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성공사례, 국내SPA브랜드의 나아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SPA의 정의와 특징
1) SPA의 정의
2) SPA의 특징
2. SPA 브랜드의 기본전략

Ⅱ. 본 론
1. 국내진출 글로벌 SPA 브랜드
1) 글로벌 SPA 브랜드별 요약
2. SPA브랜드의 성공사례
1) Zara
2) 유니클로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글로벌 SPA 브랜드 요약

○ GAP(미국)
한때 전세계 패스트패션의 선두주자로 최고의 자리를 지키며 국내시장 선보였으나
디테일을 선호하는 국내소비자에게 갭은 큰인기를 끌지 못했고 유니클로와 자라의
등장으로 주춤하고 있다.

○ H&M(스웨덴)


연매출 : 약 19조원
매장수 : 약 2,000여개
패션기업중 LVMH 이어 브랜드 가치 세계 2위
타 브랜드에 비해 낮은가격과 빠른 상품 회전률로 가장빠른 성장세를 기록중(명동 눈스퀘어 매장은 오픈당시 6억 5천만원 상당의 매출 추정, 타 SPA브랜드의 2배 가까운 매출 기록)


○ Zara(스페인)


연매출 : 약 17조원
매장수 : 약 1,500여개
H&M과 더불어 유럽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스웨덴 브랜드 H&M보다 약 30%더 비싼가격으로 판매되지만 스타일이나 품질에서 차별화를 둠. 세일기간중에는 큰폭의 세일로 고객들을 사로잡음


○ 유니클로(일본)


연매출 : 약 9조원
매장수 : 약 900여개
비교적 평범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입을 수 있게 만든것이
유니클로의 특징, 히트텍 등의 대박상품을 히트 시키며 전세계에 매장을 넓히는 중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한국패션협회 'SPA의 실전과 성공 사례'(2009년 6월 18일)
• 해럴드 경제
• 어패럴 뉴스
• http://blog.daum.net/mpersons/11292164
• http://cafe.naver.com/gma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266
• http://blog.naver.com/sangsoob1?Redirect=Log&logNo=120105545755
• http://blog.naver.com/wjny/120018290126 SPA관한 연구 소모임
• http://www.inditex.com 인디텍스
• http://www.zara.com 자라
• http://www.marksandspencer.com 막스앤스팬서
• http://www.giordano.co.kr 지오다노
• http://www.sfi.co.kr 삼성패션연구소
• http://www.fashionbiz.co.kr 패션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Zara의 마케팅 성공사례
  • 나아갈 방향정확한 의미의 SPA는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에 의한 어패럴 제조직매 전문점” 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앞서 말했듯이 어느 경우라도 완전한 SPA사업형태는 드물며 국내․ 외 SPA브랜드의 장점만을 도입하여 형식적인 완전함보다 브랜드의 현실에 맞게 변모한 SPA를 전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SPA의 핵심은 외형이 아니라 고객이 요구하는 가치 즉 심플하고 명확한 컨셉과 적절한 상품구성,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컨셉에 맞

  • 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 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 국내에 있는 브랜드들 그리고 국내 의류 업체의 연간 프로세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한국 패션 시장의 글로벌화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한국의 글로벌화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본 후 한국에 진출한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 ‘ZARA’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국내 의류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사례를 글로벌 소싱과 해외진출 두 부분으로 파악한 후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았다

  • H&M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제안
  • 브랜드가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디자인과 핏(fit)인데, 런칭 이후 계속 불거져나오는 이 문제들에 대한 걱정 없이, 그의 말대로 가장 성장성을 보여줄지는 의심의 여지가 있다. 2. SPA란 무엇인가?SPA는 미국 브랜드 ‘갭’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로 의류기획∙디자인, 생산∙제조, 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 말한다.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 [유통]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유통구조
  • 국내 캐주얼 명품 시장에서 유일하게 해외브랜드와 대등한 위치에서 경쟁하고 있는 빈폴에 주목하여 그 유통과 마케팅을 연구하게 되었다. 제일 모직은 Galaxy라는 강력한 신사복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트래디셔널 분야에서 빈폴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었다. 한국만의 독특한 현상이라 볼 수 있는 유명브랜드의 Long run화가 안 되는 상황에 비추어 볼 때 빈폴의 경우는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다. Ⅰ. 의류 시장의 현황1-1.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현황

  • 푸마 PUMA 브랜드분석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및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브랜드인 아디다스와 나이키와의 동시대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자 한다.해외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다음으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푸마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들어온 푸마는 2000년대 급부상 하다가 이랜드라는 동업자와 헤어지면서 해외기업 직진출이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 기세가 한풀 꺽였다고 할 수 있다. 이전의 글로벌 푸마의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푸마코리아가 나아갈 수 있는 방향에대해 제시해보고자 한다.- 1 -2. 글로벌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