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터키, 이탈리아 관광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들어가면서

Ⅱ.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 현황 및 선호요인
1.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 현황
1) 멕시코
2) 터키
3) 이탈리아

2. 외국인 관광객의 선호요인 분석
1) 멕시코
2) 터키
3) 이탈리아

Ⅲ. 선호요인에 따른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의 개발

1. 충주지역 분석
1) 충주지역 소개 및 선정이유
가) 충주지역 소개
나) 충주지역의 관광지 및 관광정책 소개
다) 선정이유
2) 충주지역의 SWOT 분석

2. 선호요인에 따른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방법
1) 멕시코인을 위한 관광 상품
2) 터키인을 위한 관광 상품
3) 이탈리아인을 위한 관광 상품

3. 선호요인에 따른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가능성
1) 환경 영향평가
2) 유사한 관광 상품의 성공사례

Ⅳ.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1. 멕시코
2. 터키
3. 이탈리아

Ⅴ. 관광 상품의 유지관리 방안
1. 행동지침 설정
1) CJTA (Chung-Ju of Travel Agents)의 행동지침
2) 관광객의 행동지침

2. 충주 공인제 실시

3. 피드백
1) 모니터링


Ⅵ.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 수안보 온천


수안보 온천은 충주시 수안보면에 위치한 온천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용출 온천수로
유명하다.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도, 8.3의 약 알칼리성 온천 원액으로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살아있는 온천수이다.


② 충주시의 관광정책


<중원문화권 특정지역 위치도>

충북 충주·제천시 및 단양군 일원이 담합하여 중원문화권으로써, 역사·문화·자연관광의 거점지역으로 육성되기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중원문화권은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이 교차 점령하는 등 각축장이었던 중부내륙지역으로 선사시대부터 삼국, 통일신라시대에 이르기까지 전 시대의 문화가 한 지역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특색 있는 복합문화권역이다.
특정지역 개발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지역별, 부처별로 각각 추진되던 데에서 벗어나 역사문화자원 복원사업 분야로 중원문화를 대표하는 고구려 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 제천 의림지 명소화 사업 등 8개 사업과 지역관광자원 정비·조성사업 분야의 청풍호 주변 관광지 연계 모노레일 조성 등 8개 사업, 역사·문화 및 관광자원을 연계하기 위한 기반시설 사업 분야로 11개 사업 , 정주환경개선 및 자족기반 확충사업 분야의 2개 사업, 총 29개 사업을 4개 분야로 나누어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중원문화권 특정지역 지정으로 중원문화의 역사문화자원을 체계적으로 발굴·복원하고 자연·관광자원을 집중 개발하는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중원문화의 위상을 정립하고,
지역고용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 선정이유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생태관광론 (2009), 최태광, 백산출판사.
2) 생태관광 - 계획과 관리의 지침, 김성일, 일신사.
3)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관광개발, 한국관광공사.
4) 2007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2008), 문화체육관광부.
5) 멕시코 관광시장 조사, 한국관광공사.
6) 충주관광포털사이트 - http://www.cj100.net/tour/main.
7) 관광 비즈니스 센터 -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dex.kto.
8) 글로벌대한(다음 블로그) - http://blog.daum.net/kbn-gu/8932440.
9) 한국관광공사 - http://www.visitkorea.or.kr/intro.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관광기구의 개념관광산업은 오늘날 교통의 발달로 인해 국내 여행으로 한정된 관광에서 세계적으로 관광시점이 확대되었다. 국제 관광이 일반화됨에 따라서 관광은 정치적, 경제적 이해관계와 맞물려 외교적 충돌과 환경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국가간의 이해관계를 중재할 필요성과, 각국에서 보다 많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객에 대한 정보의 상호교환, 공동 선전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국제관광

  • 관광의 사회 문화적 영향
  • 가능케하고 있습니다. 웨일즈에서 관광을 발달시킨 많은 기업가들은 이지역 주민이 전혀 아닙니다. 그들은 관광을 개발 시키기 위해 온 영국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절대적이라는것을 망각합니다. 그들의 대부분은 그들의 가게를 떼먹거나 함정에 빠뜨릴 정도로 예의가 없습니다 (?) 또한 지역의 발전을 위한 그들의 기부금은 사실상 전무합니다.두렐과 모리스의 두글에서 볼 수 있는 불만은, 단지 관광이 경치에 주는 피해만을 말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관광국가(a tourist destination로서의 이미지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관광객 층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현재 새로운 관광객 집단을 유치한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덴마크는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해외관광객 유입이 줄어 들고 있다. 기존의 덴마크를 찾던 관광객만을 대상으로 한 관광상품이한계에 이른 것이다. 새로운 관광객 층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덴마크의 해안과 도시의 컨셉을 보다 새롭게

  • 국제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모색 -대형마트, 외식산업, 명품점을 중심으로
  • 관광객들이어서 분위기가 활발하다. 퐁피두 센터에서 가깝고 화랑이 늘어나는 등 예술의 거리로 자리 잡은 점도 패션사업에는 유리하게 작용한다. 라파예트나 프랭탕 등 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백화점에 비해 좀 더 파리적이고 사치스러우며 부르주아적으로 평가받는 봉마르셰에 입점할 때 받았던 평가, 아시아의 여성 디자이너가 어떻게 이처럼 유럽 남성들의 옷을 잘 만들 수 있을까(크리스텔 카지 니콜로ㆍChristelle Cagi Nicolau)라는 찬사가 결코

  • 세계 관광환경의 변화와 우리나라의 관광정책과 문제점
  • 관광산업이 단순한 외화획득의 수단을 넘어서서, 관광은 전 세계를 위한 ‘평화산업이며, 장애자를 포함하여 프랑스의 모든 국민이 바캉스(4박이상의 휴가)를 갈 수 있는 권리’를 국가가 실현해 나가는 사회복지 관광정책을 펴 나가고 있다. 관광개발 측면에서 21세기의 새로운 화두인 ‘지속가능한 개발’을 매우 중요시하여, 세계관광기구(WTO)와 함께 그 이념과 시행에 있어서 공동보조를 맞추어 나가고 있다. 프랑스는 오는 2010년 관광객수(연간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