 따른 매출 증대를 알아본다.


3-2 90년대
◉해피밀
-광고 및 마케팅 전략
이 광고에도 빅맥과 마찬가지로 역시 스포츠가 담겨있다. 운동을 못하던 어린이도 빅맥을 먹고 싶은 마음에 없던 점프력도 생겨 나중에 농구선수가 되었다는 내용이다. 위 광고는 어린이들이 주체가 되어 광고에 등장시켜 다른 어린이들에게 친근감과 동질감을 느낄 수 있게끔 하였고, 운동을 못하던 어린이도 빅맥버거 앞에선 점프를 잘하는 것을 보고 나도 저 맛있는 빅맥을 먹어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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