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하우스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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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론

‘게스트하우스’를 선정하기까지?
‘게스트하우스’ 행정적 지원
‘게스트하우스’ 환경분석

본론

“봄여름가을겨울” VISION
“봄여름가을겨울” 테마프로그램
“봄여름가을겨울” 식사 및 카페 메뉴
“봄여름가을겨울” 홍보

결론

‘게스트하우스’ 경영하기를 마치며
본문내용
경쟁(Competitor)

1. 현재의/잠재적인 경쟁자
: 현재 게스트 하우스는 서울과 인천, 제주 지역에 소수만이 존재하고 있다. 서울지역 게스트하우스는 그 소수마저도 일부는 장기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고시원마냥 변질되어버린 상태라 진정한 게스트하우스는 앞으로 잠재적으로 생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규모의 관광도시가 대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만큼 잠재적인 게스트하우스 또한 대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될 것이다. 기존의 게스트하우스는 관광객 반, 비즈니스맨 반이었던 숙박업소에 가까운 실태이다. 또 어떤 게스트하우스는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민박시설을 중점으로 하여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안면도를 부지로 선정한 만큼 잠재적 레저도시 형성 전에 홈스테이 분위기와 자연친화적인 건축물을 조화시킨 게스트 하우스를 목적으로 운영을 행한다.

2. 경쟁자의 장점/약점
: 현재 시행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장기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고시원형태의 일부와 관광객들 중심으로 운영되는 게스트하우스를 경쟁자로 둘 수 있다. 고시원 형태의 게스트하우스는 운영목적이 변질된 만큼 경쟁자로서의 위치를 상실하였기 때문에 일부 게스트하우스를 분석한다. 서울시내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도미토리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중심 관광지에 위치함으로써 접근성이 쉽고 대중적으로 노출되어 있다는 강점이 있다. 그러나 다수의 관광객들 대상으로 관리가 쉽지 않으며 도난 사건이 일어나는 등 불명예스런 일들이 발생하고 온라인상으로 예약하는 방법이 복잡한 등의 문제점들이 있다. 기존의 게스트 하우스의 운영상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파악한 뒤 벤치마킹하여 홈스테이 성격을 지닌 소수 관광객을 관리하는 또 다른 형태의 게스트 하우스를 발전시켜 나간다.

자사 (Company)

1. 목표/ 시너지 효과
: 개인이 운영하는 사기업으로써의 가치를 창출해 내는 것이 목표이다. 고수익의 창출보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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