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브랜드 소개

해찬들의 VISION

2. 시장 소개

1) 산업 내 경쟁자
2) 잠재적 진출기업의 위협
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

분석.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의 <SWOT 분석>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의 <Kim-Lord Grid>
5. 기존광고비판

본문내용
3. 경쟁사 분석

해찬들은 대상(순창고추장)에게 점유율을 역전당한 채, 좀처럼 폭을 좁히지 못함.

• 점유율 추이
<4P 분석>


대상 청정원
CJ 해찬들
Product
고추장 제품의 용도 세분화
새로운 제품개발
전통적 고추장 이미지 추구
다양한 제품형태
신제품 개발
높은 브랜드 이미지
Price
기본 가정용 500g 기준으로 해찬들보다 50원~100원 저렴
청정원 고추장보다 평균적으로 고가
Place
강력한 유통망 보유
해외 출시




Promotion


1 + 1등 다양한 행사
국가 대표 선수 협찬 마케팅
요리 학원 협찬
‘한국인의 고추장’ 강조

주부들에게 친숙한 광고로 어필/
광고 관련 소비자 만족도 매우 높음
다양한 판촉 행사, 사은품 증정
‘착한 사람들이 만든다’는 순박한 이미지
원조 태양초 고추장 강조
최근 글로벌화 강조 (일본에도 통하는 한국의 고추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브랜드 성공사례
  • 맛있게 맵다!!! 태양초 고추장목차1. 해찬들 소개2. 해찬들 브랜드 소개3. 시장 환경분석 4. 전략분석5. 경쟁사 분석6. 결론1. 해찬들 소개“착한 사람들이 만듭니다”- 1952년 광진상회로 설립. - 2000년, 해찬들의 연구, 개발, 제조 능력과 CJ의 영업력을 합쳐국내 전통 장류를 세계화 하자는 목표로 전략적 제휴를 체결.- 해찬들은 장류라는 한가지 식품군에 사업 역량 집중- 현재 시장 점유율 1위의 전문 장류 업체로 발전2. 해찬들 소개우리의 발

  • [광고기획서]해찬들 고추장의 브랜드인식을 위한 마케팅기획서
  • 해찬들과 청정원은 맛 색상등에서 의 품질개선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현재 전체고추장 고추장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며 양대 경쟁 구도 체제 구축해찬들의 시장상황은?2. 우리의 경쟁사들은?순창=고추장 이라는 브랜드네임의 전통성젊은 모델 스포츠 마케팅로 old한 이미지 탈피 노력국산 청양 고추로 만든 ‘고운빛 매운 고추장’출시태양초’라는 고추장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맛있게 매운맛”의 우위선점“태양초 가족’편으로

  • [광고홍보]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광고전략
  • 고추장 제조 품목허가 취득 및 시판 1982. 3 대한민국 산업포장 수상(제963호)1982. 7 미주 및 중동지역 수출개시1992. 10 태양초고추장 개발 및 판매1993. 7 국무총리 표창 수상(제 61366호)1996. 3 재정경제원장관 표창 수상1996. 4 C. I. 도입 기업이미지 개선새로운 통합브랜드「해찬들」1996. 11 공주공장(대지: 9,232평, 건평: 3,926평) 설립1996. 12 ISO 9002 품질시스템 인증 획득1998. 3 제32회 조세의 날 석탑산업훈장 수상1999. 6 98, 99 2년 연속 태양초 고추장 한국능

  • [삼양 라면][농심 새우깡][오뚜기 마요네즈][롯데제과 제크][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삼양 라면, 농심 새우깡, 오뚜기 마요네즈, 롯데제과 제크,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CJ제일제당 다시다
  • 고추장이다.태양초고추장은 출시 후 매년 30%의 매출 급신장을 이루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시드니 올림픽 선수단에 홍삼고추장을 개발하여 무료 공급,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기도 했다.Ⅵ. CJ제일제당 다시다다시다는 쇠고기에 파, 마늘, 양파 등 천연 양념이 이상적으로 배합된 천연조미료로 70년대 중반에 출시되었다. 입맛을 다시다라는 문구에서 따온 다시다라는 브랜드는 브랜드 명은 우수했지만 아직 시기상으로 천연조미료 시장이 성숙하

  • [마케팅] 고추장시장 해찬들과 청정원 태양초 마케팅비교분석
  • 고추장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최근의 매운맛 열풍과 매운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는 고추장 소비를 더욱 늘리고 있다. 고추장 시장에서 근소한 차위로 1, 2위 다툼을 하고 있는 해찬들과 청정원, 양대 브랜드 간의 경쟁구도 및 ‘태양초 논쟁’을 중심으로 각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상황대처 능력, 그리고 그로 인한 시장 판도의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이를 통해 사례 분석적 교훈을 얻고자 한다.2. 분 석1) 시장 분석※ 고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