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리더의 자기관리 및 시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리더로서 자기관리가 중요한 이유

2. 자기관리의 요소

① 목표관리
② 인맥관리

③ 건강관리

④ 이미지관리

⑤ 시간관리

3. 리더에게 필요한 시간관리란

4. 시간관리가 안 되는 이유
1) 일에 제자리가 없다.

2) 활동시간이 적절하지 않다.

3) 일이 복잡하고 규모도 크다.

4) 완벽해지려고 노력한다.

5. Reflection
출처

참고1. 삼성 "프로다운 시간관리하라"..근무원칙 제정

참고2. 리더의 자기관리 사례

참조3. CEO들 짬짬이 ‘나만의 취미생활’


본문내용
③ 건강관리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 것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자기관리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 될 것이 건강관리이다. 신체적 건강, 정신적인 건강, 사회적인 건강, 더 나아가 영적 건강 까지 관리를 해야 한다. 건강해지는 것은 남이 대신 해줄 수 없으며, 당장 급하진 않지만 가장 중요하며, 개개인이 가진 최대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

④ 이미지관리
다른 사람들에게 나만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MI(Mind Identity)인 정체성, 선호도, 역할, 목표와 BI(Behavior Identity)인 대화, 표정, 제스처, 자세, 목소리와 VI(Visual Identity)인 이미지, 스타일, 명함 소품 등 세가지가 조화롭게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⑤ 시간관리
마지막으로 시간관리가 있다. 시간 관리는 리더들이라면 자기관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할 관리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간은 개인차 없이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을 부여받는다. 이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쓰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은 48시간 쓴 만큼의 효과를 내고 어떤 이는 12시간도 안 되는 효과를 내기도 한다.

3. 리더에게 필요한 시간관리란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은 똑같이 주어진다. 그러나 그것을 활용하는 모습은 각자 다르다. 어떤 사람은 계획도 방향도 없이 살고, 어떤 사람은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 자신을 파악하여 시간계획을 만들고 실행하며 산다. 시간관리란 각자의 습관이나 개성, 삶의 목표에 맞는 일정을 만들고 그 일정에 따라 중요시하는 활동을 실행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간관리는 개인에 따라 다르다. 특히 기업경영에서 리더는 ‘전략적 시간관리’를 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훌륭한 리더는 개인과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시간을 전략적으로 관리하여 남보다 높은 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안철수 연구소의 인사프로세스
  • 및 워크숍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전문역량과정은 직군별로 업무 분야에 따라 세분화 되어 1박 2일 워크숍 형태로 이루어진다. 이 때 관리자가 직접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하여 각 직무별로 전문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관리역량과정은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 소양, 리더십 역량, 그리고 경영/비즈니스, 전략/기획 등을 직급에 따라 3단계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공통역량과정- 안랩 스쿨 매년 8월 전 사

  • [평생교육경영론] 서울 메트로의 평생교육 소개
  • 및 기본방향고객 행복을 창조하는 도시 교통 글로버 리더교육 인프라 제도 개선 및 뉴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적 인재육성직별 통합 운영에 따른 다기능 전문 인력 양성평생학습을 위한 자기계발 지원민간수준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도시철도 경영실현추진방향☞추진방법교육인프라 제도 개선☞역량 중심 교육훈련 체제 운영학습목표시간제 운영개선New비전

  • [학교경영] 대학원의 학교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의 실제 - 미국 플로리다주립대학 대학원, 미국의 캘리포니아대학 버클리교, 일본의 효고교육대학 대학원, 일본의 교토교육대학 대학원 사례
  • 리더의 역할기대, 학교경영에서 그 효과에 관해 이해를 한 후 자기의 잠재가능성을 자각하는 것에 목표를 둔다. 또 ‘리더십 이론의 응용’은 ‘공립학교 경영에서 법적제 문제’, ‘교육에서 인사관리’, ‘학교재정’의 이수를 요구하고 있고, 커리큘럼 전체의 목표는 총괄적인 응용력을 기르는 것이다. 학생의 대부분은 교직경험 3~25년 정도의 현직교원이다. 평균연령은 30대 전반이지만 50대도 있다. 1년간은 춘,하,추의 3개 학기(semester, 15시간 단위

  • [품질경영] Toyota Product System(TPS)
  • 자기회사만의 이익을 노린다고 볼수 있다. 즉, 창고비용을 협력업체에 떠넘긴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Toyota Product SystemTPS 적용사례-건설업체-금융기관-병원-학교고찰 및 결론참고 문헌결 론Toyota Product SystemTPS 적용사례-건설업체-금융기관-병원-학교고찰 및 결론참고 문헌결 론References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 정일구 지음-알기쉬운 도요타 생산 방식의 비밀 – 방경일, 김장열 공저-Toyota 무한성장의비밀 - 히노 사토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조직구조1
  • 및 직용복지고객만족 위한 가치경영Home plus기업 긍정적 변화 방향Home plus1. 점포 수 증대(Green Store)와 서비스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Home plus2. PB상품 관리 및 투자Home plus3. 고객 만족을 위한 가치 경영가치점, 제 3세대 할인점 지역사회 공헌활동 마치면서.토종할인점 이마트의 성공사례는 외국계할인점이 파악하지 못한 국내 소비자만의 특성을 매장 디자인 및 점포 운영에 잘 접목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하지만 홈플러스의 경우를 보면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