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하우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게스트하우스’를 선정하기까지?
‘게스트하우스’ 행정적 지원
‘게스트하우스’ 환경분석
본론
“봄여름가을겨울” VISION
“봄여름가을겨울” 테마프로그램
“봄여름가을겨울” 식사 및 카페 메뉴
“봄여름가을겨울” 홍보
결론
‘게스트하우스’ 경영하기를 마치며
- 본문내용
-
경쟁(Competitor)
1. 현재의/잠재적인 경쟁자
: 현재 게스트 하우스는 서울과 인천, 제주 지역에 소수만이 존재하고 있다. 서울지역 게스트하우스는 그 소수마저도 일부는 장기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고시원마냥 변질되어버린 상태라 진정한 게스트하우스는 앞으로 잠재적으로 생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규모의 관광도시가 대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만큼 잠재적인 게스트하우스 또한 대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될 것이다. 기존의 게스트하우스는 관광객 반, 비즈니스맨 반이었던 숙박업소에 가까운 실태이다. 또 어떤 게스트하우스는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민박시설을 중점으로 하여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안면도를 부지로 선정한 만큼 잠재적 레저도시 형성 전에 홈스테이 분위기와 자연친화적인 건축물을 조화시킨 게스트 하우스를 목적으로 운영을 행한다.
2. 경쟁자의 장점/약점
: 현재 시행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장기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고시원형태의 일부와 관광객들 중심으로 운영되는 게스트하우스를 경쟁자로 둘 수 있다. 고시원 형태의 게스트하우스는 운영목적이 변질된 만큼 경쟁자로서의 위치를 상실하였기 때문에 일부 게스트하우스를 분석한다. 서울시내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도미토리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중심 관광지에 위치함으로써 접근성이 쉽고 대중적으로 노출되어 있다는 강점이 있다. 그러나 다수의 관광객들 대상으로 관리가 쉽지 않으며 도난 사건이 일어나는 등 불명예스런 일들이 발생하고 온라인상으로 예약하는 방법이 복잡한 등의 문제점들이 있다. 기존의 게스트 하우스의 운영상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파악한 뒤 벤치마킹하여 홈스테이 성격을 지닌 소수 관광객을 관리하는 또 다른 형태의 게스트 하우스를 발전시켜 나간다.
자사 (Company)
1. 목표/ 시너지 효과
: 개인이 운영하는 사기업으로써의 가치를 창출해 내는 것이 목표이다. 고수익의 창출보다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