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리더의 자기관리 및 시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리더로서 자기관리가 중요한 이유
2. 자기관리의 요소
① 목표관리
② 인맥관리
③ 건강관리
④ 이미지관리
⑤ 시간관리
3. 리더에게 필요한 시간관리란
4. 시간관리가 안 되는 이유
1) 일에 제자리가 없다.
2) 활동시간이 적절하지 않다.
3) 일이 복잡하고 규모도 크다.
4) 완벽해지려고 노력한다.
5. Reflection
출처
참고1. 삼성 "프로다운 시간관리하라"..근무원칙 제정
참고2. 리더의 자기관리 사례
참조3. CEO들 짬짬이 ‘나만의 취미생활’
- 본문내용
-
③ 건강관리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 것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자기관리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 될 것이 건강관리이다. 신체적 건강, 정신적인 건강, 사회적인 건강, 더 나아가 영적 건강 까지 관리를 해야 한다. 건강해지는 것은 남이 대신 해줄 수 없으며, 당장 급하진 않지만 가장 중요하며, 개개인이 가진 최대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
④ 이미지관리
다른 사람들에게 나만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MI(Mind Identity)인 정체성, 선호도, 역할, 목표와 BI(Behavior Identity)인 대화, 표정, 제스처, 자세, 목소리와 VI(Visual Identity)인 이미지, 스타일, 명함 소품 등 세가지가 조화롭게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⑤ 시간관리
마지막으로 시간관리가 있다. 시간 관리는 리더들이라면 자기관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할 관리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간은 개인차 없이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을 부여받는다. 이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쓰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은 48시간 쓴 만큼의 효과를 내고 어떤 이는 12시간도 안 되는 효과를 내기도 한다.
3. 리더에게 필요한 시간관리란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은 똑같이 주어진다. 그러나 그것을 활용하는 모습은 각자 다르다. 어떤 사람은 계획도 방향도 없이 살고, 어떤 사람은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 자신을 파악하여 시간계획을 만들고 실행하며 산다. 시간관리란 각자의 습관이나 개성, 삶의 목표에 맞는 일정을 만들고 그 일정에 따라 중요시하는 활동을 실행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간관리는 개인에 따라 다르다. 특히 기업경영에서 리더는 ‘전략적 시간관리’를 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훌륭한 리더는 개인과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시간을 전략적으로 관리하여 남보다 높은 성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